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품질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선정
한국품질만족지수 6년 연속 1위 선정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7.09.25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몬스가구, 이용 경험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대상 조사
▲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첫번째 줄 오른 쪽에서 다섯번째) 백수현 표준협회 회장(중앙).

[나무신문]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 www.emons.co.kr)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7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14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로, 해당기업의 제품(서비스)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서비스)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고객이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공감하게 되는 다양한 품질에 대한 요소들을 지수화 한 것으로, 과거 제품 고유의 성능과 기능의 척도로 인식됐던 품질의 개념을 고객만족과 감성, 그리고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부문까지로 확대하여 조사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90개 상품을 대상으로 331개 회사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6만6200여 명을 대상으로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을 함께 평가했다. 그 결과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6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