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절 황금연휴에 뭐하지?
노동절 황금연휴에 뭐하지?
  • 서범석 기자
  • 승인 2015.05.0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건축박람회, 건축자재 인테리어 전원주택 조명 조경 등 볼거리 풍성..일산 KINTEX

[나무신문]  제38회 MBC건축박람회가 지난 4월29일 시작돼 오는 5월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다. 동아전람이 주관하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건축자재, 인테리어, 냉․난방기자재, 공공시설 및 조경, 전원주택, 조명, 디지털프린팅․사인, 가구전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2015년 최신 건축자재와 정보가 선보여지고 있는 이번 박람회에는 350여 업체가 감가해 3000여 아이템이 전시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금동

지난 1983년 설립 이래 고품격 주택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표 기업 중 하나다. 특히 금속 소재를 이용한 건축 내외장재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최근 자체 기술로 개발한 프리미엄 알루미늄 외장마감재 ‘스마트륨 KD-PLATE’ 등을 출품했다.

 

 

(주)나무좋아요

10년 간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다양한 요구를 적극 수용하는 젊은 기업이다. 4000평 규모의 물류창고에 직수입/직판을 통해 가격을 낮추고 있다. 이번 전시에는 한국 실정에 맞는 실속형 중목구조를 출품해 이목을 끌고 있다.

 

 

니드텍건설(주)

니드하우스는 중목구조 목조건축 전문 브랜드로서 한국과 일본의 7개 회사가 조합 형태로 모여서 운영되고 있다. 중목구조 자재를 현지에서 생산 및 프리컷하는 방식으로 일본 중목구조, 신한옥 등 아름다운 건축물을 만들어내고 있다.

 

 

(주)더존하우징

전원주택 전문 그룹으로 목조주택, ALC주택 등 각종 주택 설계 및 시공팀을 직접 운영한다. 주택 전시관에서 다양한 모델하우스를 365일 개방해 고객과 직접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도 했다. 건축물 유지관리팀을 24시간 운영하는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동양우드산업

목재도어 전문 생산기업이다. 원목의 아름다움과 질감을 살려 다양한 목망을 만들고 있다. 아울러 북미산 홍송 원목을 사용해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색상의 누정을 생산해, 이를 접목시킨 색동 누정을 출시했다. 누정은 벽체 마감이나 아트월 포인트로 인기다.

 

 

명장창호공방

1996년 삼성목공소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 명장창호공방에 이르기까지 오직 원목만을 고집해 오고 있다. 목재창호 부문 문화재 복원 후진 기능인 양성 등 사회에 기여하는 업체다. 사찰문, 한옥문, 투미리살문, 배밀이살문, 원목 나이테 상감문 등을 출품했다.

 

 

(주)삼일아이엔씨

경기도 이천시와 곤지암에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내외장재 전문 종합건축자재 유통회사다. 스페인 테자보자, 오웬스코닝 슁글, 테라코타, 삼목사이딩, 삼목루바, 일본 미야자키 히노끼루바, 오비삼나무 등을 출품했다.

 

 

선유대

한옥건축시공, 한옥단지분양, 한옥찜질방+정자, 전통한옥 문무교육 수련원 등 수주 분양 설계 시공 교육까지 일괄하는 한옥 전문 종합 메이커다. 한옥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서 실생활에 널리 활용되는 한옥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주)성심건업

‘가장 아름답게, 가장 튼튼하게, 가장 저렴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자연과 환경 그리고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만을 생각하는 기업이다. 친환경적인 집을 지으려고 노력하는 이동식 목조주택 전문회사다. 이동식 목조주택, ALC, 목조 방갈로 등을 건축하고 있다.

 

 

엔엘에스(주)

NLS 건식온돌 시스템 건식온돌 및 층간소음 차음재로 개발된 제품으로 슬래브 위에 바로 설치할 수 있다. 건식온돌 차음재 조립과 온수 파이프 설치 후 기능성 상판으로 조립 마감하면 건식온돌 시스템이 완성된다.

 

 

(주)우드플러스

목재단열현관문, 문틀, 실내 도어류 제품들을 생산하는 업체다. ‘다드미’ 목재단열현관문은 표면 재질 자체가 단열효과가 뛰어난 목재를 다겹적층 방식으로 내수 본드로 집성했다. 또 양면 판넬 적용 구조로 생산한다. 열전도율이 적고 수축팽창 및 변형, 뒤틀림을 극복했다.

 

 

우영에코홈

1975년 창립해 목조주택, 이동식 주택, 하이샤시, 각종 건축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설계, 시공 및 A/S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북미나 핀란드 등에서 수입한 정자재를 사용한다. 이동식 목조주택을 출품했다.

 

 

(주)윤성하우징

1992년 건립한 윤성하우징은 주말주택, 이동식 주택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택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참신한 디자인과 성실한 시공으로 건축주에게 신뢰를 주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원주택, 고급주택, 목조주택, 주말주택, 펜션, 농가주택 등을 시공하고 있다.

 

 

지수건설산업(주)

20여년 간 진동방지제품, 각종 방수 자재를 주로 생산해 오다가, 콜크 제품의 세계적 기업인 포르투칼의 CORKSRIBAS 사와 손잡고 새롭게 다양한 콜크 제품을 수입, 생산하고 있다. 콜크를 이용한 박닥재, 인테리어, 층간소읍방지, 진동방지판, 흡음판 등을 출시했다.

 

 

(주)코원하우징

‘주택의 가치를 높이는 기업’ 코원하우징은 일괄하도급을 시행하지 않는다. 건축주를 위한 사후관리, 10년 A/S, 열화상카메라 촬영, 라돈측정, 특판모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 LH 디자인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주)피에스피

무빙네온, 아트네온, 네온 스컬프쳐 등 네온 관련기술을 자체 개발해 고유의 특허기술은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관련제품을 제작해 공급하고 있다. 자기부상/공중부양 제품들도 직접 디자인해 국내외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중에 있다.

 

 

한송우드(주)

해외 합판 공장 최초로 KS인증을 받은 ECO-CP, ECO-TEGO 및 러시아 SVEZA 사의 BIRCH TEGO PLYWOOD(자작나무 테고합판) 등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ECO-TEGO는 양질의 제품을 좋은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우수한 남양재 유칼리 조림목만 사용하고, 갑판 필름을 180g으로 높여 품질을 향상시켰다. 유로폼 또한 KS인증 정품 합판을 사용한다. 또 최근에는 버치 테고합판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휴심

우리의 옛 건축문화를 따라 현대인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황토문화, 전통구들 등 주택에 대한 연구와 개발을 이어나가고 있는 기업이다. 이동식 황토구들 주택, 이동식 황토 구들방, 황토침대, 황토구들 모듈 등을 출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