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안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안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6.01.14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몬스가구, 2016 S/S 가구 트렌드 발표회

[나무신문] 표정있는 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는 6일 인천 본사에서 ‘2016년 S/S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에몬스는 비커밍 드라마(Becoming Drama) 콘셉의 가구디자인뿐만 아니라 서재형 침실, 홈카페 등의 유니크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했으며, 가전제품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개인맞춤형 제품들을 선보였다.

비커밍 드라마는 자신만의 개성 있는 공간 연출을 원하는 소비자가 상상 속의 드라마틱한 공간을 바로 내 집에서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을 의미한다.

소비 트렌드 고려한 공간활용 및 기능 극대화
올 봄여름(S/S) 시즌에 에몬스가 선보이는 60여점의 제품들은 자신만의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 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추어, 다양한 공간 활용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한다는 계획이다.

침실 겸 서재로 활용할 수 있는 가변형 제품이 포함된 침실세트, 거실과 주방의 기능은 유지하되 유니크한 카페로서의 역할을 더할 수 있는 홈카페 시리즈, 출산과 육아에 맞춰 자유롭게 활용하는 패밀리 침대 등 공간을 융합하고 가족 변화에 따라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빈틈없는 자투리 공간 활용을 위해 비비드한 컬러와 클래식 디자인을 믹스 매치한 세미 프렌치 스타일의 소가구들과 거실장이 출시돼 개성 있는 홈스타일링에 멋을 더했다.

특히 학생용 가구로는 학습시간에는 책상으로 활용하고 저녁에는 침대로 사용 가능한 트렌스포밍 베드를 출시해 공간활용도를 극대화 시켰으며, 각도와 높이 조절이 가능한 집중형 책상으로 독서실에 와 있는 것처럼 집중력을 향상시켜 학업 성취도를 높여준다.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헬스케어 기능 접목한 스마트 가구 선보여
지난해 가을겨울(F/W)시즌에 선보였던 가전과 가구를 융합한 하이브리드 제품들은 IoT 기술과 헬스 케어 기능을 접목해 기능을 강화한다.

화장대 거울에 피부 측정 및 진단 기능을 탑재한 ‘뷰티미러’ 제품은 고해상도 카메라가 거울 안쪽에 설치돼 있어, 모공, 주름, 피부결, 잡티 등 현재 자신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과 스킨케어 방법, 추천 화장품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신개념의 IoT제품이다.
또 작년 시즌 선보인 안마기능이 탑재된 전동클라이너 에버휴 소파에 이어 침대헤드에 안마기능을 넣은 에버휴 침대와 함께 전자동 헤드레스트 침대,  누워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노블앙 안마 매트리스제품도 선 보였다.

아울러 기존 전동 리클라이너 소파는 각도조절 스위치가 모두 유선리모컨으로 변경됐으며, USB포트와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능을 더해 생활의 편리함을 한층 강화시켰으며, 갈수록 다양해지는 멀티미디어 기기들의 활용에 맞춰 티테이블에 스마트폰 무선충전기를 설치한 것도 눈에 띄었다.

김경수 회장은 “이번시즌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환상적인 공간 디자인을 실현하고, 더불어 멀티 활용성과 미래형 첨단 기능 등을 통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