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버타 임산물3/3
알버타 임산물3/3
  • 나무신문
  • 승인 2014.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버타 목재 가이드 5

 

펄프 및 신문용지
알버타에서는 크라프트 펄프 및 수익성이 높은 화학열처리기계펄프(CTMP)가 모두 생산된다. 알버타 펄프는 고급 제지부터 화장지, 키친타월, 판지, 기타 포장재 등 다양한 상품에 사용되고 있다.

알버타에는 또한 북미 최고의 신문용지 생산업체가 위치해 있다.
알버타 임산업은 바이오에너지, 바이오 제품 등 신규사업 기회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펄프 제품을 다양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목재로 집 짓기, 목재로 집 꾸미기

 

알버타는 앞서 언급한 ‘원자재용’ 목재 외에도 목재로 쉽게 집을 짓고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가공재를 생산하고 있다. “목재로 집 짓기”를 용이하게 해주는 프리패브 벽과 바닥, 지붕 부품 및 조립식 건축모듈, 공업화주택이 생산되고 있으며 북미 스타일 층식구조 부품·구조물, 기둥 및 보, 원목, 하이브리드 시스템 등 다양한 건축 시스템을 포함한다. 알버타 제조업체들은 주택 시장뿐만 아니라 호텔, 학교, 정부 청사 등 상업용 건축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목재로 집 꾸미기”를 위한 제품으로는 바닥재, 실내벽 패널, 방문 및 창문, 몰딩, 계단 부품, 캐비닛, 가구 등 실내장식 용재가 있다.

필요에 따라 완전 조립이나 반조립 상태, 혹은 개별 부품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프리컷 제재목 및 패널, 베니어 단판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사이딩, 소핏(soffit), 처마단(fascia), 데크, 펜스, 테라스 가구 등 옥외 용도를 위한 제품도 생산되고 있다.

 

 

산업용재

 

알버타에서는 거푸집, 포장재, 공공도로 인프라(다리, 가드레일, 방음벽 등), 트럭 및 철도 레일 부품, 기타 틈새 제품에 적합한 제재목, 목질패널, 기타 공학목재가 다양하게 생산된다. 내구성 강화를 위한 처리 공정을 거치거나 기타 자재와 결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종천 대표 
캐나다임산물무역협회(BCWood-Canada Wood Group)
한국대표부 
lee@canadawood.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