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의 사랑 독차지하는 고급 도료의 세계
전문가들의 사랑 독차지하는 고급 도료의 세계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7.06.1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H International, 가구용 페인트·스테인·장식 페인트 등 추천

[나무신문] 다양한 장식 마감 자재와 도료 등을 취급하는 F&H International의 디자인플래닛에서는 가구용 페인트와 스테인, 장식 페인트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글 = 홍예지 기자 hong@imwood.co.kr 
자료 제공 = F&H International

스페셜  / 장식 페인트

스페셜 / 장식 페인트 군에서는 모던 마스터즈의 메탈릭 페인트를 추천한다. 원재료부터 남다른 멋스러운 금속 느낌의 페인트로, 실제 금속입자를 포함하고 있어 아름답고 세련된 컬러감을 자랑한다. 진주안료를 사용해 더욱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펄감 연출이 가능하다. 

크랙클 포 라텍스 페인트도 눈길을 끈다. 거친 세월의 느낌을 자아내는 이 페인트는 오래된 나무껍질이 갈라진 듯한 모양으로 거칠게 찢어진 크랙을 연출할 수 있다. 터치 방법에 따라 다양한 무늬와 분위기가 나타나는 신개념 크랙 페인트다. 

가구용 페인트&스테인

제너럴피니쉬 밀크페인트는 짙은 농도 타입으로, 인기 페인트 중 하나로 꼽힌다. 입자가 고와 샌딩 작업 시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독창적인 컬러감과 고급스러운 은은한 세틴광 연출을 통해 전문가들에게 지속해서 사랑받고 있다. 

또한 제너럴피니쉬의 우드스테인은 걸쭉한 젤 상태의 제품으로 하도제 없이 선명한 착색이 가능하며, 유성과 같은 짙고 농후한 색상을 낼 수 있다. 냄새가 적고 건조가 빨라 아이들의 가구와 장난감에 사용한다는 개념으로 안전성을 높였다. 

러스트올름의 초크페인트도 인기다. 분을 곱게 바른 듯한 완전 무광으로, 우수한 도포 면적과 강한 접착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가구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며 집 안을 아름답게 가꿔주고 사용자가 원하는 독특한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니쉬 / 탑코트

제너럴피니쉬 앤듀로 클리어 폴리는 단단하고 오래가며 긁힘에 대한 저항성을 가진 폴리우레탄 재질의 상업용 고성능 강화 탑코트다. 수분, 열기, 화학 성분 등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하기에 주방이나 수납장, 사무용 책상 등에 적합하다. 

강한 내구성의 마감재를 찾는다면 제너럴피니쉬의 하이 퍼포먼스가 제격이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돼 있어 빛바램 현상과 황변이 생기지 않아 실내 목재와 가구, 구조물 등에 쓰인다. 건조 속도가 빠르며 물로 씻어내기 쉬워 작업이 편리하다.

오일 / 왁스

리베론의 퓨어 텅오일은 어린이 장난감과 음식 담는 그릇(샐러드 볼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내수성이 높고 알콜과 음식의 산성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하다. 유럽 장난감 안전에 대한 표준 통과 제품이다. 

리베론의 왁스 폴리쉬 블랙 바이슨 페이스트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모든 수종에 사용할 수 있으며, 목재에 영양을 공급하고 광택을 더해줘 목재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한다. 윤기 나는 단단한 마감을 할 수 있으며 얼룩과 스크래치 등의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