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로 연출한 우리 집 포인트 월
나무로 연출한 우리 집 포인트 월
  • 나무신문
  • 승인 2015.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정의 스페이스 오디세이 2 | 목재 아트월

 

▲ 한솔홈데코 스토리월 퓨어화이트 민트그린 피치오렌지

최근 벽지를 대신해서 목재 아트월이 인테리어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일반 가정은 물론, 병원, 상가, 학교 등 다양한 시장에서 목재 아트월이 적극 활용되는 추세다.

목재 아트월의 인기는 기존 벽지의 한계를 뛰어넘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입체적인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는 게 그 이유다.  

 

 

▲ 동화 디자인월 콘크리트 패턴

목재 아트월은 벽지와 달리 다양한 패턴과 크기의 제품을 활용해 원하는 스타일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비싼 가격과 차가운 이미지로 부담이 되었던 대리석, 화강석 등 석재 아트월과도 가격, 디자인 활용성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확연히 비교가 된다.

 

 

 

▲ 트라이버틴라이트(밝은컬러)

목재 아트월은 목자재(HDF)에 각종 문양의 무늬지를 입힌 보드를 바닥재처럼 벽면에 시공하는 아트월과 한 벽면전체를 목자재(MDF)와 몰딩 등으로 디자인해 하나의 제품으로 상품화한 아트월로 나누어 볼 수 있다.

 

 

 

▲ 동화자연마루 디자인월 우드스틱 우드패턴

이중 현재 많은 제조사들이 공들이고 있는 제품군은 보드를 활용한 아트월이다. 한 벽면 전체를 디자인해 상품화한 아트월에 비해 표현력이 더욱 자유로워 각기 다른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기에 더욱 용이하기 때문이다.

 

 

 

▲ 한솔홈데코 디자인월 퓨어 화이트 피치 오렌지 민트 그린

우드(wood) 패턴은 목질의 따뜻한 느낌을 바탕으로 내추럴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좋은데, 로얄 에쉬(Royal Ash)는 밝고 우아한 베이지 컬러의 패턴으로 북유럽 스타일의 깔끔한 모던 내추럴 인테리어 스타일에 잘 어울린다.

 

 

 

▲ 예림 디자인월 망고

석재(stone) 패턴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며 그 중 콘크리트(Concrete)는 최근 건자재 시장의 주요 트렌드인 콘크리트를 사실적으로 구현한 패턴으로 세련된 느낌의 빈티지 인테리어 스타일에 안성맞춤이다.

 

 

 

▲ 예림 디자인월 사하라

솔리드(Solid) 패턴은 부드러운 패브릭 느낌으로 공간의 특성이나 마감재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컬러를 매칭하기에 좋은 패턴이다.

 

현재 목재 아트월 대표 브랜드는 동화자연마루, 한솔홈데코, 구정마루, KD우드테크, 예림, 재현하늘창, 빌드매니아, 영림, 우딘 등이다. 이들 제품은 목재라는 한 가지 소재로 대리석, 스톤, 콘크리트, 가죽, 스틸 등 다채로운 마감재로 표현된다.

▲ 구정마루 이미지월 콘트라아이보리

 

이시정  이도기획 대표 prmentor@naver.com
이도기획은 건축 인테리어 분야 전문 홍보 매니지먼트사로, 기업의 종합적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이도기획에서는 방송, 일간지, 잡지, 온라인뉴스 등 언론매체에 기업 홍보 콘텐츠 제작 배포는 물론 홈 페이지&웹진, 사진&영상, 편집&인쇄, 컴퓨터 CG 등 다각적인 홍보 시스템을 구축 운영 중이다. 
이도기획 이시정 대표는 건국대학교에서 언론보도 석사 졸업하고, 現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실내 설계 전공)에 재학 중이다. 월간 윈도어와 더 리빙 취재팀장을 거쳐 월간 현대주택 편집장, ㈜시공사 CASALIVING 온라인사업부 편집장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