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휴리재’에 친환경 자재가 딱이네!
‘스파-휴리재’에 친환경 자재가 딱이네!
  • 박광윤 기자
  • 승인 2014.05.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디우드테크, “자연을 만나는 것이 진정한 휴식이다”

국내 친환경 건축자재와 아트월 전문회사인 ㈜케이디우드테크의 제품이 ‘스파-휴리재’에 채택돼 서래마을에 설치됐다.

케이디우드테크 관계자는 이 현장을 “인간과 자연의 교감을 추구하며, 자연과 어울려 살아가고자 하는 현대인들의 소망을 담아 자연이 간직한 천연에너지를 전하고 있는 현장”이라고 말한다. 오래된 집에서 나온 티크 고재, 코코넛의 껍질, 재제후의 자투리 나무들을 핸드메이드로 다듬어 모자이크 타일로 만들어진 벽감재들은 그 자체가 가진 천연 향기로서 공간을 리프레쉬하는 강력한 에너지을 갖고 있다. 눈에 보여지는 편안함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해 내면의 아름다움을 일깨워 몸과 마음이 조화로워지는 공간을 완성한다.    

스파 휴리재 서래마을 본점에 적용된 케이디아트월은 고전적 소재의 현대적인 조화, 변치않는 존재의 가치를 존중하는 품격있는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스파 휴리재 출입구에는 우드타일 ‘엔비 티크 콘트라(Envi teak Contra)’를, 안내데스크에는 우드타일 ‘에스프레소 스퀘어(Espressp Square)’를, CAFE WALL에는 코코넛 타일인 ‘화이트 폴카닷츠(Whit Polka Dots)’를, 족욕실에는 코코넛 타일인 ‘내츄럴 블리스(Natural Bliss)’를 적용했다


서울 송파구 오금동 33-5 케이디아트월 전시장
문의 = 02.3401.5525 / 02.3401.0222 /
www.kdwoodtech.com
대구 = 1577.0632 / 053.472.0343 /
www.kdmate.com

 

출입구,  고재티크 우드타일 ‘엔비 티크 콘트라’
오리지널 티크 고재 타일의 경우에는 티크 수종이 오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물을 발수하는 고유한 장점으로 인해 내외부 어느 곳이든 사용이 가능하다. 티크의 이러한 특징은 고대부터 알려지며 가장 이상적인 건축 내외장재로 귀하게 사용되고 있다. 케이디우드테크의 티크 라인은 특별하면서도 다양한 타일 형태를 지니고, 포장·배송·시공이 간편하고 이음새의 표시가 나지 않는다.

Material : Small rectangular pieces of various tropical species
Tile size : 330×240×10~20㎜
(포장단위 14장 총 1.109㎡)
Shell size : 66×60㎜, 그물망 넷팅
쉘 조각 소요량 : 280 PCs, 1.109㎡
Colour : Aged Teak Wood original color. brown & dark brown

 

안내데스크,  우드타일 ‘에스프레소 스퀘어’
에스프레소 스퀘어의 짙은 컬러는 평범하지 않다. 골드빛을 띠는 수종에 블랙 워시 처리를 통해 깊고 고급스러운 색감으로 완성됐다. 로고나 상호를 더욱 빛나게 보완해주는 역할도 훌륭하게 해내고 있으며 표면의 미묘한 단차는 실증나지 않는 품격을 간직한다.

Material : Small rectangular pieces of Bangkirai wood
(반킬라이 나무의 작은 사각형 조각)
Tile size : 300×300×10㎜(포장단위 12장, 총 1.08㎡)
Shell size : 60×30㎜, 그물망 넷팅
Colour : Wood original color with stain

 

CAFE WALL, 코코넛 타일 ‘화이트 폴카닷츠’
열대의 푸르른 바다와 야자수를 상상하게 되는 소재, 코코넛의 껍질을 가공하여 타일로 만들었다는 아름다운 스토리를 가진 오리지널 명품 타일이다. 지구의 여신 ‘GIA 여신상’ 상을 수상한 바로 그 제품이다.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 소개되어 대중에게 알려진 후로 업사이클링이란 철학과 아름다운 외모 포근한 감성으로 인해 애호가가 늘어나고 있다. 모사품들이 생겨날 정도로 시샘을 받고 있으며, 4년전 개발된 이 코코넛 제품 라인은 지금도 신제품 시리즈가 출시 혹은 대기 중이다.

Material : 코코넛 열매 껍질 겉면에 코코넛 백색 분말인 Sago 전분을 고착하고 샌딩
Tile size : 420×420×5㎜(포장단위 6장, 총 1.058㎡)
Shell size : 30×30㎜, 셀 접합
쉘 조각 소요량 : 1,111pcs, 1㎡
Colour : White coconut powder using a paint made with natural pigments and sanding brown top

 

족욕실,  코코넛 타일 ‘내츄럴 블리스’
내츄럴 블리스는 코코넛타일의 가장 기본라인이면서도 가장 변신의 폭이 넓은 스테디셀러이다. 조명에 따라, 위치에 따라, 시각에 따라 다르게 보이는 제품으로 목조전원주택과 같은 주거공간을 비롯하여 화려하고 도시적인 조명의 레스토랑에서나 가벼운 만남의 장소인 카페테리아에서도 늘 베스트초이스의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Material : 코코넛 열매 껍질 안쪽 곡면을 가공
Tile size : 420×420× 5㎜(포장단위 : 6장, 총 1.058㎡)
Shell size : 30×30㎜, 셀 접합
쉘 조각 소요량 : 1,111pcs, 1㎡
Colour : coconut natural color

 

박광윤 기자 | 자료제공 _ 케이디우드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