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문화 선도 기술의 향연
주거문화 선도 기술의 향연
  • 홍예지 기자
  • 승인 2016.01.2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하우징브랜드페어

[나무신문] 2016 하우징브랜드페어가 1월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1층 전관에서 개최됐다. 리드엑스포가 주최한 해당 전시회는 건축 및 인테리어 자재부터 에너지 절감 소재, 도시형 생활 주택, 맞춤형 전원주택 시공 등과 리폼에 이르기까지 건축 관련 제품 등이 총망라돼 눈길을 끌었다. 

알찬 세미나 일정도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한국실내환경협회에서 주관한 미국 라돈 자격사항소개 및 라돈 비즈니스 현황과 loT기반 IAQ관리 시스템을 시작으로 따따시온돌에서 주관한 넘버원난방으로 인테리어 입소문 내는 방법, 캐나다우드가 주관한 목조건축설계-구조 워크샵, 영림목재에서 주관한 시공 후 최소 50년 보장, 새로운 목재의 미래! 아코야우드 등 다양한 내용과 구성을 보였다. 

이 밖에도 △국내 및 수출시장의 판로개척 및 지원 △국내 건축과 주택의 고품격 실현 등의 전시 목적에 부합하며 4일의 일정을 알차게 마무리했다는 평가다.  

제품 이모저모

돔 하우스
캠핑장 트레일러 등으로 대체 사용 가능한 돔 하우스. 해당 제품은 기존 주택의 옥상에 추가 건축이 가능하며, 도심 자투리 공간 토지에 원룸주택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허출원한 돔하우스는 실평수 29.00㎡(8.8평) 규모로 외부와 내부에 열반사 필름이 들어있으며 우수한 단열 보온 기능을 갖추고 있다. 

러스틱월
감각이 다른 인테리어 마감재를 선보이는 데코스펙(DECOSPEC)의 러스틱월.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아낸 마감재 러스틱월은 수년 혹은 수십 년 동안 목선박에 사용됐던 고재를 인테리어 마감자재에 적용한 제품이다. 여러 하드우드의 색상이 어우러져 품격 있는 공간을 연출하는 데 탁월하다.

 

 

첼로와인렉
내추럴하고 편안한 산호석과 중후하고 화려한 데코레이션의 조화가 돋보이는 본하우스가구의 첼로와인렉. 첼로 모양이 멋스러워 일반 전시용품으로도 손색없다. 해당 제품은 샤넬시리즈에 속한 제품으로, 스코틀랜드 셀틱풍 문양과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돋보인다. 

 

 

 

레고형 진목조주택
경민사업(주)의 레고형 진목조주택. 규격화된 목재 패널을 이용해 골조를 형성하는 이 주택은 전천후 시공이 가능하며, 가공 및 조립이 간단하고 자재가 균일한 강도를 가지는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한편 경민산업은 국내에 내화구조 인정 구조용집성재를 공급 및 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해피히노끼
해피히노끼의 히노끼 피톤치드 구슬베개와 히노끼 편백 방향제다. 해피히노끼는 엄선된 우수한 품질의 일본산 히노끼 원목만을 수입하는 업체다. 또한 전자동 컴퓨터 시스템을 이용해 정밀하고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곳이다. 

 

세라우드
목재보존 전문기업 동화특수산업(주)에서 선보인 세라우드. 고기능의 우레탄 수지를 베이스로 초미립자인 세라믹을 첨가해 특화된 기술로 강력한 도장을 얻어냈다. 유기 고분자 수지만으로는 어려웠던 높은 내후성, 내오염성 등을 실현한 제품이다. 최근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으로부터 친환경인증을 획득했다. 

 

 

 

바르는 참숯
바르는 참숯 천년애는 (주)천년에서 선보이는 결로 및 곰팡이 차단제다. 100% 천연자재인 참숯, 인진쑥, 연근, 옻, 칡로만 생산하는 발명특허 상품으로 △건축자재의 오염제거 △유해세균 서식억제 △원적외선 음이온 방출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드조명
알젠토에서 선보인 우드조명. 알젠토의 제품들은 DIY 조립방식 자작나무의 견고함과 온도, 습도에 강해 쉽게 변형 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러시아산 자작나무와 독일 헤펠레(HAFELE)사의 부품만을 사용하고 있다. 

 

 

 

 

원적외선 온열기
(주)토야테크에서 선보인 SiC 원적외선 온열기 히트론은 원적외선 항균 작용으로 곰팡이, 대장균, 포도상구균에 대한 항균시험 결과, 24시간 후 99.9% 감소 효과를 보인 제품이다. 또한 생선이나 고기 등 요리 후 남은 냄새를 분해 제거하는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밖에도 상가나 사무실 등에서 사용하는 전기온풍기 등도 판매 중이다.

 

미니 인터뷰 1 | 캐틀리버팀버웍 대표 데이브 페트리나

미니 인터뷰 2 | 파나보드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매니저  로빈 마냐스 

 

박람회에서 만난 사람 | 그래코리아 코퍼레이션 엄기명 대표

하우징브랜드페어에 참가한 ㈜그래코리아 코퍼레이션은 친환경 수용성 코팅제 그래코트 AQ 시리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엄기명 대표는 “그래코트 AQ 시리즈는 100% 천연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고경질 바닥 및 벽 마감재로 냄새가 전혀 나지 않는다”며 “제품 사용 시 현장에서의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모든 컬러의 연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그래코리아 코퍼레이션에서는 초강력침투 발수제인 그래3000 시리즈도 판매 중이다. 그래3000 시리즈는 콘크리트, 시멘트 및 벽돌, 대리석, 목재 등의 표면과 내부에 깊숙하게 침투해 발수층을 형성, 수분을 차단하고 공기의 유통을 자유롭게 함으로써 긴 내구수명을 유지해 주는 제품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