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우모드, 덴마크 원목가구 2종 출시
형우모드, 덴마크 원목가구 2종 출시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2.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인 테이블이 10인용으로 변신…스코비의 다이닝 테이블

[나무신문] 주식회사 형우모드(대표 조재형 조재우)가 2월1일 덴마크 원목 가구 브랜드 ‘스코비(Skovby)’의 다이닝 테이블 2종을 출시했다.

친환경 원목으로 가구를 만드는 스코비(Skovby)는 기능성 테이블의 선두주자로 잘 알려진 덴마크 브랜드로, 오랫동안 지속되는 표현(expression)을 목표로 한다.

형우모드가 유럽 스코비 본사로부터 직수입해 선보이고 있는 다이닝테이블 2종은 북아메리카산 야생 호두나무(월넛)를 주 재료로 한 #38(확장)테이블과 #39테이블이다. 견고함이 뛰어난 월넛 목재에 천연 오일로 마무리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최대한 살렸다.

원목은 가공되지 않은 내추럴함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데, 화학물질이 첨가되지 않아 나무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를 가진다. 사람의 손을 탈수록 멋스러움이 더해지는 것 또한 원목의 매력이다.

테이블 #39는 나무조각처럼 생긴 V자형 기둥을 베이스로 적용했다. 가로 2m, 세로 1m의 넓은 상판에는 6인이 넉넉하게 둘러앉을 수 있으며, 상판의 중앙에 위치한 두 개의 기둥으로 균형을 잡았다. 이에 따라, 기둥을 고려하지 않고 원하는 대로 의자를 배치할 수 있다.

익스텐션 테이블 #38은 사다리꼴 경사의 다리를 가지고 있으며, 특허(2015년)받은 확장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탁상 바로 아래의 서랍형 손잡이를 적당한 힘으로 당기면 숨겨진 확장 리프가 나타난다. 가로 2m인 기본형에서는 6~8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완전히 확장시킨 후에는 1m가 더해져 최대 10~12명까지 앉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