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아름다운 산림사진 콘테스트 개최
제12회 아름다운 산림사진 콘테스트 개최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5.10.2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부지방산림청, 콘테스트를 통해 숲의 소중함 및 경각심 등을 일깨워

[나무신문] 북부지방산림청(청장 김현수)은 산림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산림문화 진흥에 기여하고자 21일부터 ‘제12회 아름다운 산림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콘테스트를 통해 국민들이 아름답고 건강한 산림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일반인, 학생, 공무원 등 사진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아름다운 산림, 산림사업 등 산림과 관련된 모든 사진을 수량에 제한 없이 공모할 수 있으며 제출한 사진은 대학교수, 기자 등의 사진 전문가가 숲과의 관련성ㆍ미적가치ㆍ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우수작품을 선정해 11월20일 결과를 공지한다.

접수기간은 10월21일부터 11월12일 이며, 이전대회 입선작 및 국내ㆍ외 타 사진전에 출품한 작품은 공모가 제한되고, 2013년 이후부터 접수일까지 촬영한 사진만 공모 가능하다.

김현수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국민들이 아름답고 건강한 산림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모든 국민들이 산림문화활동에 직접 참여하는 정부3.0 맞춤형 산림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선정된 작품은 달력 제작 및 북부지방산림청에서 주관하는 각종 산림문화 행사에 전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북부지방산림청 홈페이지 및 블로그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