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주택, 타운하우스 등서 사용 증가
목조주택, 타운하우스 등서 사용 증가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3.0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보화학, 28가지 색상 친환경 벽지 에필론 엠보스 인기
▲ frame

[나무신문] 영보화학(대표 이영식)이 디자인 측면을 강화해 출시한 에피론 엠보스 벽지를 2018경향하우징페어에서 선보였다. 

에피론 엠보스 벽지는 전자선 가교 폴리올레핀폼을 가공한 벽지로, 우수한 단열성과 완충성을 가지며 곰팡이균 증식을 억제하는 친환경 벽지다. 영보화학은 방수와 단열 등의 기능성 뿐 아니라 인테리어 측면에서도 패턴과 색상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벽지 소재인 폴리올레핀 특유의 안정감을 기본으로 트렌드에 맞는 패턴과 컬러감을 강화했다.

에피론 엠보스는 방수와 단열 기능을 유지하면서 1mm 두께로 출시되기 때문에 중량감 감소와 시공의 편리함을 더했으며, 전원주택 단지 및 타운하우스, 펜션 등을 시공하는 하우징 업체를 주요 타깃으로, 9가지 패턴 28가지 컬러로 구성돼 공급되고 있다.

방수와 단열, 완충 기능하는 Closed Cell
에피론 엠보스는 출시부터 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다. 벽지 소재가 합지벽지(종이)나 실크벽지(PVC)가 아닌 폴리올레핀이기 때문이다. 벽지 소재인 폴리올레핀은 프탈레이트계 가소제를 사용하지 않아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 소재다.

또한 에피론 엠보스는 일반 벽지와는 달리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폴리올레핀의 조직 구조는 벌집 모양의 독립 기공성(Closed Cell) 형태로 돼 있고, 각각의 Cell 안에는 공기가 갇혀 있다. 이 공기층으로 인해 폴리올레핀은 방수와 단열, 완충 기능을 가진다. 벽지의 방수 기능은 결로 현상과 곰팡이 생성을 방지할 수 있으며, 새집 증후군의 주범인 시멘트 독이 실내로 퍼지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 breeze

기능과 인테리어 동시에 만족
에피론 엠보스 벽지는 콘크리트(concrete)와 러스크(rusk), 큐비즘(cubism)과 프레임(frame), 네이처(nature)와 브리즈(breeze), 우드(wood)와 브리크(brick) 그리고 무지 패턴인 베이직(basic)의 총 5가지 콘셉트를 바탕으로 생산된다. 

특히 평면을 3차원적인 입체로 표현 가능한 큐비즘(cubism)과 엠보 표현이 극대화 된 우드(wood) 패턴은 일반벽지에서는 나타낼 수 없는 입체감을 표현할 수 있어, 폴리올레핀 소재가 가진 장점을 가장 효과적으로 살린 제품이다. 

영보화학은 이와 관련, 신제품은 클래식한 분위기와 모던한 패턴이 다양하게 추가되어 폴리올레핀 소재 벽지임에도 불구하고 고급스럽고 세련된 느낌으로 풍부하게 구성되어 있다며 기존의 곰팡이 방지기능을 찾는 수요자에게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를 제공함으로써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 측면에서의 만족도를 최대한 높이고자 소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살린 디자인 요소를 극대화 시킨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 wood.

환경호르몬 No, 곰팡이 잡는 방수 벽지
에피론 엠보스가 곰팡이 잡는 벽지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는 이유는 국내 최초 폴리올레핀폼으로 만든 방수벽지이기 때문이다. 폴리올레핀은 소재 자체가 방수, 단열 기능을 가지고 있어 곰팡이가 슬지 않는 특징이 있고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유아용 숟가락, 젖병 그리고 스마트폰, 자동차 내장재, 화장품 용기와 놀이방 매트 등을 만드는 소재다. 

에피론 엠보스 벽지는 친환경 인증 기관인 공기청정기협회로부터 친환경 건축자재인증을 받은 소재를 사용해 만든다. 따라서 포름알데히드, 환경호르몬, 발암물질, 기타 유해성 화학품질이 포함돼 있지 않아 인체에 안전한 제품이다.

친환경 인증 마크 획득
에피론 엠보스 벽지는 지난해 환경부가 선정한 벽지 환경표지 인증 기준 ‘EL242’를 통과해 벽지 분야의 친환경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친환경 표지인증’은 제품의 제조 과정과 제품 자체가 환경에 해롭지 않다는 것을 인증한다. 환경부에서 시행하며 제품의 제조, 유통, 사용, 소비, 폐기 전 과정에서 각 단계에 걸쳐 에너지와 자원을 덜 사용하고 오염물질 발생량을 최소화한 제품에 부여한다. 에피론 엠보스 벽지 전 제품은 친환경 표지인증을 받았다.

이에 앞서 2015년 한국공기청청기협회로부터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평가하는 기준인 HB마크를 ‘크로버 5개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는 에피론 엠보스 벽지는 환경부 친환경 마크까지 획득함으로써 기능성 친환경 벽지로의 입지가 한층 더 강화됐다.

한편 1979년 설립된 이래 영보화학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으며, ‘에피론’ ’아티론’ ‘영보드’ 등의 브랜드로 출시되고 있는 제품은 자동차용 내장재, 건축용 보온재, 건축용 층간소음완충재, IT용 LCD간지, 산업용 에어컨 배관재 등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중국공장을 통해 중국자동차 내장재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영보화학은 향후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핵심 사업군 R&D에 집중 투자하고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