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목재산업관 미리보기
캐나다목재산업관 미리보기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6.01.14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의 = 033)432-9366/433-9366, lee@canadawood.or.kr

[나무신문] 캐나다임산물무역협회 BC Wood Specialties Group-Canada Wood Group(한국대표 이종천)는 2016년 1월14일~17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하우징브랜드페어에 캐나다목재산업전시관을 만들어 캐나다 목재제품 생산업체들과 함께 참가한다. 참가업체는 : Barker Manufacturing, Interpro Forest Products, Kettle River Timberworks Ltd, Pan-abode The original, Tolko Marketing & Sales Ltd.

––––––––––––––––––––––––––––––––

Barker Manufacturing Inc 
내·외장 마감재

Barker Manufacturing은 나무 표면을 만졌을 때의 그 느낌을 연구한다.

미세한 칼로 그은 선부터 큰 자귀 스타일의 흠까지 기둥과 문, 목공제품에 자귀를 새긴다. 

사람들이 만져보고 싶은 텍스처를 만들고, 나무의 자연스러운 구성연출을 돕는다. 대부분의 작품들은 건축물의 문, 창틀, 벽 패널과 갤러리전시에 적용된다. 목재, 콘크리트, 금속, 또는 심지어는 유리에까지 소비자가 원하는 어느 곳이든 텍스쳐를 만들어 드린다. 자연적인 색감은 새로운 작품을 만들 수 있게 활기와 에너지를 줌으로서 끊임없는 영감을 주며, 나무의 질감과 모양을 통해 나타난다. Barker Manufacturing은 자연과 자연이 주는 무한한 종류의 텍스처를 좋아한다. 물체를 자연스럽게 구성하기 위해 감각을 더하고 작업을 해서 독특한 질감을 지닌 표면을 제작한다. 또한 독특한 질감을 지닌 표면을 모사하는데 30년간 열중해 왔다. 

고품질의 멋지고 럭셔리한 마감을 만들어 수년간 BC주의 빅토리아와 북미 전역에 거쳐 활동해 왔다. 정밀하고 풍부한 종류로 어느 곳이든 적용가능하며, 이 제품을 적용한다면 누구든 매력적으로 볼 것이다.  

––––––––––––––––––––––––––––––––

Kettle River (캐틀리버)
팀버프레임 주문주택

캐틀리버팀버웍(Kettle River Tim-berworks Ltd.)은 캐나다 최고의 맞춤식 디자인 & 팀버홈 회사다. 모든 프로젝트는 회사 설립자이고 로그빌더협회(Log Builders Association) 와 비씨팀버구조협회(BC Timber Framers Association)의 평생회원인 데이비드 페트리나(Mr. David Petrina)에 의해 직접 관리되고 있다. 데이비드 페트리나는 기계공학자이며 건축, 제재 그리고 제조의 과학기술분야에 능통하다. 밴쿠버의 사무실과 Squamish에 공장을 두고, 최고의 Timberwork, Post & Beam, Timber frames의 디자인과 제작 그리고 설치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캐틀리버팀버웍(Kettle River Tim-berworks Ltd.)의 모든 엔지니어들은 고도의 레벨의 잘 숙련된 최고의 전문가들이다. 엄격한 환경 속에서 꾸준한 훈련으로부터 얻어진 보기 드문 장인들로서,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협력해 일 할 준비가 되어있다.

캐틀리버팀버웍는 고객의 꿈을 이루기 위해 컨셉부터 완성까지, 단독주택, 별장, 상업용 빌딩 등 다방면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

Pan-Abode 
웨스턴레드시더 기계식 통나무주택 전문회사

Pan-Abode International은 캐나다의 통나무주택 산업에 오랜 기간 문화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기계로 잘 다듬어진 고품질의 웨스턴레드시더 통나무주택을 제공한다.

통나무주택을 보다 쉽게 조립하겠다는 꿈을 갖고 1948년 고급가구를 제작하는 한 장인에 의해 작은 통나무 별장들을 공급하면서 설립되었다. 

현재의 Pan-Abode는 캐나다, 미국, 전세계에 걸쳐 일반 가정용주택은 물론 호숫가, 바닷가, 시골이나 외진 곳에 위치한 별장, 리조트, 캠프장, 호텔, 상업용 빌딩을 공급한다.  

Pan-Abode(파나보드) 서비스는 전문적이고, 효율적이며 특별한 품질의 건축재료라고 많은 건축가들이 평가했다. 1948년 창업이래로 특별한 품질과 특징을 위해 웨스턴레스시더 주택 공급에만 전념해 왔다. Pan-Abode의 단순한 빌딩시스템과 웨스턴레드시더 통나무의 자연적인 아름다움이 결합해 편안하고도 아늑한 환경을 조성한다. 

––––––––––––––––––––––––––––––––

Tolko Marketing and Sales Ltd.

1956년 캐나다 BC주, Lavington의 작은 제재소로 설립된 Tolko는 현재 캐나다 전역 18개의 생산거점에서 3500여 직원과 함께 30여개국에 수출하는 큰 목재 회사로 성장했다. 2015년 기준 3천7백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사업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5년 말 기준)
2015년 생산량
제재목 : 3,050,000 ㎥
합판 : 343,000 ㎥
OSB : 464,000 ㎥
크래프트지 : 159,000 Tons
우드칩 : 1,110,000 BDU
전력 : 231,000 Megawatt Hours

 

 

––––––––––––––––––––––––––––––––

Interpro Forest Products
Global Exporter of Softwood, Hardwood and Panel Products

Interpro Forest Products는 회사본사이며, Interpro Group의 대표기업으로 전 세계의 현지법인 및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소프트우드, 하드우드, 패널제품이 주요 수출품이며 매년 20개국 이상에 47만 ㎥가 넘는 양을 수출한다.

인도아대륙, 극동, 동남아시아에 지역협정을 맺었고, 캐나다와 미국뿐 만 아니라 남아메리카와 유럽의 제품들도 공급한다. 한국, 파키스탄, 인도,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중국에 사무소가 있으며, 지역본부는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에 있다.

실적과 산업에서의 이름난 명성으로 견줄 바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역적인 독특한 요건이 있을지라도 만족할 만한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한다.

북미와 남미, 동유럽, 러시아, 극동아시아에서 자란 수종의 모든 주요수출규격의 제재목이나 규격목재 제품들을 S4S or Rough, KD, HT, Dry or Green 등 모든 조건에 맞춰 제공한다. 
제품에는 소프트우드와 하드우드의 판재, 규격목재, 팀버, 스터드, 조이스트, 판재, MDF와 OSB, 합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