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재소닷컴
제재소닷컴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5.05.2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재로 디자인하기 <번외>
▲ 심응용 ㈜한치각 대표이사

[나무신문 | 심응용 ㈜한치각 대표이사오는 6월1일 나무포탈 ‘제재소닷컴’(zezeso.com)이 오픈한다. 이번 호에는 연재를 대신해 나무소재 공급자와 수요자를 잇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될 제재소닷컴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겠다.

 

목표 
나무는 재생 가능한, 자연에서 얻는 천연자원이다. 낮은 에너지로 가공할 수 있으며, 비교적 높은 강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모양으로 쉽게 활용하는 미래의 자재이다. 다양한 나무 소재를 발굴 소개하며, 대체 가능한 분야에서 나무 소비를 확대시키고자 한다.

 

사이트 운영
직접관리 : 회원가입을 하고 공급자 승인을 받게 되면, 직접 판매할 상품 및 제품을 등록할 수 있다. 새상품 등록은 물론 수정까지 공급자가 스스로 관리하므로, 실시간으로 판매조건을 통제할 수 있다. 

오픈가격 : 등록되는 상품은 구체적인 판매규격 및 단가, 최소판매단위 등을 기입하여 수요자의 구매 결정을 돕는다. 현명한 수요자는 판매 상품의 품질과 비례하는 투명한 거래 조건을 선호한다.

주문생산 : 기존의 주력 생산품은 일정 규격으로 양산하므로 일반상품으로 등록한다. 그러나 다양한 규격과 가공을 요구하는 구매자를 위해, 규격을 직접 입력할 수 있는 주문생산 등록을 할 수 있다.

재활용품 : 나무소재는 재활용 소재로 리사이클링된다. 그동안 정보부족으로 공급자와 수요자를 이어주지 못한 문제가 있었다. 소중한 나무가 수명을 다할 때까지 반복 유통될 수 있도록 한다.

관련자료 : 나무소재의 확대는 전통적인 적용분야에서 벗어나 더 확대될 필요가 있다. 해당 소재가 사용된 시공사례 및 새롭게 디자인되는 국내외 자료들을 첨부하여 관련 지식 컨텐츠를 쌓아간다.

 

구체적 기능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회원은 상품의 공급자정보를 볼 수 있으며, 질문하기 등 구매자로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공급자등록 : 회원가입자는 추가로 공급자 등록을 할 수 있다. 상호, 주소 및 연락처 등은 물론 업체로고 이미지까지 등록할 수 있다. 등록을 하게 되면 관리자가 업체를 확인하는 인증과정이 있다.

상품관리 : 공급자로 인증된 업체는 상품관리 페이지를 통해 일반상품 및 주문생산 제품을 등록, 수정할 수 있다. 재고관리를 통해 메인화면 노출도 통제할 수 있다. 일반상품은 폭, 높이, 길이 규격을 반드시 입력하며, 주문생산 등록은 구매자가 입력할 칸 수와 계산식을 직접 만들어 입력한다.

 

메인화면 : 메인화면은 가로 6줄로 총 30개의 상품이 노출된다. 구매자는 등록순, 인기순, 판매순 등으로 노출순서를 지정할 수 있으며, 검색기능을 사용하여 구체적인 상품을 찾게 된다.

 

상품화면 : 구체적인 상품을 클릭하면 해당 사진이 크게 노출된다. 사진은 등록시 공급자상호와 제제소닷컴 로고가 워터마크 처리되므로 사진이 유통되어도 해당업체의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상품의 우측에는 구매자가 질문한 내용들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답변을 달 수 있다.

 

주문생산 견적보기 : 주문생산 제품은, 공급자가 등록한 조건에 맞춰 구매자가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계산식이 작동하여 견적 및 최소판매 수량을 계산한다. 규격을 변경하여 견적을 반복해서 낼 경우를 위해 우측 화면에는 지난 견적이 누적 노출되어 수요자의 구매 결정을 돕게 된다.

 

장바구니 : 구매 결정된 주문내역은 주문관리에서 볼 수 있으며, 해당 업체로도 메일이 전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