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모든 것, 다 이루어져라
꿈꾸는 모든 것, 다 이루어져라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7.08.2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린 우드팩토리

[나무신문] #공방 #원데이클래스 #김영국 #우드스피커 #원목도마

▲ 김영국 대표.

기술력이 경쟁력인 시대. 입는 옷부터 먹고 자는 것까지 타인을 닮아가는 생활 속에서, 자신만의 특기와 기술은 무엇보다도 가치 있는 장점으로 자리한다. 

오픈한 지 약 4개월이 된 설린우드팩토리는 (soulinwoodfactory.modoo.at)이곳만의 아이덴티티로 예상보다 빠르게 관련 업계 내의 입지를 다지는 중이다. 설린우드팩토리를 이끄는 김영국 대표는 목조주택 일을 시작으로 인테리어, 가구를 섭렵하며 A부터 Z까지 고객 맞춤형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목조주택 일을 시작으로 목공 일을 쭉 해오다가 가구에 정착하게 됐어요. 경험을 쌓고 싶어 시작한 목조주택 일 덕분에 건축과 관련한 요소를 익힐 수 있었고, 이제는 인테리어와 가구까지 다룰 수 있게 됐죠. 목재 외의 것들도 모두 다룰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 우드스피커와 티라이트 우드 홀더.

이러한 장점 덕분에 설린우드팩토리에서는 주문 가구 제작, 원데이클래스, 인테리어 공사 등 여러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 공사의 경우, 카페 공사의 비중이 높은 편이라고. 

우드스피커, 원목도마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와 각종 교육도 인기다. 초보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품목으로 고객의 호평을 듣고 있다. 

▲ 외부에 전시된 각종 소품들.

“저희 공방은 커리큘럼을 따로 정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커리큘럼이 정해져 있을 경우 부담을 갖는 고객분들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우드스피커나 원목도마, 수납박스 등 간단한 것들을 1:1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많이 찾아오시는데, 나잇대는 20대 중후반부터 30대 후반까지 다양하죠. 소규모 진행으로 인해 시작부터 끝까지 만족하고 가시는 편입니다.”

주문 가구 역시 활발하게 제작·판매되는 편인데, AV장, 수납장, 테이블, 벤치 등 수요는 다채롭다. 이 중 합리적인 가격을 위해 월넛합판을 사용하기도 한다고.

▲ 키즈가구가 전시된 내부.

“주로 월넛이나 오크 등의 요구가 많은 편입니다. 다만 월넛의 느낌을 내고 싶은데, 높은 가격대에 부담을 가지는 고객들에게는 월넛합판을 추천하곤 합니다. 또한 깨끗하고 견고할뿐더러 틀어짐이나 변형이 적은 자작합판도 인기가 많죠.”

한편 김 대표는 아내와 함께 카페 운영에 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 원목도마.

“몇 년 전부터 아내와 상의한 내용 중 하나가 카페를 운영하고 싶다는 것입니다. 1층에는 카페, 2층에는 작업실을 오픈하고 싶어요. 카페에 들어가는 인테리어, 가구 이런 것은 제가 직접 제작하고 판매도 같이 이뤄졌으면 합니다. 꾸준히 노력해 꿈을 꼭 이루고 싶어요.”  
위치 = 서울시 서초구 동산로 16길 33 102호
글·사진 = 홍예지 기자 hong@imwood.co.kr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