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년 역사의 건강지킴이 ; 디자인플래닛
60년 역사의 건강지킴이 ; 디자인플래닛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6.08.25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습기와 곰팡이 잡는 건자재 ‘하태핫태’ - 기능성 도료
▲ 알프스월. 디자인플래닛.

[나무신문] 다양한 장식 마감 자재와 도료 등을 취급하는 F&H International의 디자인플래닛에서는 ‘알프스월’을 판매 중이다. 스위스의 HAGA사에서 약 60여 년 전 출시한 제품인 알프스월은 F&H International에서 2011년부터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순수 100% 천연재료(알프스의 천연 석회암 가루)로 제조되는데, 석회의 강 알칼리 성질로 인해 곰팡이 및 균류가 생장하지 못한다. 또한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인 합성수지 등 화학물질이 포함돼있지 않아 안전하고 건강한 마감재로, 아기가 있는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다공성 재질로 조습 효과가 우수하고 결로에 효과적이며, 단열·축열 효과뿐 아니라 유해 성분 흡수 및 분해 기능, 불에 타지 않는 불연성으로도 사랑받고 있다. 

알프스월의 주 타깃층은 결로와 곰팡이 해결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객 및 위생적인 환경이 필요한 이들, 항상 다습한 스파나 욕실 등을 리모델링하고자 하는 고객이다. 

▲ 알프스월. 디자인플래닛.

이 밖에도 항균 기능이 있는 페인트인 캘리포니아페인트사의 엘리먼트, 밀러페인트사의 아크로퓨어가 있으며, 항균 및 조습 기능이 있는 천연 라임(석회) 재질의 플라스터로는 세니데코사의 아바나, 데코드프로방스, 세니베통, 세니피엘을 구비 중이다. 

한편 관계자는 알프스월 제품에 대해 “한국 기후적 특성으로 인한 주택 결로, 곰팡이 문제 해결법을 찾다 일본에서 해당 제품을 발견하게 됐다. 일본에서는 제조사를 비밀로 하고 판매하고 있어, 갖은 고생과 수소문 끝에 제조사를 알아내 계약하게 됐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혁신적인 고품질 상품 발굴에 매진해 질 좋은 상품을 시장에 선보임과 동시에 도료뿐 아니라 주거환경 전반에 걸친 디자인, 기능성 제품을 코디네이트하는 문화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