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눈에 띈 건축자재 전시회 시즌 오픈
신제품 출시 눈에 띈 건축자재 전시회 시즌 오픈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7.01.20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3회 MBC건축박람회
▲ 2017 MBC건축박람회에 수많은 관람객이 참여해 북새통을 이뤘다.

[나무신문] MBC가 주최하고 동아전람이 주관하는 MBC건축박람회가 1월12일부터 15일까지 강남 세텍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aT센터에 마련된 제13회 동아 홈&리빙페어, 2017 동아 가구·인테리어 박람회와 동시 개최됐다.

전시 품목은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원주택 △냉·난방기기 △건축정보 등으로 약 200개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 기업이 참여했다.

한 해의 시작과 함께 개최된 만큼 이번 전시는 신제품의 활약이 돋보였다. 씨티코리아, 원익큐브 등은 특수한 기능성이 돋보이는 지붕 자재로 건축 자재 제품 라인을 업그레이드 했으며, 켐마트코리아 역시 폭을 더 넓힌 강마루 제품을 선보였다. 그밖에도 기존에 꾸준히 사랑을 받던 업계의 효자 상품들과 전시회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할인 제품들이 관람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한편 전시장은 세텍 1관부터 3관을 아우르는 실내 부스뿐만 아니라 옥외전시관도 마련됐다. 세텍 전시장 건물 앞 주차장 부근에는 하우징, 보일러 등 전원주택 건설사와 자재 업체들이 부스를 설치하고 제품을 선보였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객이 발 디딜 틈 없이 전시장을 찾아 올 봄 내 집 꾸미기를 준비했다.

전시회에 참여한 삼익산업, 세담주택건설, 씨티코리아, 에이스임업, 원익큐브, 켐마트코리아, 현대자동문 등 제품을 소개한다.     

케뮤
삼익산업

전 세계 10여 개국, 30개 이상의 공급업체로부터 각종 건축자재를 수입하는 삼익산업은 세라믹사이딩, 섬유강화시멘트, 열처리목재 루나우드 등을 선보였다. 이중 일본에서 들여오는 세라믹사이딩 케뮤는 유지보수가 편리한 오토 클리닝 외장재로 변색 비용을 절약하는 제품이다. 삼익산업은 본사에서 직접 시공교육 담당자를 초청해 한국 시장에 올바른 세라믹사이딩 시공이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목조주택
세담주택건설

사람이 살기 편안한 집, 정이 드는 집을 건축하기 위해 목구조 설계를 진행하는 세담주택건설은 이번 전시에서 부스를 목구조로 꾸미고 목조주택 설계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다. 세담건설은 2차원의 개념을 넘어서 3차원까지 확장한 평·입·단면 설계를 기본으로 공정관리, 자재산정, 시공관리 등 전 분야를 통합 관리하는 BIM을 통해 견고한 시공을 실현하고 있다. 

 

테릴 유약기와
씨티코리아

씨티코리아는 세라믹사이딩 도레이 및 알록달록한 색상이 돋보이는 신제품 테릴 유약기와를 전시했다. 150년 전통의 프랑스 점토기와 브랜드 테릴에서 점토기와를 유통해왔던 씨티코리아는 색상과 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유약기와로 지붕 자재 시장에서 도약을 시도했다. 

 

우드아트
에이스임업

친환경 목조주택자재 전문 기업 에이스임업에서는 지난 한 해 지속적으로 선보였던 패션 판넬과 함께 우드아트로 나무의 아름다움을 전했다. 좋은 문구가 새겨진 우드아트는 비치, 애쉬, 오크, 월넛, 자작나무 원목의 자연스런 바탕 위에 아름다운 그림과 캘리그라피로 멋을 더했다. 특별히 할인 판매돼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트라일론
원익큐브

독일 원목마루 및 건자재를 수입하고 있는 원익큐브는 무석면 경량 지붕재 트라일론을 전시했다.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현대적 건축 양식 전반에 잘 어울리는 트라일론은 지붕면과 처마단의 곡면으로 하부의 공기 순환을 도우며 지붕부를 건조상태로 유지시켜 건축물을 습기로부터 보호한다. 

 

강마루 와이드
켐마트코리아

켐마트코리아는 마루 접착제 황토풀, 원목마루, 수마루, 강마루 등 전 제품을 8부스 면적에 전시했다. 이중 올해 새롭게 출시된 신상품 강마루 와이드는 기존 강마루의 자연스런 무늬와 기능을 가져가면서도 폭을 125㎜로 기존 강마루보다 넓게 제작하고 표면 질감을 살린 제품이다.

 

3연동 자동문
현대자동문

현대자동문의 3연동 자동문은 상부 레일 방식으로 제작돼 소음이 적고 부드러우며 장애인 및 노약자에게 안전한 활동을 보장한다. 다양한 컬러와 패턴의 유리를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