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하반기 최신 건축자재 트렌드 한 눈에
2017하반기 최신 건축자재 트렌드 한 눈에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7.10.3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동아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나무신문] (주)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3회 동아 건축·인테리어 박람회가 10월20일부터 10월22일까지 서초구 양재동 양재시민의숲역(신분당선) 앞 aT Center 1층과 3층에서 개최됐다. 

‘동아전람-사이버 건축박람회’와 병행, 동시에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건축자재, 홈인테리어, 전원주택, 건축·주택정보전, 가구전으로 펼쳐졌으며, 130여 업체가 참가해 2017년 하반기 최신 건축자재와 홈인테리어, 건축·주택관련의 최신정보를 선보였다. 주요 참가업체들의 출품 품목을 살펴봤다.   <편집자 주>

친환경 편백아트   
40년 장인 손길로 제작한 가구  

편백나무 제품, 가구 명품 브랜드 친환경 편백아트(대표 박성주, www.ecopbart.com)는 편백나무 통원목 갤러리 옷장을 비롯해 편백나무 1단, 2단 서랍 옷장세트, 붙박이장, 편백나무 통원목 분리형 침대 및 수납침대, 피아노침대 세트, 벙커 침대세트, 식탁세트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자재, 가공, 판매에 이르는 모든 공정을 직접 하기 때문에 품질 좋은 제품을 최저가에 판매 가능한 친환경 편백아트는 40년 외길을 걸어온 기업으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다양한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친환경편백아트는 최근 새집증후군 걱정이 없는 편백나무 벽지 보드형과 아트형을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편백나무 벽지는 인체 무해한 접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시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친환경 편백나무 통원목 루바는 초고주파 진공 건조 기술로 제조해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  

오테르가구   
고객맞춤, 작가주의적 가구 제작

작가주의 디자인 가구 오테르(대표 권진용)는 이번 박람회에 ‘작가의 생각시리즈’ 아카시아 거실장 세트와 엘다 거실장 세트, 5단 서랍장, 퀸 침대를 비롯해, 주문제작형 디자인 식탁과 디자인소파 하이벤 편백 소파(카푸치노, 네이비), 그리고 갤럭시 소파와 아메리카노 소파 등을 선보였다.

오테르(Auteur)는 프랑스어로 ‘창조자’ ‘발명가’라는 뜻으로 오테르가구는 획일적인 가구가 아닌 작가주의적, 고객맞춤형 제작 가구를 추구한다. 심플함과 네츄럴이라는 디자인을 모토로 내세워 고객 감성에 맞는 가구를 만드는 것이 오테르의 핵심이다. 

권진용 대표는 “오테르를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 디자인 등 어느 하나 놓치지 않는 가구 브랜드로 키워갈 것”이라 말하고, “같은 원목이라도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수많은 변화를 줄 수 있는 것이 원목가구의 매력”이라며, 전시기간 중 가구와 어울리는 인테리어와 시공에 대해서도 상담했다.

동양우드산업   
원목의 자연무늬 살리는 섬세한 조각 빛나

동양우드산업(대표 권오경, www.dyd.co.kr)은 이번 박람회에 원목 목망을 비롯해 문틀, 원목문, 원목가구, 원목 가리개 등을 출품했다. 원목문은 알판문과 반유리문, 고전살문 등이 있으며, 크로버살, 오구원형, 65원형, 80원형, 국화모양, 나비모양, 촛대모양, 3줄모양, 네모바둑, 네모빗살, 체리스테인, 50꽃바둑 등등의 다양한 목망도 내방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뉴송벤치 의자를 비롯해 강대상, 2도어 책장, 2인용 식탕, 편수책상세트, 죄식 및 회원형 탁자 등도 선보였다.

30년 전 쪽마루 생산과 판매·시공을 시작으로 출범한 동양우드산업은 2008년부터 특수목과 더불어 원목문을 생산하기 시작했다. 생산 제품은 주문자 규격 및 디자인으로 제작되며, 모든 공정은 공장에서 이뤄진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공정에 필요한 기계의 대부분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식회사 삼양케이우드   
75년 사용 보증하는 천연 점판암 지붕재

목재, 합판, 외장재, 내장재, 집성판·보드, 지붕재, 단열재, 창호, 도어, 철물·부자재까지 올인원 주택자재를 취급하고 있는 삼양케이우드(대표 이동주, www.samyangkwood.com)는 이번 박람회에서 지붕재인 잉글리쉬 루프스톤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면서 구조재, 방부목, 데크재 등과 내장재인 루바, 보드, 합판, 몰딩, 판내 등도 선보였다.

천연 점판암으로 만들어진 돌기와 잉글리쉬 루프스톤은 점토와는 달리 쉽게 깨지지 않고 산성비를 비롯한 풍화작용에 강하며 자외선에 의해 변색 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점판암은 벼루와 구들장에도 사용되는 소재로 75년을 사용할 수 있다.

삼양케이우드에서 선보인 제품은 모델명 ERS-801B, ERS-802G, ERS-803GR 3가지 종류로 블랙, 그린, 그레이 제품이다. 퇴적암을 가공하다보니 두께가 일정치 않아 오히려 자연스러운 지붕을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1962년 제재소를 시작으로 목조 시장의 첫발을 내딛은 삼양케이우드는 1980년 자회사인 삼양목재, 삼양건재를 설립했고, 2005년 삼양팀버, 2006년 삼양케이우드를 설립함으로써 목조주택 리더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제이와이산업  
각종 건축자재 손쉽게 절단하는 만능미니톱

제이와이산업(대표 이문성, www.whitehorse.kr)은 이번 박람회에서 신제품 만능미니톱을 선보였다. 만능미니톱 MPS-125는 각종 건축자재들을 손쉽게 절단할 수 있는 톱으로 철판, 타일, 세라믹, 목재, 알루미늄, 플라스틱, MDF, 칩보드, 마루바닥, 자재 등 인테리어 공사에 매우 적합하며 일반 산업현장에서의 절단 작업에 좋다. 만능미니톱은 절단 속도가 빠르고, 톱날을 교체해 여러 종류의 소재를 절단 할 수 있다. 또, 열 발생이 없으며, 휴대가 간편하고, 누구나 쉽게 작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존 진공청소기에 호스를 연결, 먼지를 제거할 수도 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레이저 가이드 기능을 추가하고, 가이드레일 장착과 안전보호커버 기능을 강화했으며, 동종 최대 절단 깊이 42㎜와 동급 최대 출력 1000W를 자랑한다.

만능미니톱과 함께 7인치 미니 절단기는 7인치 절단날 및 초경날을 장착해 금속, 목재 절단작업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기존 14인치 고속 절단기보다 가벼우며, 소형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취급이 용이하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보관이 쉽고 안전하고 편리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2005년 창업, 자체 기술력으로 선박, 조선, 건축, 철골업체 및 산업현장의 철제, 금속, 알미늄 등 모든 절단 작업에 사용이 가능한 절단석을 개발하고 외길을 걸어온 제이와이산업의 백마절단석은 스테인레스강 절단작업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다른 브랜드보다도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어떤 작업에도 뛰어난 절단력으로 작업의 효과를 높여주고, 내구성 및 경제성면에서도 타사 제품보다 월등히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윈텍솔루션  
독일서 직접 제작된 정통 u-PVC 창호 시스템

(주)윈텍솔루션(www.aluplast.co.kr)은 이번 박람회에서 독일에서 생산된 Aluplast GmbH사의 정통 u-PVC 프로파일로 제작되는 독일 시스템 창호 PVC-U Window&Door System을 선보였다.

독일 패시브하우스의 기준을 만족시키는 Aluplast Tilt& Turn 시스템 윈도우는 독일의 가장 대표적이며 보편적인 방식의 시스템 창호로 다양한 2중, 3중 Low-E유리 적용으로 단열, 방음 및 기밀성능이 우수하다. 프로파일 내부가 다격실(5-Chamber) 구조로 돼 있어 특히 단열과 방음이 뛰어나며, 핸들 조작만으로 내부로 여닫이 기능과 상부만 Tilt가 돼 환기 기능 및 보안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다양한 유리 옵션에 적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Parallel Sliding &Tilt 시스템 윈도는 미닫이 창호이면서도 여닫이 창호의 단열, 기밀, 수밀 성능을 똑같이 수행하며, 핸들 조작만으로 벤트가 내부로 평행하게 이탈해 슬라이딩 개폐된다.

Aluplast In&Out Door System은 윈도우용 프로파일과 함께 창호용이 아닌 Door용으로 개발된 프로파일을 사용해 기존의 알미늄 도어의 튼튼함에 u-PVC 프로파일의 고단열, 고기밀 성능을 더한 최고의 시스템 도어다.

한편, 전 유럽 최고의 PVC Profile생산 글로벌 제조업체로, 유럽 각 지역에 1300명 이상의 임직원이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활발한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Aluplast GmbH는 1982년 창업 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주)알프라임  
유럽형 이중턱 방식의 다드미 목재현관문

1987년 라이프도어로 시작해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주)알프라임건설(www.aldoor.co.kr)은 이번 박람회에 현관문, 중문, 방화문, 대문, 휀스, 벤치, 카포트 등 다양한 제품을 출품했다.

철재+목재 대문인 WG시리즈와 AG시리즈 외에 결로방지용 스틸도어 IF시리즈 및 고급 방화문 KD시리즈, 단열현관문인 챠밍도어 NS시리즈, 알루미늄 복합판넬문인 나인도어, 알루미늄 이중접합문인 모던도어 ST시리즈를 선보였다.

문짝 날개가 문틀 속으로 들어가는 유럽형 이중턱 방식으로 방음성과 기밀성 효과가 탁월한 다드미 목재현관문은 표면재질이 뛰어난 목재를 다겹적층해 내부를 본드로 집성한 양면판넬 적용구조로 생산해 어떤 소재보다 열전도율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아트윈 시스템 도어(ARTWIN72-SYSTEM DOOR)는 단열라인을 보강해 단열과 차음 및 밀폐성을 높인 제품으로 입체형 단열라인으로 에너지 및 열효율성을 향상시킨 제품이다. 알프라임은 최근 도어 및 창호 외에 캐노피 및 카포트, 멀티포트, 썬룸, 루프어닝(Roof awning) 등의 제작 시공 분야의 시장도 확대하고 있다.

썬룸은 실외 테라스공간을 유리온실과 개방공간으로 설치, 주변환경과 경관을 맘껏 즐길 수 있는 시설이며, 멀티 포트 및 카 포트는 오픈돼 있는 공간에 설치, 비와 바람으로부터 차량을 보호하는 시설로, 특히 멀티 포트는 3단 이동식으로서 편의에 따라 개폐가 가능해 여러 가지 목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