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후주택 개량 나선다
서울 노후주택 개량 나선다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5.07.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하우시스, 저층주거지 노후주택 개량 및 신축 활성화 MOU

[나무신문]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서울시와 손잡고 서울시 노후주택의 개량 활성화를 통한 주거환경 개선에 나선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15일 서울시청에서 김성보 서울시 주거사업기획관, LG하우시스 신유통담당 한정훈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저층주거지 노후주택 개량 및 신축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울시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노후주택 개량 및 신축 비용 융자 지원 사업에 LG하우시스, KCC 등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건축자재 제품을 공급하고 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서울시 주거환경관리 사업구역(56개) 또는 뉴타운·재건축·재개발 해제지역 등에 거주하는 건물주가 주택의 개량 및 신축 공사를 서울시에 신청하면 심사 이후 협약을 맺은 은행으로부터 저렴한 금리로 자금을 대출받아 공사를 진행할 수 있다.

노후주택을 개량할 경우 단독주택은 최대 4500만원, 다가구·다세대 주택은 2000만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융자 적용금리 가운데 2%의 이자비용은 서울시가 지원하고 나머지 이자 차액만 융자 신청인이 부담하면 된다.

LG하우시스는 서울시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 아래 창호, 바닥재, 벽지, 단열재, 인조대리석 등의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관련 상담은 LG하우시스의 서울권 소재 6개 지인(Z:IN) 전시장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시공 등의 공사 진행은 지역 소매(Total Interior)점과의 상생 차원에서 서울시내 50여개 우량 소매점과 연계해 전개할 계획이다. 

LG하우시스 신유통담당 한정훈 상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너지절감 및 친환경 건자재의 공급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