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물 로고·포장 디자인 공모전
임산물 로고·포장 디자인 공모전
  • 김대섭 기자
  • 승인 2015.08.3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무신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임산물의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9월21일까지 ‘지리적표시등록 임산물 로고·포장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지리적 특성을 가진 임산물에 대해 소비자에게 쉽게 알릴 수 있는 참신한 디자인을 개발하고 기존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임산물의 특징을 잘 표현한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대국민 공모전 행사다.

특히 정부3.0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실현을 위해 지자체와 임산물 생산자 단체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국민의 참여기회를 대폭 확대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임산물 디자인 공모전 행사는 산림청 후원, 한국임업진흥원 주관으로 개최되며 임산물에 대한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산청곶감·가평잣·보은대추·정선곤드레 등으로 나뉜다. 

심사를 통해서 총 12편의 우수작을 선정하고 대상(4편)은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금상(4편)과 은상(4편)은 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향후 대상작의 포장재, 홍보물 등은 지리적표시등록 임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될 계획이다.

지리적표시(Geographical Indication)는 명성·품질 기타 특징이 본질적으로 특정지역의 지리적 특성에 기인하는 경우로 특정지역에서 생산된 특산품임을 표시하는 것. 7월 기준 등록현황을 보면 임산물 51건, 농산물 100건, 수산물 21건이다. 

공모전은 내달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공모요강은 한국임업진흥원 공식 홈페이지(www.kofpi.or.kr)와 공모전 웹사이트(www.kofpicontest.co.kr) 내에 상세히 공지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