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초도우미 서비스 개시
벌초도우미 서비스 개시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6.08.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신문]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가 조상의 묘소 관리에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장비, 인력 및 벌초 작업 중 안전사고 우려, 수목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 등이 부족해 묘소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인터넷 벌초도우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상의 묘소를 돌보는 미풍양속을 지키고 안전한 벌초작업과 잔디보수, 훼손지 복구, 나무심기를 비롯한 조경시설 등 종합적인 묘지관리 대행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해당 지역 조합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해 보다 더 편리하게 벌초를 비롯한 묘지 관리 대행 서비스를 신청하고 작업 결과를 인터넷과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벌초 도우미 서비스’로 확대·개편해 운영하고 있다.

벌초 도우미 서비스는 전국 142개 지역 산림조합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위성항법장치(GPS) 관리 시스템과 묘지관리 이력 관리 체계를 구축,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실묘를 예방하고 후손의 마음을 담아 정성을 다해 관리하고 있다. 이용료는 분묘가 있는 지역, 위치, 거리, 봉분 수 등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산림조합 조합원의 경우 10% 할인 혜택과 2기 이상의 분묘 신청 시 10% 할인, 3년 이상 연속 벌초 작업을 의뢰했을 때는 추가 5% 할인이 가능하다. 기준가격은 1기당 벌초 1회 기준 8만원이다.

벌초도우미 서비스에 대한 신청과 자세한 문의는 인터넷(iforest.nfcf.or.kr)이나 분묘가 소재한 각 지역 산림조합이나 산림조합중앙회 전화 02.3434.8300로 문의하면 된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