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링본] 맨발이 어울리는 바닥재 - LG하우시스
[헤링본] 맨발이 어울리는 바닥재 - LG하우시스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6.06.29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그린 리얼 헤링본 연출컷.

[나무신문] LG하우시스는 한국형 원목무늬 강마루 ‘강그린 리얼’의 헤링본 타입으로 출시한 ‘강그린 리얼 헤링본’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인테리어에서 헤링본 스타일을 선호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출시한 것으로, 기존 강그린 리얼 컬러 중 4가지 색상을 헤링본 스타일로도 운영하는 형태다. 스칸디나비아 화이트, 프레쉬 오크, 네츄럴 오크 등 오크(Oak) 타입 3개와 빈티지 블랙의 빈티지(Vintage) 타입 1개가 해당된다. 

▲ 강그린 리얼 헤링본 연출컷.

기능성은 강그린 리얼과 동일하다. 강그린 리얼은 과거 출시됐던 강그린 슈퍼(Super)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고강도 표면 보호층에 동조엠보 디자인을 접목했다. 독자 기술로 개발한 강그린 리얼의 동조엠보 기술은 나무 무늿결의 질감을 실감 나게 구현해 맨발로 생활하는 국내 주거 문화에 적합한 외관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강마루 및 강화마루 대비 열 전도성이 높아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표면 강도가 우수해 찍힘과 긁힘 등의 외부 스크래치와 변색에 강하다. 

▲ 강그린 리얼 헤링본 연출컷.

앞으로도 LG하우시스는 각 부서의 합심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LG하우시스는 강마루 시장에 대해 “중소업체의 지속적인 증가로 인해 가격 경쟁이 갈수록 심화할 것이다. 특히 특판 시장에서의 가격 경쟁은 수익 창출보다는 단순 공장 가동만 하면 된다는 식의 가격 경쟁으로 인해 마루업계 전체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이러한 가격 경쟁을 탈피하기 위해서는 품질 저하가 없는 원가절감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마루 업계 모두를 만족하게 할 수 있는 차별성을 갖춘 신제품 개발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