UPDATE : 2018.12.14 금 15:38

다양한 활용 가능한 고품질 공구 생산

페스툴, 목재가공, 목조주택용 공구 명가 황인수 기자l승인2018.03.13l수정2018.03.13 09:3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페스툴 전시부스.

[나무신문] 페스툴코리아 유한회사(Festool, 대표 스테펜존백쇼)는 목재 가공 즉 쏘잉, 라우팅, 샌딩 또는 대패 작업 등 목재 관련 모든 작업에서 요구되는 절대적인 정밀함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품질이 입증되고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최적의 공구를 공급하고 있다.

목재 가공 시 페스툴 18V 시스템을 이용하면 케이블 없이도 작동이 가능하고, 세부적인 개별 기능을 갖춘 해당 시스템 액세서리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성능이 향상되며 작업 효율성이 높아진다. 페스툴 CLEANTEC 이동식 집진기는 목수와 가구공의 작업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목조건축 및 목공 작업에서 지붕, 목조 건축, 계단 제작은 절대 빠질 수 없는 작업이다. 페스툴은 쏘잉, 드릴링, 스크류 드라이빙, 대패질, 각끌 작업, 홈파기 작업 등 다양한 작업과 목조 건축의 모든 작업 상황에 맞는 최상의 솔루션을 준비해 놓고 있다. 

충전식 모델 및 유선 모델, 전문가용 액세서리 및 활용도 높은 이동식 집진기 등 견고하고, 강력하며 효율성 높은 장비를 통해 지붕 증축, 지붕 개조, 목조 건축, 전면 건축 또는 계단 공사 등을 실행할 수 있다.

트리밍 쏘 PRECISIO CS70, 슬라이딩 톱 KAPEX KS120, 조이닝 머신 DOMINO XL DF700 기종은 지붕공사에 사용되는 공구다.

테이블 쏘 PRECISIO CS 70 EB KR-강력한 파워, 독보적인 성능
이 기종은 트림 컷팅 또는 립 컷팅 작업용으로 고정식 및 이동식으로 사용 가능하며. 인테리어 설비, 가구 제작, 부스 제작 등 다양한 작업을 위한 솔루션이다. PRECISIO CS 70은 가벼운 무게와 독창적인 기능으로 최대 70㎜ 두께까지 컷팅 가능하며 다양한 시스템 액세서리 장착으로 작업 효율 극대화한다.

2200W의 출력으로 단단한 재질 컷팅이 수월하며, 앵글 스톱으로 립 컷팅에서 크로스 컷팅으로 빠른 전환 가능하다. 컷팅 높이 최대 70㎜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고 일체형 스프린터 가드로 거스러미가 발생하지 않는다. 앵글 스톱 적용으로 립 컷팅에서 크로스 컷팅으로 신속한 전환 가능하며, 톱날 스페이서를 탈거하지 않고 간편하게 내려 홈파기 작업이 용이한 제품이다.

▲ 테이블 쏘 / 마이터 쏘.

슬라이딩 마이터 쏘 KAPEX KS 120 EB KR-디테일까지 최고 품질 보장
독보적인 메커니즘의 듀얼 베어링 적용으로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며, 각도 복사기 및 듀얼 레이저 적용으로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높은 공간 활용도를 자랑하며, 스페셜 컷팅 기능으로 톱날 교체 없이 최대 120㎜까지 컷팅 가능하다. 고품질 마그네슘 하우징으로 무게를 최소화하고 견고함을 증가시켰다.

회전속도를 사전에 선택할 수 있고, 부드러운 스타트, 과부하 보호 기능 및 내장된 퀵 브레이크를 이용해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다.

별도의 계산 과정 없이 최대 120㎜ 높이까지 걸레받이 및 몰딩 작업을 할 수 있고, 최대 305㎜×88㎜ 두께까지 커팅할 수 있으며, 크라운 몰딩 폭 최대 168㎜까지 커팅하고, 최대 88㎜ 두께까지 트리밍 할 수 있다.

도미노 DOMINO XL DF 700 EQ-Plus KR-뛰어난 휴대성과 안정성

▲ 도미노.

부재를 공구에 대는 것이 아닌, 공구를 부재에 대고 작업하므로 빠르고 간편하며, 최상의 정밀성과 안정성을 보장한다. 간편한 세팅 방식으로 고정식 공구 대비 최대 50%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가구 제작 및 문 제작에 적합한 제품이다. 솔리드우드 조인트 생성에도 적합하다. 매뉴얼 공구 분야에서 유일하게 페스툴이 특허를 획득한 제품으로, 라우터의 동시 회전과 진동으로 부드러운 작업 및 홀에 생기는 번마크를 방지. 라우터의 진동이 과열현상을 방지하므로 공구의 수명이 길다. 

특허를 획득한 펜듈럼 작동 방식으로 정확하고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고 홀에 번 마크가 생기지 않는다.

두 가지 소재의 도미노 핀으로 구성, Beech소재는 실내용에 적합하며, Sipo소재는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방충 및 곰팡이 오염에 내구성이 뛰어나 실외용으로 적합하다. 너도밤나무 소재의 도미노 핀은 PEFC(Pan European Forest Council)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하드 우드 가구 프레임, 하우스 도어 및 인테리어 도어 프레임, 테이블 및 의자 프레임, 안정적인 마이터 조인트 구성, 프레임식 도어 장부 촉가공 및 홈파기 등에 사용된다.
 
플런지 쏘 TS 55 REBQ-Plus KR-품질의 차이. 정교함의 차이

▲ 플런지 쏘 / 트렉쏘.

목조 주택 증축 시 사용되는 플런지 쏘 TS 55 기종은 플랫한 디자인 및 안쪽으로 배치된 흡입 어댑터 구조의 편평한 옆면 디자인으로 벽과의 간격을 최소화(12㎜)시켜, 경계면에 밀착한 커팅이 가능하고 모니터링창과 스프린터 가드 옵션을 적용해 더욱 뛰어난 제어력과 작업 결과를 보장한다. 새롭게 개발된 톱날 스페이서는 톱날 앞쪽으로 배치돼 안정성과 정밀한 커팅이 가능하도록 하고, 확장된 각도 설정 범위와 이중 표시 방식으로 정밀한 절단 깊이 설정이 가능하다.

플런지 쏘와 가이드 레일 조합 사용 시 거스러미 발생 없이 깨끗하고 정확하게 절단할 수 있으며, 작업공정 및 작업 시간 단축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이중으로 표시된 절단 깊이 눈금으로 인해 미세 조정이 가능하고 스프링 방식의 톱날 스페이서는 목재 커팅 시, 톱날끼임 현상을 방지, 안전을 보장한다.

정밀한 플런지 컷, 완벽한 인테리어 도어 재단, 정밀한 칩보드와 프라스터 보드 커팅 및 가공시 사용된다.

직쏘 TRION PS 300 EQ-Plus KR-다양한 작업 단 하나의 공구로

▲ 직쏘.

펜듈럼 직쏘 PS 300은 이동이 편리한 작업, 분진 발생이 없는 작업, 정확한 위치에 장착하는 작업, 서까래 단열 작업 등에 사용된다. 가볍지만 강력한 공구로 이동식 집진기가 내장돼 있다.

완벽한 내구성과 파워,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TRION 직쏘는 특허 받은 3중 톱날, 수평 조정 가능한 카바이드 죠 및 스프린터 가드 탑재로 더욱 정밀한 각도의 커팅이 가능하다. 균형잡힌 무게중심 설계로 한손 작업 시에도 편안한 핸들링과 손쉽고 안전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PS 300·PSB 300은 CMS 모듈과 함께 사용 시, 고정식으로 사용 가능하며, ㎜ 수준의 정확한 작업이 가능하다.

주방 조리대 및 쿡탑 등 싱크대 홀 커팅과 가구, 부엌 설비, 인테리어 설비의 트리밍 작업, 원형 및 곡선 재단, 엔드 스트립으로 손쉬운 반복 커팅이나 목재 길이 커팅이 가능하고, 각재 가장자리 턱가공 및 홈파기, 상향식 커팅 작업에 사용된다.

페스툴은 1925년 독일 남부의 나이트링겐에서 설립된 90년 전통을 가진 가족 경영 기업이다. 안정적인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현재까지 초기 생산지역인 독일 슈바인에서 거의 모든 공구를 생산하고 있다. 페스툴은 우수한 품질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전동공구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2500여 명의 직원이 전 세계 60개국 전문가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인수 기자  openvic@imwood.co.kr
<저작권자 © 나무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인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우)07345 서울시 영등포구 63로 40, 1302호 (여의도동 라이프오피스텔 빌딩)  |  TEL : 02-825-0915  |  FAX : 02-825-0917  |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범석
Copyright © 2007 - 2018 나무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