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월가구 드림라인월 ‘굿디자인’
아트월가구 드림라인월 ‘굿디자인’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5.12.2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 “디자인과 수압 모두 충족시키는 신개념 맞춤 가구”

[나무신문] 롯데건설(사장 김치현)이 개발한 맞춤형 아트월 가구 드림라인월(Dream Line Wall)이 ‘2015 굿디자인(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됐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선정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상품의 경제성, 고객 지향성, 환경 친화성, 심미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 

이번에 ‘굿디자인’에 선정된 드림라인월은 ‘디자인’과 ‘수납’ 모두 충족시키는 신개념 맞춤형 아트월 가구다. 이 가구는 거실의 아트월 벽체를 타일로 마감하되 타일과 타일 사이에 선반을 걸 수 있는 숨겨진 레일을 설치해, 거주자가 원하는 위치에 수납장 등의 가구를 설치할 수 있는 맞춤형 아트월이다. 

기존의 거실 아트월이 장식판넬 등 단순히 디자인만을 고려했다면 ‘Dream 라인월’은 기존의 미적인 요소를 유지하면서 수납기능을 더했다. 무엇보다 거주하는 가족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거실의 아트월을 재구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드림라인월은 작년 개발완료 후 총 9개 현장에서 고객에게 선보였으며, 2016년 분양현장에서도 적극 적용할 예정으로 롯데캐슬 모델하우스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다. 

롯데건설 디자인연구소 이정민 인테리어 팀장은 “롯데캐슬의 특화 제품인 드림라인월은 입주자들에게 생활의 편의를 제공하고 감동을 주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거 트렌드 및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충실히 반영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