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의 미래 가치를 만나다
유기농의 미래 가치를 만나다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5.09.1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신문] 개막을 앞두고있는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를 통해 세계 최초로 열리는 유기농 엑스포의 주요 전시 및 콘텐츠를 소개했다.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생태적 삶-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18일부터 10월11일까지 괴산군 유기농엑스포농원에서 개최된다. 유기농에 대한 과학적 자료를 전시하는 10대 주제 전시관을 비롯해 유기윤작, 유기축산, 유기원예를 소개하는 7대 야외전시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유기농 식품·건축·화장품 분야 국내 190개, 해외 71개 업체 등 총 24개국 264개 기업 및 단체가 대거 참여해 눈길을 끈다. 주요 참가 업체는 친환경 바른 먹거리 선도기업인 ‘풀무원’, 국내 최대 유기농 전문 매장인 ‘초록마을’ 등이 있으며, 해외에서는 유기농 산업의 양대 산맥인 세계유기농업학회(ISOFAR)와 국제유기농업운동연맹(IFOAM) 등이 참여한다. 유기농산업관에서 미래의 고부가가치 신성장 전략 동력으로 떠오른 유기농 산업의 비전과 가능성을 관람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엑스포 입장권은 NH농협은행 충북영업본부를 비롯한 전국 지점과 옥션, G마켓 등 온라인 티켓 사이트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보통권 일반 8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2000원이다. 국제행사로는 처음으로 ‘지역 상품 이용권’ 제도를 도입해, 관람객은 엑스포 기간 중 행사장 내, 괴산군 소재 일반음식점, 전통시장 등에서 입장권 가격의 50%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