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목재산업 현황 한 눈에 ‘목재인 네트워크 미팅’ 시간도
캐나다목재산업 현황 한 눈에 ‘목재인 네트워크 미팅’ 시간도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8.02.06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하우징브랜드페어

[나무신문] 국내 건축과 주택의 고품격을 실현하며, 친환경 제품의 수요확대와 건축 및 건설 관련 산업의 기술개발의 촉진, 그리고 차세대 주거문화의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 하우징브랜드페어는 국내 및 해외 수출시장의 판로개척과 지원 등을 통해 국내 건축자재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특히 캐나다 목재제품 생산업체들이 캐나다목재산업전시관을 구성, 참가해 목재산업의 메카인 캐나다의 목재산업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BC우드, 스탠딩 와인 리셉션
전시기간 중 세미나 룸에서 다양한 세미나 및 특별행사도 개최됐다. 특히, 캐나다임산물무역협회 BC Wood Specialties Group - Canada Wood Group(한국대표 이종천)은 이번 전시회에 캐나다목재산업전시관을 만들어 참가한 캐나다 목재제품 생산업체들과 함께 ‘목재인들의 네트워크 미팅’을 위한 와인리셉션을 개최했다.  

19일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된 이 행사에는 BC Wood, AFPA(알버타임산물협회), QWEB(퀘벡임산물협회), AmeriCan Structure(어메리칸 스트뤅??, Interpro Forest Products(인터프로포레스트프로덕츠), National Forest Products(내셔널포레스트프로덕츠), Pacific Homes(퍼시픽홈즈), Silva Panel(실바판넬) 등 참가업체 대표 및 관계자들과 사전 예약한 100여명의 목재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정보 교류와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2018년 하우징브랜드페어는 그동안 건축산업 중심의 개최에서 벗어나 이번에 인테리어, 리빙 분야를 강화함으로써 일반소비자(B2C)와 전문가집단(B2B)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전시회로 거듭났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최근 불고 있는 셀프 인테리어 붐을 타고 전시기간인 4일 동안 지난해 9만8000여 명을 훨씬 상회하는 관람객들이 참관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품회사·제품소개

고려목재산업(주)

고려목재산업(대표 윤천옥)은 각종 수입 원목에서 제품까지 국내 가구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다품종, 다규격, 다량의 목재를 보유 판매하고 있다.

고려목재산업은 우드슬랩용 목재 공급은 물론 주문 가공과 가구 제작도 하고 있다. 목재로 가구를 제작할 때 나무마다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는지 직접 가구를 만들어 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도 용도에 맞는 적절한 목재를 권해주고 있다. 고려목재산업의 우드슬랩은 주로 폭이 넓고 두께가 다양한 사이즈로 공급된다.

고려목재산업에서 공급하고 있는 제품은 SPT(구루미), AGD(아가디스), ASH(미국 물푸레나무), RED OAK(미국 적참나무), WHITE OAK(미국 백참나무), Walnut Top(미국 흑호두나무), Amber(엠버) 등이다.

구루미는 짙은 색의 아름다운 무늬를 이용해서 가구, 건물내부의 장식용재, 문틀, 고급가구, 무늬단판, 식탁 및 식탁용 의자 등 경구조재용으로 사용되는 목재로 25, 29, 32, 35, 38, 45, 51, 54, 60, 64, 73, 89, 102㎜와 60, 73, 89SQ 등의 판재를 수입하고 있다.

아가디스는 가볍고 연질이며 가공이 용이한 목재로 착색, 연마, 가공 등이 용이해 모형재, 조선재, 가구재, 바둑판, 문, 무늬판 등으로 사용하며, 수입 건조목은 없고 원목을 들여다가 필요한 규격으로 제재, 건조해 공급하고 있다.

물푸레나무는 가구, 부엌가구, 마루판, 목공예, 각종몰딩재로 유용하며, 4/4(25㎜), 5/4(32㎜), 6/4(38㎜), 7/4(45㎜), 8/4(51㎜), 10/4(64㎜), 12/4(75㎜)를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레드 오크와 화이트 오크는 가구, 부엌가구, 마루판, 문, 창호, 목공예, 양조통, 상자, 파?? 철도침목, 목재교량, 목관 및 각종 몰딩재로 유용하며, 월럿은 가장 썩지 않고 내구성이 좋은 활엽수 중 하나로, 가구, 건축내장재, 문, 창고, 마루판, 장식품, 테이블상판재 등으로 사용된다.

고려목재산업(주)는 보다 확실한 품질과 좋은 제품만을 취급, 가구업체들로부터 믿을 수 있는 회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최상의 가격으로 목재를 공급, 경쟁력 있는 가구의 제작을 가능하게 한다. 주문에서 납품까지, 가장 빠르고 정확한 시스템으로 공급하고 있는 고려목재산업은 김포에 테이블 전시장을 오픈하고 고객과 만나고 있다. 

 

동부지방산림청
동부지방산림청(청장 고기연)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 동계올림픽 성공을 기원하고 국산목재 홍보를 위한 목재문화체험관을 운영했다.

목재문화체험관에는 동계올림픽 종목의 우드버닝화를 전시하고, FSC 인증림에서 생산된 목재를 전시해 국산목재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FSC 산림인증은 국제 산림관리협의회에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인증하는 제도다.

동부지방산림청은 FSC 인증림 숲가꾸기 부산물을 활용한 솔향목걸이, 소나무빵도마, 대나무솟대, 우드버닝화 등을 직접 만들 수 있는 무료체험 부스도 운영, 관람객들로 하여금 국산목재를 직접 보고 만지고 목가공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동부지방산림청 목가공체험센터(강원 평창 소재)는 목재의 이용·가공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증가와 목재의 활용도 제고 방안으로 목재체험교실, 생활목공교실, 목재놀이동산 등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우드버닝, 서각, 생활목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동부지방산림청은 2018년, 산림자원의 육성, 생태계보전, 재해방지, 산림복지서비스 증진 등을 위해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축구장 약 264개 크기(194㏊)의 사유림을 매수할 계획이다. 또한 숲해설가 등 69명(2017년 대비 37명 증)을 고용해 자유학년제 확대 실시와 연계한 맞춤형 산림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다양한 씨앗을 관찰하는 ‘씨앗의 꿈’과 목공예 만들기를 하는 ‘목공예체험’ 숲길을 탐방하는 ‘일상에서 숲을 만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러한 자연에서의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시험 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동부지방산림청은 지난 2017년 한 해 동안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숲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총 298회, 중학생 9088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2016년 총 124회, 5935명에 비해 153% 증가한 것으로 청소년들이 숲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다.

동부산림청 관할 지역에서는 태백이 1935명(21%)으로 가장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강릉지역은 1765명(19%)이다. 이 외에도 삼척ㆍ동해 1587명, 속초ㆍ고성ㆍ양양 1318명, 평창 947명, 정선 811명, 영월 725명이 참여했다.

동부지방산림청은 관할면적이 38만 5천㏊에 달하며, 북으로는 고성, 남으로는 태백과 영월에 걸쳐 다양한 산림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백두대간을 중심축으로 해 우리나라 산림관리에서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산림행정 기관이다.

대관령 특수조림지와 금강소나무 숲, 가리왕산의 천연 활엽수림, 삼척의 육백산 낙엽송단지, 영월의 망경대산 스트로브 잣나무조림지 등 전국 최고의 산림자원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대관령 치유의 숲, 유아숲체험원, 국립산악박물관, 국립등산학교 등 산림복지 인프라를 통해 연인원 43만 명 이상에게 그린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J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

산림조합중앙회 중부목재유통센터(센터장 김종태)는 이번 전시회에서 산림조합중앙회가 직접 생산한 각재, 판재, 내외장재, 중골목구조 자재 등을 선보이고, 조경시설물, 목조주택 등의 원스톱 시공 등에 대해 홍보했다.

특히 국산 목재 보급 확대를 위한 국내산 특허 출원한 낙엽송 데크로드 신제품은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제품은 중부목재유통센터가 국산목재 제품 개발을 위해 (주)제이엠멀티와 업무협약해 특허공법을 활용한 데크로드 신제품이다. 국산목재를 이용한 친환경 중목구조 목조주택도 직접 시공해 소개했다.

중부목재유통센터에서 생산되는 구조재는 100℃ 이상의 고온 고습 건조기에서 건조된 낙엽송을 사용, 강도가 비교적 크며 열전도율이 적고, 가공성이 좋으며, 부드러운 감을 준다. 

목조주택의 셋기둥 및 목조주택용 구조재, 구조용집성목재로 이용되며, 스터드, 계단의 난간두겁, 동자, 데크재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일면 요철 가공이 돼 있어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소재로서 국산목재의 질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인테리어 마감재로서의 낙엽송 몰딩류는 낙엽송 특유의 무늬결과 산옹이의 아름다움으로 어떠한 주변 재료와도 호흡이 맞는다.

후로링재는 국산 낙엽송 중 엄선된 원목만을 사용해 나무의 결과 질감을 살려 자연 원목 상태를 느낄 수 있는 소재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우리나라 생활방식에 적합한 마루재로서의 내열성, 내습성을 보강해 뒤틀리거나 부패하지 않도록 낙엽송 전문 건조기로 건조시켜 가공 처리한 소재다.
중부목재유통센터에서 생산하는 낙엽송 사이딩(로그·판재·베벨·찬넬) 외벽마감재는 방음 및 난방효과 우수해 일반주택에 비해 목조주택의 경우 20~30%의 연료비가 절약된다.

낙엽송 루바(목재벽판재)와 내구성이 뛰어난 데크재, 바닥재, 집성판재 등도 자연의 싱그러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우아한 무늬결과 수입목재에서 볼 수 없는 우리나라 나무 특유의 장점만 살려 우수하나 기술로 가공 개발된 제품들이다.

옥외 노출용도의 가공목재로서 공원시설물, 정자, 울타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방부처리 된 목재인 원주목은 서까래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해충과 균(부후균)으로부터 목재를 보호, 목재 수명을 연장시키는 방부목은 도장이 가능하고 정착제 없이도 실외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미국 환경보호청(AEPA)에 의해 내구성 등을 공인받은 제품으로, 외부 데크, 테라스, 벤치, 계단재 등 외부 시설물 설치에 사용된다.

제품 외에도 휴게시설, 목조주택, 정자 및 파고라, 이동식 목조주택(방갈로) 등도 국산 낙엽송과 잣나무 등을 사용, 우리 자연환경에 맞게 생산, 제작하고 있다.

특히, 중부유통센터에의 구조용 집성재는 한옥, 목조주택 결합부 등을 사전에 설계된 도면을 통해 Pre-cutting Machine으로 미리 가공, 현장에서 조립할 수 있도록 생산 공급하고 있다.

국산간벌목인 낙엽송, 라기다소나무 등을 이용 구조용집성재를 생산하고 프리커팅머신으로 기둥, 대들보, 장여, 중도리, 동자 등 한옥골조부재를 맞춤가공, 납품해 골조조립 및 설치를 하루만에 완성, 건축비 절감 및 공기단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주)루버텍코리아

(주)루버텍코리아(대표 허명희)는 이번 전시회에 전동 블라인드인 루버 시스템, 자외선과 태양열 차단 시스템인 스카이텍 시스템, 슬라이딩 도어, 롱스크린, 커튼&블라인드, 로만쉐이드, 어닝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깨끗하고 고전적인 분위기를 연출해 대부분의 실내장식에 적합한 우드 블라인드는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우드 블라인드는 배스우드나 기타 단단한 목재에 다양한 컬러의 페인트를 사용하거나 나무 자체의 질감을 느낄 수 있는 도료를 사용하며, 호텔, 콘도, 전원주택, 서재, 사무실, 병원 등 다양한 건축물의 실내 용도별 창호에 맞도록 주문 제작이 가능한 제품이다.

루버텍코리아의 전동 루버 시스템은 태양의 위치에 따라 태양빛을 차폐하거나 유입되는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고정된 차양장치에 비해 시간과 계절에 따라 변하는 태양빛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고 유입할 뿐 아니라 실내 태양광 유입을 고르게 해 눈부심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열손실을 줄이는 동시에 태양으로부터 오는 열을 가둬 두는 적절한 각도로 조절된다.

루버의 외관을 결정하는 요소인 유닛의 최소, 최대 길이와 블레이드의 폭 등은 현장 여건에 의해 결정되며 슬랏의 재질과 마감 또한 선택 가능하다. 외부에 설치되는 전동 루버는 건축물의 개성을 살린 미적 입면 구성과 에너지 절감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다.

전동 루버 시스템은 블레이드의 배열 방향에 따라 수평형과 수직형이 있다. 두 타입 모두 태양의 위치에 따른 각도 및 통풍과 조망의 조절이 가능하나 태양광의 유입이 많은 남측에는 수평형, 일정 시각에 태양광을 차단하는데 수직형이 유리하며 서향이나 동향에 설치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Sky Tech-F.T.S(Fabric Tension System)은 경사창, 수평, 천장곡면창 등 일반 스크린의 설치가 불가능한 곳이나 수직창이라도 팽팽하게 설치해야 할 현장을 위한 시스템이다.

맞춤 제작된 가이드 레일을 따라 외부에 설치돼 실내로 유입되는 햇빛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또한, 원두막이나 야외수영장, 천창, 기타 야외 구조물에 적용, 햇빛으로 인한 화상이나 피부에 해로운 자외선을 막아준다.

기존의 F.T.S 시스템을 보완한 Sky Tech은 유리면과 최소간격으로 설치돼 낯은 각도의 햇빛도 효과적으로 차단할뿐 아니라, 유리면과 차양막 사이의 더워진 공기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을 최소화해 실내온도 상승을 줄여준다. 전자제어박스와 모터를 양쪽에 각각 한 개씩 설치해 천을 감아주고 풀어주는 동기식으로 작동되며 천의 팽팽한 장력은 전자제어박스에서 유지, 다양한 자동 차양 장치와 연동해 개별 및 그룹제어가 가능하다

루버텍코리아는 2004년 설립, 전동 블라인드, 슬라이딩도어, F.T.S, 우드블라인드, 어닝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2008년 국내 처음으로 틸트 및 리프트 기능을 가진 ‘수평형 전동 루버’ 제품을 선보였고, 2010년부터는 안정적인 슬라이드 기능을 가진 ‘수직형 전동루버’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는 인테리어 및 홈코디네이션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주)메자닌에코원- 오동나무 소재 우드블라인드

(주)메자니에코원(대표 이중석)은 이번 전시회에 천연 오동나무를 가공한 최고급 품질의 우드 블라인드를 비롯해 은나노 항균기능과 색상방지 기능이 뛰어난 썬 스크린, 습기에 강하고 방염기능의 알루미늄 블라인드 등을 출품했다.

메자닌에코원은 북한이탈주민과 사회소외계층의 자림, 자활을 목적으로 2008년 12월 복지부 후원가 사회투자지원재단(이사장 오제식), SK에너지(신헌철 부회장), 열매나눔재단(대표 김동호)이 공동 투자해 설립한 블라인드 제조업체다. 

설립목적에 동참한 (주)우드림(대표 정주태), 예원인테리어(대표 이행용) 등 중견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안정적인 수입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친환경 우드블라인드를 비롯한 양질의 인테리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얻은 영업이익은 재투자 및 재분배를 통해 저소득층 복지증진 및 일자리 창출 등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된다. 

메자닌에코원은 친환경 제품인 오동나무에 천연 옻칠한 우드 블라인드를 전문생산하고 있으며, 메가마트(농심그룹 직영)에 입점, 에코원이라는 자사브랜드로 커튼 및 블라인드를 납품, 판매하고 있다. 

 

케이디우드테크 - 목재용 난연, 방염제 홀쯔 프로프(Holz Prof)

이 제품은 가연성인 목재를 불연 및 내열 성능을 가진 제품으로 바꾸어 준다. 홀쯔 프로프는 환경적으로 안전하고, 무독성이며, 냄새나 색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목재에 어떠한 화학적 변형도 일으키지 않으며, 목재 내의 공기의 흐름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 제품을 사용한 목재는 내구성이 향상되고, 언제라도 재도장이 가능하다. 홀쯔 프로프 난연제는 이미 수많은 건축물에 적용돼 높은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건축 중인 건물이나 오래된 건축물의 목재 및 목재 구성 요소를 연소 및 발화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설계됐다.

HOLZ Prof 난연. 방염제는 하드우드, 소프트우드 등 거의 모든 목재에 적용이 가능하며, 실내 혹은 외부 목재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HOLZ PROF 난연, 방염제는 통목(침엽수나 활엽수)이나 합판, 변형된 개질목재 유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목재 종류에 대해 높은 난연성능을 발휘한다. Holz Prof로 처리한 목재 제품은 EU Con-struction Products Regulation을 준수하고 고객에게 처리 목재에 CE 마킹을 적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HOLZ PROF 난연제는 내부 및 외부 적용을 위한 완벽한 난연 솔루션이다

Holz Prof 난연, 방염제가 처리된 목재는 화재 예방 기능은 물론이고 진균 및 청병균 방지 기재로 변화시켜 목재의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 

 

아이씬한국사무소

아이씬한국사무소 린인테내셔날(대표 이혜린)은 이번 전시회에서 아이씬폼의 우수하고 다양한 성능을 동영상과, 포스터, 샘플 등을 활용해 소개했다.

아이씬 폼은 100% 수성 친환경 제품으로, 발포 촉매제가 100% 물을 베이스로 했기 때문에 CFC, HCFC, 포름알데히드,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포함돼 있지 않으며, 화학물질을 베이스로 한 단열재의 경우 지속적인 가스방출로 인해 폼이 변형되고, 이로 인해 구조물과 이격이 생길 수 있으나, 물을 베이스로 했기 때문에 가스 방출이 없을 뿐 아니라 변형으로 인한 이격도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수분흡수율이 현격히 낮은 아이씬 폼은 목조주택 건축에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북미의 인증기관인 ASTM은 아이씬 폼의 수분흡수율 실험 결과 5% 미만으로 목조주택 다락방 등에 벤트시스템 없이 아이씬 폼을 사용해도 된다고 규정했다.

더욱이 아이씬 폼은 화재 시 안심할 수 있는 단열재라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자기소화성을 지니고 있어 화재 시 불꽃이 닿는 부분에만 그을림이 발생되며, 직접적 화기에 접하지 않는 경우 더 이상 불꽃이 번지지 않는다.

아이씬폼은 또한 방음효과가 탁월해, 70%의 흡음과 방음으로 실외소음을 줄여주며, NO FOOD VALUE로 생물들이 살 수 있는 영양분을 공급하지 않아 설치류 및 흰개미나 곰팡이가 서식할 수 없다는 특징도 있다.

아이씬폼 가격이 다른 제품보다 약간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20㎥ 정도 시공이 가능한 일반 제품과 달리 아이씬폼은 50㎥를 시공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오히려 저렴할 뿐만 아니라 접착력이 강한 아이씬폼은 초벌작업을 하지 않고 한 번에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기단축으로 인한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아이씬의 설명이다.

이와 같은 아이씬폼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아이씬 폼은 최근 목조주택 건축 및 시공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씬 폼은 1986년 캐나다에서 세계 최초로 개발된 이래 현재 35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으로 습기와 결로, 곰팡이 등 걱정이 없는 ‘친환경 특급 단열재’로 정평이 나 있다. 

아이씬 폼은 단열과 Air seal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므로 기밀성과 단열효과가 높다. 오래된 주택에 생기는 작은 틈새에 적용하기 적합하다. 냉난방비 또한 줄여주고, 소음을 최소화시키는 사운드 댐핑(Sound-damping)성질이 있어 소음이 발생하는 도시 내 주택에도 적합하다. 

1986년 세계 최초 수성연질폼 개발, 단열재 시장에서 모방할 수 없는 품질로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는 아이씬은 2016년 북미 목조주택 시장은 9% 정도 성장한 것으로 집계되고 있는 가운데, 스프레이폼 시장은 15% 정도 성장한 것으로 추정, 아이씬폼 매출도 14%가 성장하는 등 단열재 시장은 이제 스프레이폼이 주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이씬은 2017년 라폴라(La-polla)라는 회사를 인수하고 생산설비를 두 배로 늘렸다. 이로써 아이씬은 북미 시장에서 거대 회사로 자리매김했으며, 북미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아이씬 폼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생산설비를 갖췄다.

 

제일타카(주)
에어공구, 에어타카 제조·무역 등 동력식 수지공구 제조업체인 제일타카(주)(대표 오왕근)는 이번 전시회에 C-Ringer, Nailer, Stapler, Pinner, Punch, Oilless Compressor, Portable Com-pressor, Air Hose, 오일 등 다양한 제품을 출품했다.

C-Ringer는 JC 시리즈 JC760, JC7C, JC7, JC7E이 등이 선보였는데, 자동차 시트 작업 및 침대 스프링 고정작업, 각종 케이지 제작과 차광막, 원예작업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제일타카의 C-Ringer는 호그링 결속 직경이 5.0㎜로 견고한 결속력과 감기는 모양 및 크기가 일정하고, 노즈(JAW)열처리 강화로 안정된 수명과 성능을 유지한다는 점이 강점이다.

제일타카에서 생산되는 Nailer는 Coil Nailer와 Roofing & Siding Nailer, Finish Nailer, Pin Nailer, Framing Nailer, Brad &Concrete Nailer, Air Punch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Coil Nailer는 JN시리즈 파렛트 제작 및 목재 포장 작업에 적합하며 건축 판넬, 마루판 작업에 사용되는 제품으로 소형, 경량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타정시 열림 방지를 위해 도어 잠금 장치가 장착돼 있고, 경량화 제품으로 작업자의 손목피로를 최소화한 점이 특징이다.

Roofing & Siding Nailer에는 JN65S와 JN4R이 있다. JN65S는 사이딩 작업과 지붕 철판 작업에 사용되며, Coil Nailer와 마찬가지로 경량화, 도어 잠금장치가 돼 있으며, 정확한 타정성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Finish Nailer에는 BN16/50과 BN16/64기종이 있다. 두 기종 모두 인테리어 작업과 아파트 내장 작업, 가구 및 액자 작업에 사용되며, 배기커버 360도 회전이 가능해 에어 분사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정확하고 빠른 연타성, 편리한 핀 잔량 확인창, 그리고 깊이 조절 장치가 장착돼 있다.

Pin Nailer에는 630R, 640, 630 기종이 있다. 이 제품은 가구 마무리작업과 몰딩 작업, 인테리어, 액자 작업에 적합하며, 사용 핀을 10㎜~30㎜확대할 수 있고, 200 PCS까지 핀 장전 장착이 가능하며, 배기 커버 360도 회전으로 에어 분사 방향 조절이 가능하다. 보조 안전 장치 즉 오발장치가 부착돼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Air punch  AP35RN, AP64RN은 판재 또는 목재의 못 제거 작업에 필요한 제품이다. 가볍고 고무 그립이 장착돼 있으며, 공기 유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배기커버 360도 회전 가능, 피스톤 내구성 강화 등이 주요 특징이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킨 제일타카의 콤프레샤는 저소음, 저진동의 정숙성을 갖춘 상품으로 실내 작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오일레스 콤프레서 JQS109, JQS224 기종은 저소음 오일레스 스틸형 탱크로, JQA240 기종은 알루미늄 탱크로 제작됐으며, JQA 240기종은 특히 기존 상품 대비 -1.9kg 경량화했으며, 녹물과 부식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세 기종 모두 JQ모터를 장착해 완충까지 떨림 없는 충진능력과 전압 175V 기동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3중 안전 시스템으로 제작됐으며, 공인 인증된 안전한 부품 장착과 편리한 조작성, 사용자 편의성을 배려해 제작된 제품이다.

포터블 콤프레서 또한 저전압 환경에서도 탁월한 기동성능과 동급 대비 -10kg의 경량성을 자랑하며 각종 인테리어 작업, 에어공구, 레져장비 등으로 사용된다. 

 

한다움건설(주)

한다움건설(주)(대표)은 이번 전시회에서 갤럭시하임-중목구조 샘플을 선보여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새롭게 발매한 한다음건설의 가이드북을 비롯해 다양한 건축주의 꿈을 담은 주택 갤러리 등도 함께 선보였다.

2018년을 맞이해 내 집짓기를 위해 찾아온 고객을 위해 고효율 저에너지 주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2018년 1월 시공계약자를 대상으로 제공한 2가지의 혜택은 첫 번째, 건식온돌판넬과 웜루프, 노출형 벽난로 중 하나를 무료로 설치해 주는 서비스였으며, 두 번째는 지진에 완벽 대비한 혜택으로 건축시 내진보강 철물을 기본 적용하고, 휨이 적고 피죽이나 옹이, 스크래치 등이 없는 프리미엄 등급의 구조재를 사용, 패시브하우스용 벽 R23, 지붕 R37 ‘가’등급 단열재, 기밀성과 밀폐성이 뛰어난 독일식 창호를 제공한 것이다.

한다움건설은 갤럭시하임, 우디하우스, 어반하이브 등 3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다양한 주거 및 상업시설의 건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브랜드 갤럭시하임은 중목구조 브랜드로 기존 경량목구조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내진공법이 적용된 주택 브랜드다. 갤럭시하임은 유럽식 중목구조와 일본식 중목구조의 두가지 라인으로 사각이나 원형의 기둥과 각각의 보에 암, 수, 홈가공을 해 서로 끼워맞춰 건물의 뼈대를 구성하는 공법인 유럽식 중목구조 라인과 목재를 파는 대신 철물을 사용해 이음부분을 철물로 처리하는 공법인 일본식 중목구조라인으로 시공한다.

우디하우스는 전원주택, 단독주택에 일반적으로 널리 시공되는 한다움건설의 경량목구조 브랜드다. 

주택의 뼈대가 목재로 사용되는 목조주택은 구조에 따라 중목구조와 경량목구조로 구분된다. 집의 하중을 기둥과 보로 분산하는 중목구조는 재료자체가 두껍고 무거운 편이지만 경량목구조는 2×4 또는 2×6과 같이 가벼운 구조용 목재를 사용해 벽과 기둥을 세워 집의 하중을 분산하는 구조다. 예전에는 거의 모든 주택을 철근콘크리트로 시공한다는 인식이 강했으나, 최근에는 친환경적이면서 단열 성능이 우수하고 공사기간이 짧은 경량목구조의 주택이 대중화 되고 있으며, 한국보다 목조주택에 대한 역사가 오래된 미국과 캐나다에서 보편화된 구조다. 

어반하이브는 도시적 느낌의 건축물에 어울리는 세련된 디자인과 견고함이 빛나는 한다움 건설의 철근콘크리트 브랜드다.

어반하이브 주택들은 목조주택에서 느낄 수 없는 단단하고 견고한 구조미가 돋보이는 건축물로써 주로 상업시설 또는 도심지의 단독주택으로 시공되며, 설계에 구조적인 제약이 생기는 목조주택에 비해 다채로운 디자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한다움건설은 목조와 철근콘크리트의 장점을 살린 하이브리드 주택을 비롯해 모던 스타일, 프로방스 스타일, 젠 스타일 등 한다움 하우스 스타일의 주택을 시공하고 있다.

한다움건설은 전시회 후에도 계약자에게 건물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높이는 내진보강 철물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맞춤견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맞춤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