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건축전 2017 하우징브랜드페어
명품 건축전 2017 하우징브랜드페어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7.01.26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목구조주택, 외단열징크, 친환경 마감재 등 300여 업체 참가
▲ 2017 하우징브랜드페어 전시장 내 캐나다목재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

[나무신문] 실속있는 건축 자재로 꾸며진 2017 하우징브랜드페어가 1월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 1층 전관에서 열렸다. 전시 품목은 △건축 자재 △생활 가구 △건축공구 △주택설계 △주택 시공 △조경·정원 자재로 약 300개 건자재 업체가 참여했다.

건축 자재 및 주택 시공 관련 기업으로 구성된 전시관 A홀은 주택 체험 부스들이 관람객들로 성황을 이뤄 최근 높아진 내 집 건축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태원목재는 중목구조 스피드 프리컷을 부스에 직접 시공해 관람객들이 중목구조의 안전성과 멋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다. 또 가우디 역시 외단열징크로 이뤄진 작은 주택을 전시부스 한 쪽에 마련했다.

한편 A홀 한 쪽에는 해외 목조 주택 자재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캐나다목재산업관이 꾸려졌다. 비씨우드(BC WOOD)가 기획한 이번 전시에는 주방 전문 기업 메리트 키친 수입사 아이엠 인터내셔널을 비롯해 △주문 제재목 전문사 커모드(KERMODE) △규격재 및 주문 제재목 전문 기업 트라파(TRAPA) △패키지 목조주택 전문 기업 아메리칸 스트럭처 △고품질 제재목을 공급하는 글란델(GLAMDELL) △규격재 수출 전문 업체 인터포(INTERPO)가 참여했다. 

▲ 캐나다임산물협회에서 목재인의 네트워크 위해 ‘스탠딩 와인 리셉션’을 마련했다.

또한 비씨우드는 1월21일 전시장 내 세미나실에 목재인들의 네트워크 미팅인 ‘스탠딩 와인 리셉션’을 주관하기도 했다. 목재 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국내외 건축 업계 동향과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졌다. 

전시회에 참여한 태원목재, 케이디우드테크, 고리페인트, 풍산아트도어, 가우디, 유로게이트, 퀵스텝코리아의 제품을 소개한다.

 

스피드프리컷
태원목재

태원목재는 전시장 전체를 스피드프리컷 공법으로 지어진 중목구조로 꾸몄다. 오랜 기간 축적된 중목구조 건축 경험으로 빠르고 튼튼한 목조 주택을 제공하겠다는 것. 프리미엄 집성재와 고강도 내진구조의 우드테크스틸커넥터를 결합한 스피드프리컷 방식은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인 목조 주택을 가능하게 한다.

 

프라임우드
케이디우드테크

케이디우드테크는 각종 아트월을 비롯해 작년에 출시한 신제품 친환경 원목 내외장재 KD프라임우드를 전시했다. 하이브리드 디자인으로 양면이 사용 가능한 KD프라임우드는 가볍고 시공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시멘트사이딩 대비 15%의 우수한 단열효과를 가졌으며 방염마감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고리페인트
고리코리아

스칸디나비아의 목재 방부·방충용 우드스테인 고리페인트를 선보였다. 자외선에 의한 목재의 탈색과 변색을 억제하고 비 등 습기에 의한 부패를 방지하며 흰개미, 곤충, 곰팡이 등으로부터 목재가 부식되는 것을 막아준다. 티크, 오크, 레드우드 등의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표면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한다.  

 

익스테리어도어
풍산아트도어

자연 소재로 품격있는 인테리어 내장재를 주문제작하는 풍산아트도어는 천연 목재 오크로 이뤄진 중후한 문양의 익스테리어도어 PS-1701을 전시했다. 익스테리어도어는 월넛, 오크, 체리, 메이블, 티크 등 다양한 수종과 디자인, 규격으로 변경이 자유로우며 주로 천연 도장 방식으로 제작하고 있다.


 

외단열징크
가우디

가우디는 외단열징크로 꾸민 집을 전시했다. 관람객들은 직접 집에 들어가 외단열징크를 체험했다. 외단열징크는 누수에 강하고 외관 오염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색상으로 외부 디자인을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징크 표면의 음영처리 및 프린팅 도장 기법으로 여러 고급 색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난연폴리우레탄을 적용해 화재 위험을 감소시켰고 단열 성능도 우수하다.

 

겔란
유로게이트

유럽 패시브하우스 창호와 목재 현관문을 수입해 공급하는 유로게이트는 이번 전시에서 겔란사의 패시브하우스용 PVC 시스템창호와 목재 현관문을 선보였다. 겔란의 목재현관문은 안정된 성능과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사용자에게 난방비 절감과 함께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퀵스텝마루
퀵스텝코리아   

퀵스텝마루는 유니클릭 시스템으로 간편한 설치가 가능한 벨기에 유니린사의 강화마루다. 이 제품은 표면 내마모성이 우수하고 긁힘에도 강하다. 빠르고 쉬운 청소로 관리하기도 용이하다. 매트, 실크 등 표면 마감에 따라 질감이 다르며 가장자리는 큰 사면, 마이크로, 정통, 임프레션 사면 등으로 다양한 베벨처리를 선택할 수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