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ASA 판넬창 제품군 출시
신규 ASA 판넬창 제품군 출시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7.05.1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엔에스, 공간 콘셉트 및 목적별로 제품 선택 자유로워
▲ PNS 신규 ASA 판넬창.

[나무신문] 친환경 창호 선도기업 피엔에스가 ASA 판넬창 제품군을 선보이며 전 제품 ASA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PNS는 최고급 주거공간을 위한 입면분할창부터 산업 공간을 위한 판넬창까지 다양한 공간의 목적과 콘셉트에 따라 선택 가능한 총 6개 전 제품군 ASA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ASA 판넬창 제품군은 총 7종이다. 창틀 5종과 창짝 2종(MC 포함)으로 구성했다. 물류센터, 공장, 조립식 주택 및 컨테이너 등 판넬창이 주로 사용되는 공간의 특성을 반영해 기능은 더하고 외부의 미적 요소까지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일반 주거공간과 달리 일명 ‘샌드위치 패널’로 불리는 건축용 내·외장재 패널로 만들어지는 조립식 공장 건물은 창틀을 패널에 고정시키기 위해 통상 30㎜ 길이의 다릿발을 가진 창틀을 사용해왔다. 

그러나 강화되는 단열 기준에 의해 샌드위치 패널의 두께가 증가함에 따라 창틀의 폭도 증가하게 되고 시공 안전성을 위해 기존의 30㎜ 다릿발 이상의 제품이 요구되고 있다. PNS의 ASA 판넬창은 이러한 문제점 개선을 위해 창틀 폭이 150㎜ 경우 60㎜ 다릿발, 50~100㎜ 창틀 폭의 경우 40㎜ 다릿발 길이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창틀이 패널에 깊게 맞물려 시공 편의성과 안전성이 대폭 강화됐다.

기존 대비 창 세트 제작비용을 약 18% 절감시킨 것도 매력적이다. 창틀 크기별로 적용 가능한 창짝 종류를 중형, 소형으로 구분했던 기존 재고 부담을 개선해 창틀 폭과 상관없이 중형, 소형 창짝을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강화되는 건축물 에너지절약 설계 기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소형 창짝에도 최대 24㎜ 유리 삽입이 가능하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