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고기능성 도료 기술력 선보여
KCC, 고기능성 도료 기술력 선보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7.11.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벡스코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시회’ 참가

[나무신문] KCC(대표 정몽익)가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국제 조선 및 해양 산업전(KORMARINE 2017 )’에 참가해 조선, 해양 고기능성 도료를 선보였다.

1978년부터 격년제로 개최되고 있는 코마린(KORMARINE)은 조선, 해양플랜트, 오일·가스 분야에 걸쳐 최신 기술과 첨단 기자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제산업전시회로, 올해는 전 세계 45개국에서 1000여 업체가 참가했다. KCC는 이번 전시에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세계 선박 및 해양 구조물용 도료 시장에 발맞춰 선박 및 해양 구조물용 도료의 최신 트렌드 및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수면 아래의 선박 표면에 수중 동식물들이 부착되는 것을 방지하는 ‘방오도료’ 철이 녹스는 것을 방지하는 ‘방청도료’ 가장 외부에 칠하기 때문에 높은 내구성을 필요로 하는 ‘상도도료’ 화재로부터 인명을 구하는 ‘PFP 내화도료’ 등 다양한 고기능성 선박 및 해양 구조물용 도료 등이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KCC는 제품 전시와 함께 올해 고기능성 선박 및 해양 구조물용 도료 시장의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술 세미나도 개최했다. △방오도료, △방청&상도도료, △KCC선박도료 적용 사례 등 3가지 주제로 구성된 세미나를 통해 실제 활용 가능한 고객 맞춤형 선박 정보를 제공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