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사 참여, 가구·목공기계·인테리어소품 등 선보여
336사 참여, 가구·목공기계·인테리어소품 등 선보여
  • 황인수 기자
  • 승인 2017.09.1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KOFURN)’
▲ 전시장 입구.

[나무신문] 지난 8월30일부터 9월3일까지 닷새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 1전시장에서 열렸던 ‘2017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KOFURN)’과 ‘한국국제목공산업전시회’, ‘고양가구산업박람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KOFURN)’은 국내 가구 제조업과 원부자재 및 목공기계업체들을 한자리에 모아 대중들의 이해를 돕고, 관련 산업과 소비자들의 다양한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를 주최한 ‘대한가구산업협동조합연합회’는 1981년 ‘전국우수 가구전시회’를 시작으로 가구류와 목공기계류를 포함한 전시를 격년제로 주최하다가 2003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로 28회째를 맞이했다.

▲ 2017 한국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

올해 전시는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부터 3홀까지 336여개의 국·내외 가구 기업, 1300개 부스 규모로 개최됐으며 매년 10월 일산 호수공원에서 개최됐던 『고양가구박람회』와 함께 열려 보다 다양한 가구를 만날 수 있는 장으로 거듭났다. 모던하면서도 실용성이 돋보이는 생활가구부터 고급스러움이 느껴지는 클래식 가구, 귀여운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의 아동용 가구, 편리하면서도 기능적인 사무용가구, 창의적인 디자인의 인테리어 소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이번 박람회에는 표정 있는 가구 에몬스 가구, 의자 브랜드 시디즈,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에이스침대, 온돌 매트와 생활가구로 유명한 장수돌침대, 소파 브랜드 다우닝, 사무가구 브랜드 FOMERS, 까사미아 등 국내 최고의 가구 및 인테리어 관련 기업에서부터 원부자재 및 목공기계관련 기업들까지 총망라해 제품을 출품했다.

부대행사로는 ‘해외바이어 초청 상담회’ ‘1:1 구매 상담회’ ‘2017 대한민국 가구디자인 공모전’ ‘2017 대한민국 가구 대ㆍ중소기업 공급자 박람회’ ‘제 18회 대학생 가구디자인 작품전’ ‘한국가구학회 국제학술세미나’, ‘GaGu 가이드 공모전’ 등 약 10여 개의 행사가 병행 개최됐으며, 특히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에서는 경기도 내 우수 가구 중소기업 16개사가 참가해 10억6000만 원의 상담과 5억 7천만 원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주)포머스(FOMERS)-사용 편리성과 디자인에 중점 둔 사무용 가구

▲ 포머스 부스 전경.

사무용 가구 전문 기업 (주)포머스가 다양한 사무용 가구들을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주)포머스는 사용자의 편리성과 디자인에 중점을 둔 사무용 가구를 생산 하는 기업으로 일반 사무용 가구, 중역용 가구, 교실용 가구, 기숙사용 가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인 대표적인 제품은 파티션과 책상으로, 우수조달제품으로도 선정된 FD-100, 200, 300 등 3가지 시리즈와 각종 사무용 가구들이다. 포머스의 제품들은 고객들의 건강을 생각해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이용해 생산하고 있으며,  E0 등급의 자재는 포름알데히드와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유해물질이 나오지 않는 친환경 자재등급이다.

제품의 편리성과 디자인에 중점을 둔 포머스의 제품들은 KS인증, 성능인증 등 다양한 국내 평가의 기준을 획득한 상태로 일본과 중국 수출을 준비중이다.

산화목재주식회사-아버지가 아들에게 물려줄 친환경 원목테이블

▲ 산화목재의 원목테이블.

화려하고 기발한 목재 테이블이 넘쳐나는 이 시대, 사람들은 투박하지만 기교를 배제하고 단순한 테이블 그리고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원목 본연의 풍미를 지닌 가구를 찾는다. 산화목재에서 만든 Padlio는 자연 바람으로 말린 원목상판과 나뭇결이 살아있는 판면 그리고 날것의 미를 살려 사람들의 손과 눈, 마음에까지 자연의 멋을 느끼게 해준다.

차별화된 목재가공기술로 목재의 가치를 드높이는 산화목재주식회사는 1983년 5월 산화상사로 설립,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산 원목과 제재목 등을 수입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원목자재 및 판자재, 원목가구를 제조하고 있다.

산화목재에서 제작하는 Padlio Natural Wood Table은 아버지가 아들에게 전해 줄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을 만든다는 열정으로 제작한 친환경 원목테이블이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한다.

Padlio(파드리오)는 35년 목재업을 이어온 산화목재에서 제작한 친환경 원목테이블 브랜드이다.

해피트리-친환경 원목 주니어 가구 전문

▲ 해피트리의 친환경 원목가구.

고양가구3단지 입구에 위치한 해피트리는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 100% 원목만을 사용한 가구를 판매하고 있다.

▲ 해피트리의 친환경 원목가구.

고양시 지영동에 위치한 HANS STORY 공장과 베트남에 1,2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HANS MADE제품만 생산하고 있다.

해피트리는 이번 전시회에 침대 및 책상, 수납장 등을 출품했다. 특히 북유럽 스타일의 레아 침대와 요즘 핫하게 유행하고 있는 갤러리 장롱은 실용적인 공간 활용과 편리하게 디자인 돼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레아 베드룸’은 수납공간이 많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주)현대산기-국내 유수 가구업체에 고품질 목공기계 공급

▲ 현대산기.

1986년 현대정밀로 설립, 목공기계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 ㈜현대산기는 이번 전시회에 EDGE COATER, PUR & EVA Edge Bander, CNC Running Saw, CNC Tenoner 등 다양한 기종 및 시리즈를 출품했다. 특히 CNC7시리즈인 ‘High Performance Panel Saw’는 수직상하 레일 방식대차(톱통) 이송 랙크기어 방식으로 제품의 자동 정렬로 인한 정확한 직각유지 및 치수를 콘트롤 할 수 있으며, 특허출원한 원터치 톱(SAW) 교환방식, 소재의 높이에 따라 톱 자동 상승 운전 중 보조톱 외부 셋팅 방식 최적의 설계 구현으로 불편함을 해결한 기종이다.

현대산기는 기술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전문기술인력의 확보와 연구개발, 첨단 기술력 수용으로 각종 신기술 특허를 얻어 냈다. 또한, 사내 기술 혁신과 마인드 확립, 협력 업체 및 산학연계 등의 유기적 활동을 통해 급변하는 기술 선진국에 대응할 수 있는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선우드가구, 보루네오, 넥시스, 에넥스, 장인가구, 리바트 등 유수의 가구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서광기계- 다양한 기능 탑재로 정밀도 탁월한 목공기계

▲ 서광기계의 SKM-1800AFR 자동 엣지 밴딩기.

CNC런닝쏘, 엣지밴딩기, 횡절기, 보링기, C형 찬넬 홈 가공기 등 고성능의 목공기계를 생산하는 목공기계 전문 서광기계는 탄탄한 기술력으로 제작한 각종 목공기계를 출품했다.
서광의 목공기계는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접목해 높은 안전성과 탁월한 정밀도, 획기적인 생산성을 보장한다.

서광 CNC-3500 시리즈 런닝쏘는 알미늄 프로파일 프레임 조립방법과 소재밀착 방식, 코너 및 각도조절 장치, 톱 모터 구동장치 등의 발명특허 제품으로 초보자도 쉽게 재단할 수 있으며, 집게 타입으로 안정성과 정확성, 편의성을 높였고, 각 작업에 치적화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SKM-1800AFR자동엣지 밴딩기는 씽크대 OA종합가구 인테리어 분야에 사용되며, 터치스크린 장착으로 간편한 셋팅이 가능하고, 모터 장착으로 상하 높이 조절이 편리하다. 이중 엔드컷팅 방식으로 엣지깨짐을 최소화해 특허출원을 받았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