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식탁’ “재고소진 전 추가 발주 완료”
‘이상민 식탁’ “재고소진 전 추가 발주 완료”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7.11.10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들가구, 미우새 방송 이후 인기폭발…다리 포함 100만원 미만에도 판매

[나무신문]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산 목재 원목가구 전문업체 산들가구(대표 김윤지 www.sandle.kr)가 때 아닌 이상민 특수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방송인 이상민이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SBS 간판 예능프로그램 미우새(미운 우리 새끼)에서 인니산 꼬우꼬 원목 테이블을 소개한 것.

미우새는 이상민을 비롯해 신동엽, 서장훈, 김건모, 박수홍, 토티안 등이 출연해 안방극장을 점령한 인기 프로로, 김종민, 윤정수, 빽가, 사유리 등도 고정출연하다시피 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잊혀졌던 이상민의 진가가 다시 한 번 확인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방송 직후부터 ‘이상민 식탁’이라는 이름을 달고 꾸우꼬 원목 테이블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는 게 업계의 전언이다. 꼬우꼬(몽키포드)는 상품명 ‘보루네오 월넛’이나 ‘동남아 월넛’으로 불리며 한국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산들가구의 대표 제품 중 하나다. 색감과 촉감, 현상 등이 월낫과 유사해 수종명 보다는 상품명이 더 일반화된 제품이다.

이에 따라 산들가구는 기존 재고를 거의 소진하고 있는 가운데 추가 물량 주문을 마무리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 추가 주문한 물량은 12월 한국에 입고될 예정이다.

산들가구에서 판매하고 있는 보루네오 월넛은 완제품 상태로 수입되고 작은 사이즈부터 큰 사이즈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게 특징이다. 규격에 따라 다르지만 식탁과 의자를 모두 포함해서 100만원 미만부터 구매가 가능하다.

이 회사 김윤지 대표는 “보통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보르네오 월넛’은 제재만 해서 국내에 들어온 다음 완제품으로 가공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우리 제품은 인도네시아에서 완제품 상태로 들여오고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며 “인건비 등에서 훨씬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나 품질 경쟁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라고 자부한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또 “특히 우리는 (길이) 1400㎜부터 1600, 1800 등 작은 사이즈부터 취급하고 있는데, 이들 제품은 (보르네오 월넛으로 만든) 다리까지 포함해서 10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도 판매되고 있다”면서 “큰 것은 3000㎜ 이상도 주문 제작이 가능하고, 친환경 도료로 3회 마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산들가구는 조만간 인천 청라에 전시장을 겸한 갤러리 카페를 오픈할 예정이며, 때를 같이해 신제품 인도네시아산 티크(자띠) 원목가구를 출시할 예정이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