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은 시설투자로 생산성과 안정성 강화를 동시에
적은 시설투자로 생산성과 안정성 강화를 동시에
  • 신일영 기자
  • 승인 2014.10.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유니버설, 독일 자동 횡절기·런닝쏘 독점 판매

한양유니버설이 독점으로 수입ㆍ판매하는 독일 바이니히사의 자동 횡절기 ‘옵티컷S’와 자동 런닝쏘 ‘플렉시립’이 생산성과 안전성을 앞세워 목재 파렛트 및 포장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적은 시설투자로 자동화 공정율을 높이고 생산성과 작업성, 안전성을 강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횡절기 ‘옵티컷S’ 는 작업자 인건비와 목재의 손실비용을 대폭 절감시켜주는 반면 생산량은 크게 증가시켜준다. 누구나 손쉽게 입력할 수 있는 컴퓨터 콘트롤 방식으로 생산량과 작업시간, 생산효율 등 생산 및 품질관리에 유용하며 영업이익을 산출하는데 정확한 통계와 데이터를 제공한다.

소량 생산시에는 작업자 1명이 작업을 수행하고, 대량 생산시에는 자동투입 컨베이어와 자동적재 시스템을 연결해서 1일 140m³ 이상을 생산할 수 있다. 기계 모델과 구성라인에 따라 40×200m³까지 생산이 가능하다.

자동런닝쏘 ‘플렉시립’ 은 다양한 종류의 보드를 종과 횡, 경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다. 작업자가 보드를 조작하는 것이 매우 쉬워 작업속도가 매우 빠르고, 일반적인 테이블쏘에 비해 생산성과 컷팅 정밀도가 훨씬 뛰어나다. 작업시간 단축이 인건비절감의 관건임을 감안하면 이 제품의 경제성은 비교적 뛰어난 편이다.

한양유니버설 김형준 이사에 따르면 독일의 목재파렛트와 목재포장 제조업체를 방문하면 대부분의 업체에서 푸시피드 형태의 자동횡절기와 자동런닝쏘를 볼 수 있다는 것. 또 일본에서는 약 100여대의 옵티컷S 자동횡절기가 파렛트, 집성재, 2×4 목조주택, 전선드럼, 거푸집 등 목재를 절단하는 일에 사용되고 있다고 김 이사는 전했다.

Tag
#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