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선창산업 … MDF “엄지 척”
역시! 선창산업 … MDF “엄지 척”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7.01.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KOTRA,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 선창산업 ‘중밀도 섬유판(MDF)’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선창산업 MDF 생산공장.
▲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로고.

[나무신문] 선창산업(대표이사 김영환 www.sunwood.co.kr)이 자사 ‘중밀도 섬유판(MDF)’이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세계일류상품인증은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품목과 향후 7년 이내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세계일류상품’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지정해 생산기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선창산업 MDF는 전품목 친환경 등급으로, 시장에서는 이미 고객의 건강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국내 공급뿐만 아니라 일본공업규격(JIS), 미국 캘리포니아 환경청 인증(CARB) 등을 획득해 일본, 중국, 미국 등에 수출하고 있다.

선창산업은 지난 1959년 설립 이후 합판, MDF, 제재목은 물론 PB, OSB 등 상품의 생산 및 유통까지 아우르는 국내을 대표하는 종합목재회사 중 하나다. 최근 산림사업유공포상 대통령 표창,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한편 선창산업 관계자는 “최근 내수성, 난연성 등 중밀도 섬유판에 기능성이 첨가된 제품을 개발해 건자재시장에서 새로운 수요창출에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