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분야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
‘임업분야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사업’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8.02.12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임업진흥원, 국내외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신품종 등록 지원

[나무신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임업분야 우수기술을 발굴하고 지식재산권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8년 임업분야 지식재산권출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사업은 임업인·임산업체·(예비)사회적기업, 기술이전업체, MOU 체결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기술에 대해 선행기술조사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신품종 등 지식재산권 출원을 지원한다. 임업분야 지식재산권출원 지원사업은 한국임업진흥원에서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지원사업은 국내지식재산권 출원비용 지원뿐만 아니라 우수기술의 해외 출원비용까지 지원한다. 국내 출원의 경우 특허는 최대 100만원, 실용신안 50만원, 디자인(상표제외) 30만원, 신품종 100만원까지 지원된다. 국외 출원은 특허 최대 300만원, 신품종 200만원까지 지원된다.

참가신청은 3월31일까지 가능하며, 양식을 비롯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 or.kr) 공지사항을 이용하면 된다.

구길본 원장은 “이번 지원사업으로 임업분야 산업재산권을 보호하고, 민간의 우수기술 발굴 촉진 및 글로벌 수준의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임업분야의 현장애로 해결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