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링본] 디테일에 대한 확고한 신념 - 구정마루
[헤링본] 디테일에 대한 확고한 신념 - 구정마루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6.06.2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라하-빈티지 스노우.

[나무신문] W형의 ‘헤링본’ 패턴 시공이 가능한 강마루 제품인 ‘프라하 강마루’는 구정마루의 대표 제품으로 꼽힌다. 헤링본 시공은 마루의 옆선과 끝 선이 정교하게 맞물리는 정확성과 꼼꼼한 정밀 시공으로 완성되는데, 고강도의 기능성과 다양한 색상을 보유한 프라하 강마루로 헤링본 시공이 가능해져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 프라하-빈티지 스노우.

해당 제품은 고강도 HPM의 강한 내구성과 기후에 따른 수축, 팽창의 변화가 없는 제품 안정성이 장점이며 친환경 SE0(Super Eco 0)등급의 건강한 마루다. 모던한 공간을 사랑스러운 느낌으로 꾸미고 싶거나, 클래식한 디테일로 보다 특별한 공간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격이다.

구정마루 관계자는 “국산 온돌마루는 원자재로 규격화된 합판을 사용하므로 다양한 디자인 시공이 가능한 제품을 만들기에는 어려운 점이 많았다. 생산 기술·원자재 특성·시공 문제 등 쉽게 시도하기 어려웠을뿐더러 일자 시공에 비해 일손이 많이 가는 시공 방법도 걸림돌이 됐기 때문이다”면서 “디자인 마루를 만들었던 구정마루는 헤링본이 가능한 강마루 제품을 선보이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마루 시장을 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프라하-그팩터치.

이 밖에 구정에서는 헤링본 패턴 외에도 친환경 ‘프리미엄 강마루’의 신제품 맥스(MAX) 시리즈로 신수종 4가지를 새롭게 출시한 바 있다. 최근 마루재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모노톤의 맥스 화이트, 맥스 그레이, 맥스 차콜, 맥스 브라운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강마루 맥스는 7.7(T)×125(W)×1200(L)㎜의 광폭 규격으로 간결한 직선미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프라하-그레인.
▲ 프라하-그레인.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