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뽐내는 최신 건축 아이템
내 집 뽐내는 최신 건축 아이템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6.09.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2회 MBC건축박람회
▲ MBC건축박람회가 8월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렸다. 관람객들이 건축 관련 자재들을 둘러보고 있다.

[나무신문] #MBC건축박람회 #동아전람 #금동 #보현석재 #본덱스코리아 #비앤지인터내셔날코리아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씨티코리아 #스마트하우스 #아이씬하국사무소_린인터내서널

MBC와 (주)동아전람이 주최하는 제42회 MBC건축박람회가 8월25일부터 2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동아전람-사이버 건축박람회와 동시 진행됐으며 약 300개 업체의 3000여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전시 품목은 △건축자재 △바닥재 및 석재 인테리어 및 DIY △타일·욕실산업 △전원주택 △건축리노베이션 △건축공구 △에너지기자재 △공공시설 및 조경 △조명산업 △디지털프린팅 △배관기자재 △보안 및 방범기자재 △건축정보 △주택자동화 등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무엇보다 주택을 건축하고 관리와 유지를 손쉽게 하는 건자재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전시된 지붕재, 단열재를 비롯해 건물을 보호하는 도료·코팅제 등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주택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자재들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각종 업체들은 새로운 기술과 기능이 접목된 제품을 통해 내 집을 경제적으로 짓고 관리하고자 하는 많은 관람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람회에 참가한 금동, 보현석재, 본덱스, 비앤지인터내셔날,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씨티코리아, 스마트하우스, 아이씬한국사무소 린인터내셔널의 제품을 소개한다. 업체명은 가나다순으로 구성했다.

 

참가업체 이모저모                                         

▲ 금동-스마트R+.

금동  스마트 R+
고품격 주택문화를 위해 각종 금속 소재를 활용한 건축 내외장재를 공급하는 금동은 체계적인 모듈화로 정밀시공이 가능한 스마트 물받이 시스템을 전시했다. 초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견고하면서도 가볍고 조립이 간편한 빗물받이 시스템 스마트 R+는 주택 및 상업시설, 공공시설 등 다양한 건축물에 적용이 가능하다. 구조의 모듈화 및 각도조절 시스템을 도입해 각기 다른 지붕의 기울기에 맞춤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소음에서도 쾌적한 주거공간을 만들어준다. 
문의 = 031.883.9068

▲ 보현석재-우드 데크타일.

보현석재  우드 데크타일
1995년 창사 이래 건축자재 및 조경석 제조와 무역으로 고객 맞춤형 품질과 노하우에 앞장서는 보현석재는 프리미엄 바닥 마감재 브랜드 까르미의 제품들을 전시했다. 그중 우드 데크타일은 까르미 페데스탈 데크 시스템의 하나로 실내외 바닥 포장에 필요한 기초 받침 시스템인 페데스탈과 함께 적용 가능한 데크재다. 
꾸메아, 멀바우, 마사란두바, 이페 등으로 제작되며 산책로, 정원길, 수영장 등 야외공간에서 활용 가능하고, 충격흡수 및 내충성이 강해 수명을 오랜 기간 유지한다.
문의 = 031.536.5296 

▲ 본덱스-매트.

본덱스코리아  매트
유럽풍 천연컬러와 우수한 목재보호 효과를 자랑하는 본덱스코리아의 목재 방부·방충용 도료들은 각종 컬러로 전시부스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목재 방부·방충용 도료 매트(MATT)는 통나무 주택 등의 목조 건축물과 조경시설, 휴양림, 오두막, 사찰, 펜션 등에서 사용 가능한 건축용 도료다. 
티크, 오크와 같은 열대 활엽수종의 자연스런 변색과 부패를 방지하고 습기와 자외선으로부터 목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14종의 자연스런 컬러로 소비자는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문의 = 031.768.2115

비앤지인터내셔날코리아  린레이 올마루코팅제

▲ 비앤지인터내셔날코리아-린레이 올마루코팅제.

일본 린레이 기업의 코팅제를 국내에 도입해 공급하는 비앤지인터내셔날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손쉽게 마루를 관리할 수 있는 올마루코팅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루바닥을 깨끗이 청소한 후 안에서 바깥쪽으로 바른 후 건조과정만 거치면 간단하게 마루를 관리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마루의 윤기를 살려주고 보호막을 형성해 표면 긁힘을 방지한다. 또 청소와 손질을 보다 쉽게 도와 마루를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코팅을 돕는 와이퍼도 함께 전시했다.
문의 = 02.578.5631

 

▲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시켄스.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시켄스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는 악조노벨이 소유한 네덜란드 페인트 브랜드 시켄스(Sikkens)를 선보였다. 시켄스는 각종 위험에 노출된 건축용 목재를 보호하는 도료로 외부 목재 및 데크용, 도어·DIY·실외가구용 등 여러 종류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목재 내부에 도료가 깊숙이 침투하며 도막의 유연성이 우수해 목재의 변형에도 도료의 특성을 유지한다. 나뭇결을 돋보이게 하며 외관을 아름답게 살리면서도 방부, 방균 성능으로 외부 침투로부터 나무를 보호한다.
문의 = 02.588.3314

▲ 씨티코리아-로만TBF.

씨티코리아  로만 TBF
2002년부터 기와, 아스팔트 슁글, 외벽 사이딩 등 세계 우수한 제품을 유통해 온 종합건축자재 전문 기업 한국서튼티드가 올해 씨티코리아로 사명을 바꾸고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종 수입 지붕자재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중 로만 TBF는 현재 국내 전원주택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수입기와로 프랑스 중부지역의 안정감 있고 세련된 스타일을 살렸다. 다양한 느낌을 주는 16개의 색상을 아시아 전역에 공급하고 있다.
문의 = 031.783.2110

▲ 스마트하우스-트리.

스마트하우스  트리2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갖춘 이동식 주택 전문 기업 스마트하우스는 친환경 목조주택을 선보였다. 스마트하우스는 건축 공사비를 절감하며 한 달이면 집을 완성할 수 있는 경제적인 건축물이다. 이사 시 집을 통째로 옮길 수 있고 추후에 집을 중고로 팔수도 있어 주택 건축에 소요되는 복잡한 문제들을 간편하게 해결해준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단층 모델인 트리2 11평형을 전시해 많은 관람객이 직접 내부를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트리2는 외부에 삼목사이딩, 아스팔트 슁글과 내부 자재는 홍성루바 등으로 구성된 집으로, 화장실과 주방이 함께 구성돼있다. 
문의 = 031.932.4805

아이씬한국사무소 린인터내셔널  아이씬폼

▲ 아이씬한국사무소 린인터내셔널-아이씬폼.

아이씬한국사무소는 캐나다산 오리지널 수성연질폼인 아이씬폼을 선보였다. 아이씬은 저밀도의 부드러운 단열재로 벽, 좁은 공간, 지붕 밑면, 다락이나 천장에 시공된다. 몇 초 안에 처음 부피의 100배까지 발포돼 단열 효과가 우수하고 공기의 흐름을 조절한다. 
건축물의 각종 틈으로 공기가 새어나가 발생하는 에너지 손실을 없애기 위해 적용되고 있다. 또 먼지, 꽃가루 등 건물에 들어오는 물질을 막아주며 화재 시 맹독성 가스 분출이 없는 친환경적 단열재다. 
문의 = 033.432.7456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