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는 농촌·산촌·어촌에서 보내세요”
“올 여름휴가는 농촌·산촌·어촌에서 보내세요”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7.07.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어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대국민 캠페인 추진

[나무신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 산림청(청장 신원섭)이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수협중앙회(회장 김임권), 한국농어촌공사(사장 정승) 등 관계기관 합동으로 여름휴가 기간 ‘농산어촌에서 여름휴가 보내기 대국민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농산어촌 지역경제 활성화 및 내수 진작을 위해 여름휴가철 여행수요를 국내 농산어촌으로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관계기관에서 개별적으로 진행 예정인 홍보․행사를 연계․통합해 추진한다. 일찍 시작된 더위에 지친 일상을 벗어나 맑고 깨끗한 농촌․산촌․어촌에서 재충전하자는 의미에서 캠페인 슬로건을 ‘올 여름휴가는 농촌․산촌․어촌에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세요~’로 선정했다. 로드캠페인 및 언론, 온․오프라인을 통한 대국민 홍보와 함께 농산어촌 방문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공공기관 및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할 계획이다.

이에 7월20일부터 서울 광화문 동아일보 사옥 앞 등 전국 번화가 10여 곳에서 국민들을 대상으로 농촌․산촌․어촌여행 홍보 리플렛 및 기념품을 배포하고 다트게임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방은 7월20일 이후 농협 지역본부 주관으로 지자체 및 지역 마을협회․소비자단체 등이 참여하여 로드 캠페인을 이어간다. 정부 각 부처도 솔선수범해 직원들이 여름휴가 시 농산어촌 방문토록 협조하고, 농산어촌 여름휴가 보내기 협조요청 서신 및 홍보자료도 배포를 통해 공공기관 및 기업 직원들의 참여도 유도해 나간다.

한편 국내 농산어촌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농산어촌 마을에서 선물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하며, 국내 농산어촌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여행상품도 운영한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