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파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제12기 파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
  • 나무신문
  • 승인 2015.03.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7일 개강, 30시간 교육…정원은 선착순 10명

 

‘2015년 제12기 파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Zertifizier-ter  passivhaus Handwerker Kurse)가 3월27과 4월3일,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총 서른 시간에 걸쳐 개설된다.

한국제로에너지건축협회와 파시브하우스디자인연구소 등이 주최하는 이 강좌는 독일 파시브하우스연구소(Passivhaus Institut, PHI)가 개발하고 전 세계의 주관 기관들이 세계 각지에서 운영하고 있는 강좌라는 설명이다.

교육 이수 후에는 독일 파시브하우스연구소가 주최하는 ‘파시브하우스 기술자 인증시험’을 거쳐서 합격시에는 ‘독일 PHI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인증’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주최측 관계자는 “국내에서 패시브하우스를 설계, 시공한 풍부한 경험을 지닌 국내 파시브하우스 디자이너들이 대거 강사로 등록해 국내 실정에 꼭 맞는 맞춤형 패시브하우스의 이론과 실무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국제 표준 패시브하우스 이론과 시공 디테일의 부족으로 과학적인 패시브하우스 건축 시공이 어려웠던 국내 실정에서 이번 ‘패시브하우스 기술자 강좌’는 패시브하우스 현장 설계자와 기술자들의 이론과 시공 실습 능력을 향상시켜 양질의 패시브하우스를 보급시키는데 커다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국제 표준의 패시브하우스에 관심을 지닌 국내 패시브하우스 예비 건축주들에게도 이번 강좌가 객관적이고 검증 가능한 패시브하우스를 건축하는데 많은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정원은 선착순 10명이며 교육비는 90만원이다.
문의 = 02.2057.0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