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쿠릴라,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페인트 명품 브랜드
티쿠릴라,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페인트 명품 브랜드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7.12.2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신문] 최근 3년 간 가정용 페인트의 성장률은 20~30% 가까이 될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측하고 있다. 가정용 페인트 시장이 성장한 이유는 친환경과 DIY 페인트 등 고부가가치 페인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고, 수입 브랜드들이 이 시장에 발 빠르게 대응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세계 10대 페인트 제조회사의 하나인 티쿠릴라(Tikkurila)의 친환경 페인트는 그동안 국내 시장에서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독일, 스웨덴, 러시아를 포함한 북동부유럽 및 중국 등 14개국에서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최고의 프리미엄급 친환경 페인트 제조사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티쿠릴라에서 생산되는 페인트는 벽과 천정, 샤워실, 주방, 목재벽, 가구, 목재바닥, 콘크리트 등에 사용되는 실내용과 목재와 오버코트, 철부 등에 사용되는 실외용, 그리고 칠판페인트, 자석페인트, 야광페인트, 프라이머, 세척제, 방부제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이 있으며, 이들 전 제품은 M1 CLASS, EU FLOWER, MED, JOUTSENMERKKI, ALLERGY FREE 등 세계가 인정하는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유아에게도 안전한 친환경 페인트, 조커(JOKER)

솔벤트가 없고, 실내 벽지 대신 손쉽게 칠할 수 있으며, 냄새걱정이 없는 이 제품은 임산부, 아토피, 민감한 피부의 유아들이 사용해도 안전한 최고의 프리미엄 친환경 페인트다. 화재시 유독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화염이 번지지 않아 선박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석고보드, 합판 및 MDF, 콘크리트, 벽돌, 골판지 및 나무 표면의 내부 도료로 적합하며, 신규 혹은 이미 시공된 페인트 표면의 재 도장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고급스러운 분위기 연출하는 초무광 백색-루미(LUMI)

일명 쵸크 화이트(Chalk white)라 불리는 제품으로 분필같이 하얗고 깊이 있는 super white로 6가지의 백색이 있으며, 내부 벽체에 광범위하게 사용가능한 제품이다.

미장면, 벽돌면, 콘크리트 표면, 석고보드, 목재표면, MDF 등에도 유용하다. 신규 혹은 이미 시공된 페인트 표면의 재 도장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내화학성이 강하며, 세제와 신너에도 강해 쉽게 오염되지 않으며 청소가 용이하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6가지의 초무광 백색 시리즈 제품이다.

냄새 없고 물청소도 가능-하모니(HARMONY)

이 제품은 냄새가 없으며, 물청소도 걱정 없는 초무광 친환경 실내 페인트다. 내부 천정, 벽체 미장면, 콘크리트, 석고보드, 목부면, MDF, OSB합판 등에도 도장 가능하며, 이미 도장된 표면에 칠해도 좋은 제품이다. 거실, 홀, 침실, 아이들 방 등의 천정, 벽체에 적합하다.
물청소가 가능하고, 내화학성이 우수하며, 일반 신너 및 용제에 강하다.

입체감줘 실내 인테리어용으로 적합-툰토(Tunto)
도장돼 있는 콘크리트, 미장마감 표면, 벽돌, 목재 섬유판, 석고보드 등 벽면이나 천정에 원하는 대로 다양한 질감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실내벽 페인트인 조커, 하모니 또는 타이카 펄 페인트 등을 이용하면 더 다양한 색감과 질감 표현이 가능하다. 

 

 

통행량 많은 복도, 다습한 벽에 최적-필링 엑스트라 페인트(Feelings Extra Durable Paint)

식료품 공장, 주방, 병원 내 사용시 안전 인증서 보유한 페인트로 주방이나 샤워실, 베란다, 병원복도, 수술실, 입원실 등 보다 높은 강도가 요구되는 곳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식품이 직접 닿는 곳도 사용가능한 인증서를 획득했다.

석고보드, 콘크리트, 미장면, 벽돌, 판지, 합판, MDF표면과 기존 페인트 표면의 재 도장에 적합한 제품이다. 통행량이 많은 복도, 계단실, 물을 사용하는 주방벽체, 방수처리 된 샤워실 등 습기가 많은 벽에 최적이다.

 

발수막 형성, 곰팡이와 오염 방지-파넬리 아싸 로그 프로텍션(Paneeli Assa)

내부 수용성 아크릴 바니쉬 도료로 목재루버, 통나무표면, 콘크리트, 벽돌벽 등의 내부 벽체에 엷은 발수막을 형성해 오염이나 먼지로부터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항 곰팡이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냄새가 없고 인체에 해가 전혀 없는 친환경 도료다.

 

 

 

 

목재바닥용 페인트-베토룩스 아크바(Betolux Akva)
수용성 폴리우레탄-아크릴 페이트로 실내 콘크리트, 목재 바닥용 제품이다. 기존에 알키드, 에폭시 페인트가 도장된 곳에 재 도장 도료로 적합하다.
주택과 상업부지, 창고부지 안의 콘크리트와 목재 바닥과 계단에 사용한다. 사우나실과 습한 방의 콘크리트 바닥에도 적합하다. 가벼운 장비 사용과 화학 약품을 사용하는 곳에서도 좋다.

자석 부착 가능한 페인트-자석페인트
(Magnetic)

간단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자석 부착을 가능하게 해 주는 페인트다. 
본래의 색은 회색이나 자석 페인트 도장 후 티쿠릴라 실내 벽 페인트 도장 시 원하는 색으로 도장 마감이 가능하다. 완전히 건조된 콘크리트와 플라스틱보드, 목재면 등 위에 사용하는 제품이다.

축광으로 6시간 빛을 발한다-타이카 야광페인트(Taika)

이 제품은 조명이 꺼진 암흑의 상태에서 그 자체로 최장 6시간의 빛을 발한다. 투명하고 연한 연노랑 색상을 띠고 있으며, 주위가 암흑일 때 밝은 녹색을 띄게 된다.
친환경 M1 그레이드 제품으로 어린이방의 벽체 천정의 별, 달 등의 장식, 위험한 벽 모퉁이, 계단실 스텝, 문틀 주위, 바닥 비상탈출구 안내표시 등에 표시해 위급시 안전에 도움을 준다.

 

 

 

수용성, 속건성, 초강력-오텍스 수용성 타일 프라이머(OTEX Primer)
신축한 건물의 표면이나 기존의 벽면, 모든 면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오텍스 프라이머의 특수한 접착력은 타일, 유리, 유리섬유, PVC, 플라스틱, 알루미늄, 징크철판, 금속, 목재면 등 건조하고 어떠한 표면에도 강력한 접착력 및 강도를 발현한다. 따라서 모든 면에 감감을 용이하게 해주는 제품이다. 나무 및 외부 창틀에도 사용가능하다.

 

 

방부목, 하드우드용 수용성 도료-발티 아크바 우드 오일(Valtti Akva)
식물성 침투 오일이 첨가돼 있는 수용성 스테인으로 방부목, 하드 우드에 침투 및 내후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외부목재용 반투명 수용성 오일 도료로 왁스가 첨가돼 보다 더 강하게 목재를 보호해 주므로, 방부목, 정원가구, 데크, 하드우드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20년 이상 부식방지 효과-빈하 솔리드 오버코트(VINHA)
외부용 semi-matt(저광)의 불투명 오버코트로, 방부처리가 되지 않은 목재부위에 ‘발티 프라이머’ 도포 후 사용하면 20년 이상 수명이 다하도록 목재가 부식하지 않으며, 방충, 방부의 효과가 더욱 좋다.  특수 알키드 강화 아크릴 페인트로 수명이 길고 목재의 어떠한 변화에도 대응하며, 목재를 습기, 우수로부터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