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경향하우징페어 2014. 2. 19 - 23
2014 경향하우징페어 2014. 2. 19 - 23
  • 나무신문
  • 승인 2013.1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건설 전문전시회 ‘2014 경향하우징페어’(www.khfair.com)가 29주년을 맞아 내년 2월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2014 경향하우징페어는 건축ㆍ건설업계 관계자와 일반인 모두가 바라는 건축에 대한 꿈들을 감성적으로 담은 ‘건축이 ○○○○ 해주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집과 건축,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전시회에는 국내외 우수 건축자재 업체들과 주택시공 인테리어 업체들이 참가해 전원주택,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내장재, 외장재, 목재, 가구, 냉난방기기 시스템, 건축공구, 도장재, 방수재, 단열재, 조경시설물, 공공시설물, 조명, 전기설비 등 건축자재를 비롯한 집에 관한 전 품목이 전시된다.

 

2014 트렌드 포커스 4대 기획전
솔로이코노미(1인 가구) 기획전
1인 가구 비율이 2012년 25.3%에서 2035년에는 34.3%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1인 가구 증가는 건축시장에 다양한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중대형 아파트보다 소형주택 선호도가 높아지고 작은 공간에 효율적인 다기능 가구와 프리미엄급 기능에 크기만 줄어든 1~2인용 가전제품이 인기다. 이에 1인 가구를 집중 조명한다.

모듈러 주택 기획전
일본과 유럽에서 개발 보급된 모듈러 주택은 골조, 벽체, 지붕 등 주택의 80~90%를 공장에서 미리 제작해 현장에서 건립하는 주거시설이다. 공사기간이 짧아 건축비도 절감되고, 정밀한 설계로 에너지 효율과 내구성이 높은 게 장점이다. 일본에선 매년 10만 채의 모듈러 주택이 세워질 정도로 선진국에선 이미 보편화된 공법이다. 최근 단독주택 선호에 따라 급부상하고 있는 모듈러 주택을 소개한다.

내 손으로 뚝딱 DIY 기획전
경기불황에 맞서 합리적인 가격, 실용적 가치를 추구하는 셀프족, 알뜰족이 확산되면서 가구, 소품 등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DIY 제품 수요가 늘고 있다. 비용 부담이 적고 공간 활용에 탁월하며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기에 더 매력적인 것이 DIY 제품이다. 자신만의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DIY 제품들을 소개한다.

층간소음 저감자재 기획전
최근 층간소음으로 인해 이웃 간 다툼이 일어나는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개인간 분쟁 차원을 넘어 층간소음은 국민병으로 공감되는 수준까지 도달할 정도로 심각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국토교통부도 공동주택 바닥구조 기준을 강화하는 등 개정안을 내놓아 일정 두께와 소음차단 성능을 모두 만족하는 바닥 구조 시공을 의무화하기도 했다. 층간소음 저감 건축자재들을 소개한다.

 

2014 KH 특별전
목재 특별전
건축자재로서 목재의 큰 장점은 친환경성이다. 목재의 이용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지구 온난화 등에 대처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목재에코시대를 맞아 우수한 목재를 소개한다.

일본목재산업 특별전
일본 농림수산성은 자국의 우수한 목재를 해외에 널리 알리고 수출을 장려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경향하우징페어에 일본 국가관을 운영하고 있다. 아토피성 피부질환과 호흡기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삼나무와 편백나무 등 우수한 일본 목재를 소개한다.

 

지붕재 특별전
美 IBIS World 보고서에 따르면 지붕자재시장은 2014년에 전년 대비 7.2%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지붕자재 산업은 향후 5년간 연평균 5.4% 성장하며 2018년 관련 산업 매출이 정점을 찍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건물의 미적요소를 부여하는 동시에 기능성도 겸비한 우수한 지붕자재를 소개한다.

석재 특별전
전 세계적으로 석재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석재 생산국이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건축물의 품격을 결정짓는 중요한 마감재의 하나로 그 수요와 위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우수한 석재 제품을 소개한다.

조명 특별전
LED 조명시장은 2012년 12조원 수준에서 2015년 41조원 규모로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요 증대로 인한 가격 하락과 LED 조명을 지원하는 정책의 본격 시행으로 2013년 이후 시장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LED 조명시장의 성장을 발판으로 침체기를 벗어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우수 조명 제품을 소개한다.

창호 특별전
에너지소비 효율성이 높은 창호와 기능성 유리재는 외부와의 온도 차로부터 열손실을 최소화해 쾌적한 생활공간을 제공하며 냉난방비 절감에 효과를 주고 있다. 지난해 창호 에너지소비효율등급제 시행으로 높은 시장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창호 시장. 고효율에 기능성을 겸비한 우수한 창호 제품을 소개한다.
문의 = 1577.6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