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느끼는 녹색 힐링의 시간
도심에서 느끼는 녹색 힐링의 시간
  • 김리영 기자
  • 승인 2016.04.2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
▲ 효돌이네.

[나무신문] (사)놀이시설·조경자재협회와 리드엑스포가 공동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조경*정원박람회가 4월21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전시장 A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조경박람회는 조경 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전문 전시회로 출품 업체와 참관객 간 상호교류의 장을 통한 조경 산업 저변 확대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총 130여 개의 업체가 참가했으며 특히 조경과 정원부문의 품목을 강화했다. 주요 전시품목은 △원예 시설 △실내·외 가든 및 휴게 시설 △어린이 놀이시설물 및 학교시설물 △골프장 등 레저파크 시설물 등으로 다양한 제품과 아이템을 통해 볼거리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조경 트렌드와 관련한 다양한 세미나도 마련됐다. 특히 4월22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402호에서 진행된 2016 신자재·신기술 세미나는 (사)한국조경사회가 주최하고 △라펜트 △(주)한국조경신문 △환경과조경 △한국건설신문이 후원한 행사로 6개의 조경 기업이 참여해 최근 조경 기술의 동향과 각 기업의 아이디어가 담긴 신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 2016 신자재·신기술 세미나.

세미나는 △은원쏠라사인 송미리 대리의 ‘태양광에너지를 이용한 신제품’ △삼우CM건축사사무소 장익식 상무의 ‘개량형 레인가든, 띠녹지 설치공법’ △(주)디자인파크개발 탁기현 부장의 ‘디자인파크개발의 신제품 브랜드 전략’ △(주)엔쓰컴퍼니 채창이 팀장의 ‘Iot가 융합된 스마트 충전폴과 지역정보기반의 투어가이드폴’ △명산 김득수 상무의 ‘거푸집 일체형 케이지와 철근숏크리트 인공암을 활용한 자연경관 조성기술’ △(주)이노블록 이수성 소장의 ‘보행자 중심 보차도 블록과 경관 향상을 위한 옹벽 솔루션’ 발표로 진행됐다.

이 날 세미나에서 축사를 전한 한국조경사회 황용득 회장은 “조경인들이 산업의 트렌드를 보다 신속하게 이해하고 한 발 앞서는 기술과 자재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베니아월드상사, 영림목재, 로버트보쉬코리아 등 여러 기업의 제품과 현장 풍경을 소개한다. 

 

현장 이모저모                       

우드블럭  베니아월드상사는 나무결이 곱고 마모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한 이페와 농기구자루, 선박용, 가구장식용 등에 쓰이는 진갈색의 퍼플하트로 만든 우드블럭을 전시했다. 이페는 1800×90×21㎜, 퍼플하트는 1800×90×21㎜, 1800×120×30㎜, 1800×100×30㎜의 규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 베니아월드상사-퍼플하트.

데크블럭  영림목재(주)는 이페로 만든 300×300×50㎜ 규격의 데크블럭 제품을 전시했다. 데크블럭은 주로 아파트 베란다, 발코니, 테라스, 계단, 전원주택, 옥상공원 등에 쓰이며 설치가 쉽고 관리도 간편한 제품이다.

▲ 영림목재.
▲ 영림목재-데크블럭.

전기로터리 모어 Rotak 40(Gen 4)  로버트보쉬코리아 유한회사는 우수한 절단능력과 잔디 수거능력을 보유한 잔디깎이 라인의 전기 로터리 모어를 선보였다. 부드러운 구동이 가능하며 퀵클릭으로 손쉬운 조립을 할 수 있다. 파워드라이브플러스 시스템과 커팅엣지 에어플로우 기술을 적용했다.

▲ 로버트보쉬-전기로터리 모어.

뉴월드 폴딩 테이블 세트  위드니처는 아카시아 목재를 활용해 카페, 전원주택, 펜션, 레스토랑, 야외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4인용 테이블 세트를 전시했다. 실내·외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고 접이식으로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 위드니처-뉴월드 폴딩 테이블 세트.

원목그네  우든힐은 캐나다산 소나무로 만든 원목그네를 전시했다. 원목그네는 성인 2명이 탈 수 있는 구조로 제작됐으며 월넛 색상의 오일스테인으로 마감된 제품이다. 특별한 공구 없이 볼트와 너트로 쉽게 조립 가능하며 두께 6㎜의 두꺼운 체인을 사용했다.

▲ 우든힐-원목 그네.

그린박스  (주)한설그린의 그린박스는 한설그린의 옥상녹화 시리즈로 선보인 제품 중 하나다. 평지형부터 경사형 녹화용 박스가 있으며 저수+배수+모판대체로 다기능적이다. 배수도 용이하며 수직체결로 시공와 보수성도 업그레이드했다.

▲ 한설그린-그린박스.

역할놀이대  (주)디자인파크개발은 아이들이 한 공간 안에서 다양한 테마에 맞는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야외 역할 놀이대와 테마형 놀이 시설을 선보였다. 이 시설로 아이들은 식당놀이, 공구놀이, 자동차놀이, 마트놀이 등을 즐길 수 있다.

▲ 디자인파크개발-역할놀이대.

Wireless charger table  호주산 천연 자라우드를 수입해 공급하는 (주)누리텍은 자라목에 신기술을 접목한 가구를 선보였다. 휴대폰 충전이 되는 의자 Wireless charger table을 비롯해 명함집, 빵도마 등을 전시했다.

▲ (주)누리텍-Wireless charger table.

데크타일  보현석재 주식회사는 화강석, 세라믹, 우드 데크타일을 선보였다. 꾸메아, 멀바우, 마사란두바, 이페로 구성된 타일은 각각 40×595×595㎜, 40×595×595㎜, 42×605×605㎜, 42×605×605㎜의 규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 보현석재 주식회사-데크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