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목재산업관 미리보기
캐나다목재산업관 미리보기
  • 김오윤 기자
  • 승인 2015.01.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캐나다임산물무역협회 BC Wood Specialties Group· Canada Wood Group (한국대표 이종천)은 2015년 1월 22일~2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하우징브랜드페어에 캐나다목재산업전시관을 만들어 캐나다 목재제품 생산업체들과 함께 참가한다. 참가업체 및 기관: Alberta Government (알버타주), Kettle River Timberworks Ltd, Merit Kitchen, Pacific Homes, Tolko Marketing & Sales Ltd.

문의 = 033)432-9366/433-9366, lee@canadawood.or.kr     정리 = 김오윤 기자


세미나안내

팀버하우스, 패키지목조주택, 원목주방가구 세미나
일시 : 1월24일 토요일, 전시장내
1부 : 12:00~2:00
2부 : 2:00~4:00
선착순 사전등록
BC Wood 행사모집안내

2015 제12주년 GBM (글로벌바이어스미션)
장소 : 캐나다휘슬러
일시 : GBM 본 행사 9월10일~12일
코스별 전체행사 : 9월7일~14일
모집정원 : 17명


Alberta Government & AFPA (Alberta Forest Products Association)
알버타주정부 & 알버타임산물협회

 

알버타 임산업은 혁신적인 녹색기술, 녹색제품, 환경 서비스의 개발 및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알버타내 주정부 소유 산림면적은 3800만㎢에 달한다. 그 중 270만㎢ 이상이 알버타 주립공원 관리제도에 따라 보존·관리된다.

이러한 관리제도는 중요한 생태 지역을 유지시키며 시민 휴식공간 및 알버타 자연 유산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알버타 주정부는 수십 년 전부터 미래지향적 정책 및 전략적 투자를 통해 임산물분야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산림생태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왔다.

약 18000 알버타 시민들이 임산물분야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업종에 종사하고 있으며, 그렇게 생산된 제품들이 캐나다 전역뿐만 아니라 전세계로 수출된다.

현재 알버타 주정부가 허용하는 연간 벌목량은 3100만㎥가 넘고, 벌목되는 나무 한 그루당 묘목 3~4그루가 식재되고 있습니다. 알버타 산림지의 77%이상이 지속가능한 산림 관리에 대한 제3자 인증을 받았다.

알버타에서 생산되는 목재 수종으로는, 화이트스프루스, 로지폴파인, 아스펜포퓰러, 블랙스프루스, 발삼퍼, 발삼포퓰러, 잭파인, 타마락, 화이트버치이다.

생산품으로는 규격재(SPF), 제재목, 패널 및 기타 공학목재, OSB, 합판, MDF, 글루램, LVL, I-Joist, 펄프 및 신문용지, 목조주택, 통나무주택, 각종 내 외장 마감재 및 건축용 자재, 산업용재 등이 있다.


Merit Kitchens 
캐나다 최고급 브랜드 원목 주방가구

 

최고 품질의 캐나다주방가구회사 메리트키친은 40년이 넘게 북미와 일본의 가정과 디자이너 그리고 건축회사들에 독일기술을 접목한 최고품질의 캐나나산 주방가구를 제작해 왔다.

전통적 디자인과 현대의 색을 함께 표현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뛰어난 제품들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메리트는 최고의 북미의 원자재와 유럽의 하드웨어만을 사용한다.
또한, 고객들께 캐비닛, 서랍, 도어스타일, 마감, 각종 악세서리 등의 선택의 폭을 넓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최신의 트랜드와 기법들을 연구 조사한다.

모던한 수납공간과 함께 견고하고 전통적 방법의 제작은 공간의 효율적 활용과 수명이 오래가는 결과를 낳았다.

모든 메리트의 작품들은 정밀한 기계와 수려한 시설에서 만들고 조립되며 섬세한 수공으로 마무리된다.

숙련된 기술과 경험을 겸비한 직원들은 수많은 전문적인 고객들과 함께 수십 년을 메리트와 함께해왔다.

전 생산 단계에서 세세한 부분까지의 확실한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더욱이, 각각의 주문은 최상의 기준에 맞추기 위한 점검에 수고를 아끼지 않는다.   메리트는 제품의 품질과 내구성을 평생 보증함을 확신하고 있다.
메리트키친은 정교, 고기능, 적당한 가격, 세련된 주방가구 회사이다.


Tolko Marketing and Sales Ltd.

1956년 캐나다 BC주, Lavington의 작은 제재소로 설립된 Tolko는 현재 캐나다 전역 18개의 생산거점에서 3500여 직원과 함께 30여개국에 수출하는 큰 목재 회사로 성장했다. 2013년 기준 3천7백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지속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사업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13년 생산량(2013년 말 기준)
제재목 : 3,050,000 ㎥
합판 : 343,000 ㎥
OSB : 464,000 ㎥
크래프트지 : 159,000 Tons
우드칩 : 1,110,000 BDU
전력 : 231,000 Megawatt Hours


캐나다 패키지목조주택 전문회사

자재에서 기술지원까지
퍼시픽그룹 / 퍼시픽홈즈

Pacific Group은 웨스턴 캐나다에서 가장 큰 건축자재 공급업체중의 하나이다. 1959년에 Pacific Builder Supplies Ltd.라는 이름으로 시작 했고, 지속적인 발전으로 현재 여러 개의 산하 자회사를 두고 있다.

Pacific의 가장 큰 강점은 이러한 자회사들의 긴밀한 상호 협동에서 나온다. Pacific은 intelligent building solutions의 주요 공급업체로 빠르게 성장했고, 가까이 캐나다, 미국과 알라스카 뿐만 아니라 멀리 유럽, 아시아, 그리고 남아메리카까지 완전한 패키지를 공급한다.

또한 다양한 기후에 맞출 수 있는 풍부한 디자인과 건축기술을 가지고 있다. Pacific은 벽체, 지붕, 창호, 도어, 마감재, 공구, 못 하나까지 모든 건축 자재를 완전히 갖춘 패키지 목조주택을 생산 판매한다. 자체 생산 이외의 전 품목들은 퍼시픽그룹내의 대형자재 유통회사 Rona에서 대량 공동 구매해 탁월한 공급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Pacific을 통한다면 그 많은 건축자재들을 어디로 주문하고 구입해야 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패키지 목조주택은 현장 건축 시공이 손쉽고 빠르다는 것이 최대 장점. 자재들도 모두 우수한 품질의 것들만 사용해 기능적 효과가 뛰어나다.

퍼시픽 벽체는 기존의 일반벽체와 Smart Wall System의 두 가지 형태로 소비자가 원하는 벽체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퍼시픽의 Smart Wall System은 외벽에 공기방을 만들어줌으로서 확실한 방음효과와 열효율을 극대화시킨다.

또한 현장마다의 기술지원을 하기 때문에 목조주택 사업을 하는 건설사의 어려움을 한층 덜 수 있다. 한국에는 1995년부터 주택을 공급했다.


Kettle River(캐틀리버)
팀버프레임 주문주택

 

캐틀리버팀버웍은 캐나다의 맞춤식 디자인 & 팀버홈 회사이다. 모든 프로젝트는 회사 설립자이고 로그빌더협회(Log Builders Association) 와 비씨팀버구조협회(BC Timber Framers Association)의 평생회원인 데이비드 페트리나(Mr. David Petrina)에 의해 직접 관리되고 있다. 데이비드 페트리나는 기계공학자이며 건축, 제재 그리고 제조의 과학기술분야에 능통하다. 밴쿠버의 사무실과 Squamish에 공장을 두고, 최고의 Timberwork, Post & Beam, Timber frames의 디자인과 제작 그리고 설치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캐틀리버팀버웍(Kettle River Timber works Ltd.)의 모든 엔지니어들은 고도의 레벨로 숙련된 기술자들이다. 엄격한 환경 속에서 꾸준한 훈련으로부터 얻어진 장인들로, 언제나 고객과 함께 협력해 일 할 준비가 되어있다.


캐틀리버팀버웍은 고객의 꿈을 이루기 위해 컨셉부터 완성까지, 단독주택, 별장, 상업용 빌딩 등 다방면에의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