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 싶은 집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집 꾸미기 노하우
살고 싶은 집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집 꾸미기 노하우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7.11.1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아이디어 350」
▲ PART3. 오가닉 라이프에는 천연목 주방을. 유기농 밥상을 고집한다면 주방도 자연소재로 스타일링해 보자. 소박하고 포근한 느낌을 주기 위해 조리대의 외측과 선반을 천연목으로 통일했다. 단, 조리대 상판은 인공대리석으로 골라 실용성을 살렸다.

가족이 편히 살기 위해 꾸미는 집 
[나무신문] 집의 개념이 바뀌고 있다. 얼마 전까지 집은 조금씩 조금씩 큰 평수로 옮겨가며 자산을 불리는 수단이었다. 하지만 부동산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현재, 집은 더 이상 잠시 머물다 갈 곳이 아니라 잘 꾸며 내 가족이 오래오래 머물 쉼터가 되었다. <인테리어 아이디어 350>은 살고 싶은 집, 짓고 싶은 집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350가지 집 꾸미기 노하우를 상세히 소개하는 책으로, 이사를 앞둔 사람, 집을 새롭게 고쳐 짓고자 하는 사람, 언젠가 단독주택 주인장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 PART4. 파티션 겸 책장으로 침실에서 독서를. 침대와 옷장 사이에 파티션을 겸한 책장을 놓아 책을 꽂거나 소품을 진열했다. 문을 따로 달지 않으니 시선은 차단해 주면서도 갑갑한 느낌은 덜하다.

북유럽? 카페? 내추럴? 모던? 어떤 스타일로 꾸밀까?
‘인테리어’ ‘집 꾸미기’라는 말이 이제 더 이상 낯설지 않게 됐지만 어떤 스타일로 꾸며야 할지는 그래도 여전히 감이 잡히지 않는다. 북유럽 스타일, 카페 스타일, 들어보긴 했지만 잘 모르겠다면 <인테리어 아이디어 350>을 읽어보자. 가구의 온기를 담은 빈티지 스타일, 편히 쉴 수 있는 카페 스타일, 디자이너가 동경하는 북유럽 스타일, 쉽게 질리지 않는 내추럴 스타일, 세련된 분위기의 모던 스타일, 힐링 공간을 연출하는 휴양지 스타일 등등, 이 책에서는 인기 스타일별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를 풍부한 사진과 함께 담고 있다. 

▲ PART1. 빈티지 가구로 완성하기. 임팩트가 강한 빈티지 디자인 가구 몇 점만으로 공간을 스타일리시하게 꾸밀 수 있다. 컬러는 가구에 맞춰 블랙과 브라운을 기본으로 하고 비비드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테이블, 의자, 빨간색 코끼리 오브제는 모두 임스의 제품.40~70년대 디자이너.찰스&레이 임스 부부, 이사무 노구치와도 친분이 있었던 조지 넬슨, 파리에서 활약한 르 코리뷔지에도 미드센트리를 대표하는 디자이너들이다. 알바 알토 등 유명한 북유럽 디자이너도 같은 시대를 풍미했다.

사례 통해 350가지 똑똑하고 실용적인 아이디어 제공
사장실 분위기가 난다고 가죽소파를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과연 가죽소파는 사장실 분위기를 내기만 할까. 그렇지 않다. 유니크한 쿠션과 함께 배치하면 매니시한 연출도 가능하다. 멋진 디자인 소파가 있다. 과연 벽에 붙여 배치해야 할까. 그렇지 않다. 인테리어 포인트로 중앙에 배치해도 좋다. 대신 다른 가구들은 심플하면서 내추럴한 디자인을 고르는 게 좋다. 거실이 좁아 소파를 들이지 못한다? 그렇지 않다. 실루엣이 작아 보이는 등받이가 낮은 소파를 골라라. 그때 벽이나 바닥 컬러와 맞추면 훨씬 부담 없이 연출할 수 있다. <인테리어 아이디어 350>에서는 실례를 통해 350가지의 똑똑하고 실용적인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전한다.

▲ PART1. 정취가 느껴지는 레트로 모던 스타일. 70년대 일본에서 유행했던 서양 스타일을 주제로 바닥과 벽을 어두운 갈색 목재로 마감했다. 가구 역시 손때가 묻은 듯한 짙은 컬러로 통일했다.

수납의 마술, 좁은 집도 넓어 보이게 한다!
이젠 내 집도 꾸며보고 싶은데 어디서부터 손을 댈지 모르겠다. 그렇다면 수납부터 시작하자. 수납이 곧 인테리어라는 말이 있듯이, ‘보이는 수납’과 ‘가리는 수납’을 영리하게 구분하기만 해도 비좁은 공간은 훨씬 넓어지고 깔끔해 보인다. 주방, 거실, 욕실  등의 공간별 수납은 물론, 여기저기 숨은 자투리 공간을 찾아내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실용적이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실례를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 PART1. 블랙컬러, 모던 스타일의 키워드. 밝은 컬러의 노송나무나 삼나무는 일본에서 많이 쓰이는 건축재로, 여기에 가구 등을 이용해 블랙 컬러를 가미하면 모던한 인상을 자아내며 일본식 분위기를 완성 짓는다. 테이블과 의자를 놓는 입식 스타일은 물론, 좌식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

책 속 주요 내용
-인테리어 아이디어, 아는 만큼 우리 집이 달라진다! -북유럽과 카페, 내추럴 인테리어의 차이는 무엇인가? -보이는 수납과 가리는 수납이란? -재활용 목재가 공간에 온기를 불어넣는다. -가죽소파라고 해서 항상 사장실 분위기를 연출하는 건 아니다. -소파는 꼭 벽면에 붙여 놓아야만 하나? -작은 집에 어울리는 소파는? -원목 테이블을 바닥 컬러와 맞춰야 하는 이유는? -북유럽에서는 인테리어에서 조명을 빼놓을 수 없다. -그림 한 점이 우리 집 인테리어 컨셉트를 정한다. -화이트 소파를 더욱 감각적으로 연출하는 방법은? -스테인리스와 목재, 6대 4의 비율이 적당하다. -커다란 화분과 라탄 소파가 휴양지 스타일을 연출한다. -숨은 자투리 공간을 찾아 수납공간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노천탕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정원을 향해 문을 내라  

▲ PART1. 블랙컬러, 모던 스타일의 키워드. 밝은 컬러의 노송나무나 삼나무는 일본에서 많이 쓰이는 건축재로, 여기에 가구 등을 이용해 블랙 컬러를 가미하면 모던한 인상을 자아내며 일본식 분위기를 완성 짓는다. 테이블과 의자를 놓는 입식 스타일은 물론, 좌식 스타일에도 잘 어울린다.

저자소개
X-Knowledge(엑스-놀리지)

(주)X-Knowledge는 건축·인테리어·주택·디자인·컴퓨터 및 그 주변 정보를 잡지, 무크지·서적·CD-ROM·웹 사이트 등 다양한 매체의 형태로, 전문가와 일반 독자를 대상으로 발간하는 이 분야에서 일본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출판사다.
2000년 4월1일 ‘주식회사 건축지식’을 현재의 상호로 변경하고 건축, 컴퓨터 등의 분야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미지(X)’라는 분야에서 필요한 “지식 (Knowledge)”을 발굴해 나가면서 사명에 걸맞는 21 세기 새로운 정보기업이 되는 것을 목표로 매진하고 있다.

▲ PART3. 목재로 커버한 내추럴 스타일. 내추럴 스타일에 어울리게끔 아일랜드식 작업대 외측을 모두 목재로 커버했다. 작업대 바깥에도 박스형 수납공간을 만들어 작업대가 마치 가구처럼 공간과 어울린다.
▲ PART4. 난간 오픈 수납장이 회랑 갤러리로. L자 형 2층 난간을 장식 공간으로 꾸몄다.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난간 중간에만 오픈 수납장을 만들었다. 그림이나 사진을 장식하면 갤러리, 책을 꽂아두면 멋진 도서관 코너가 된다.

목차
PART1 북유럽, 카페, 내추럴, 모던 etc. 인기 스타일 44
STYLE1 손때 묻은 가구의 온기를 담은 빈티지 스타일
STYLE2 편히 쉴 수 있는 카페 스타일
STYLE3 디자이너가 동경하는 북유럽 스타일
STYLE4 쉽게 질리지 않는 내추럴 스타일
STYLE5 세련된 분위기의 모던 스타일
STYLE6 차분한 분위기의 재패니스 모던 스타일
STYLE7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프렌치 스타일
STYLE8 개성적인 오리엔탈 스타일
STYLE9 힐링 공간을 연출하는 휴양지 스타일
column 알고 고르는 바닥재 기초 지식
PART2 가족들이 하나둘 모여드는 거실 아이디어 45
PART3 요리하는 시간이 즐거운 주방 아이디어 59
PROPOSE1 스타일이 살아 있는 주방 
PROPOSE2 기능성을 중시한 주방
PROPOSE3 표정을 더해주는 식탁 
PROPOSE4 휴식 공간이 있는 주방
PROPOSE5 요리 맛을 더하는 작은 아이디어
PROPOSE6 주방 배치 아이디어

▲ 글·사진 X-Knowledge(엑스-놀리지) | 역자 김지연 | 240페이지 | 1만5,800원

column2 조리대 소재 : 선택과 관리
PART4 좁은 집을 넓게 쓰는 수납 아이디어 56
PART5 용도에 따라 편리한 공간별 아이디어 57
PART6 힐링 공간을 꾸미는 욕실&세면실&화장실 아이디어 46
PART7 Q&A로 알아보는 작은 아이디어 43
PROPOSE1 초록 식물로 꾸민 힐링 공간
PROPOSE2 빛을 조절하는 테크닉
PROPOSE3 감각적인 파티션
PROPOSE4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이디어
PROPOSE5 악센트가 되는 벽&바닥
PROPOSE6 감각적인 디스플레이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