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바이니히그룹
독일 바이니히그룹
  • 박광윤 기자
  • 승인 2013.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RAND OF THE MONTH

▲ 바이니히본사
목재는 우리의 미래다
독일의 바이니히그룹이 가장 중시하는 부분은 ‘자원 활용에 대한 책임감 있는 태도’이다. 현재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화석연료는 고갈돼 가고 있으며, 한편 건축 자재를 생산하거나 처분할 때 너무 많은 에너지가 사용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그런데 목재는 가구재로서 지녀야 할 모든 요건을 잘 갖추고 있다. 재생이 가능하고, 이산화탄소를 배출시키지 않으며, 우수한 단열 속성을 지니고 있는 것은 목재의 가장 큰 장점이다. 따라서 목재는 우리 미래에 자원 활용에 있어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임에 분명하다. 그런 이유로 독일의 바이니히그룹은 목재가공분야를 선도해야 한다는 막중한 의무를 내세우고 있다.

 

1905년 마카엘 바이니히에 의해 설립된 바이니히그룹은 목재가공산업에 크나큰 기여를 해 왔으며 많은 관련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시대적 요구에 맞는 매우 적합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래에 사용하게 될 주요 원료인 목재를 생산해내는 창의력 또한 풍부하게 지니고 있는 기업으로 경제적인 측면에서 매우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볼 수 있다. 또한 목재가구뿐만 아니라 창호, 목조 건물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쳐 많은 전문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기계에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적용해 목재 최적화 작업에 필요한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계획으로 최신 트렌드에도 완벽하게 적응해 나가고 있다.
문의 = 한양유니버설 02.783.8717 www.hucl.com

 

☆사면대패와 몰딩
바이니히의 핵심 전문기술은 사면대패와 몰딩이다. 신제품인 콤팩트 사면포 큐브에서 시작해 고성능 유니마트/파워마트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프로그램은 목재전문가와 생산업계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조건들을 만족시킬 수 있다. 혁신적인 파워록 툴시스템이 완벽한 표면 품질과 세팅시간의 최소화와 더불어 최대 12000RPM을 제공한다. 또한 파워콤제어시스템은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편리하고 손쉬운 사용을 가능하게 해 주고 있다. 바이니히 몰더들은 가장 작은 몰더라도 경제적이며 수익을 창출해 낼 수 있도록 작업이 가능하다. 
 

▲ 사면대패
▲ 몰딩


세계적 기업다운 자존심
“우리는 목재가공분야를 선도해야 한다”

 

옵티마이징 립핑시스템
원하는 폭에 따라 자동으로 재단하는 옵티마이징 립핑시스템은 생산 비용을 최소화시킨다. 따라서 이 단계는 목재가공의 전체 공정 중 핵심 단계이다. 바이니히의 이동식 자동 톱장치는 개별 전문 생산업체뿐만 아니라 목재산업에도 최대의 목재생산량과 높은 생산성을 보장해 줄 것이다. 최고 성능의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바리오립 시리즈와 프로피립 시리즈에서 다양하게 선택이 가능하다.

 

고성능 밴드리쏘 재단기
높은 성능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는 지속적으로 있다. 상대적으로 목재 크기가 큰 재료를 재단해야 할 때는 밴드리쏘가 유용하게 사용된다. 바이니히는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갖춘 BKS, BKL, BKW를 공급하고 있다. 더블 커팅에 사용되는 트윈 리쏘를 포함해 유연한 모듈 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용도에 따른 사용 및 응용 범위는 목공 작업에서부터 복잡한 재단 작업의 통합에 이르기까지 매우 세부적으로 제공되고 있다.


스캐닝 시스템
비용 대비 효율적인 생산의 기본 전제조건은 최대 목재생산량이다. 최적화 프로세스를 통제하는 수단으로 스캐너 기술의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바이니히 콤비스캔 시리즈는 커팅, 분리, 품질 선별, 그 무엇에 해당하든 다양한 고객들의 사용 목적에 맞게 모든 가능성을 열어 놓고 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각각의 소프트웨어마다 맞춤형 제작으로 고객의 욕구를 최대한 정확하게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캐너의 변함없는 고성능 품질 또한 작업장에서의 최대처리량을 확실하게 보장하고 있다.

 

 

자동 횡절
자동횡절기는 정해진 길이의 커팅이나 결함이 있는 부분의 커팅에 대해서도 최대 생산량과 최대 이익을 보장한다. 바이니히 옵티컷 시리즈는 사용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선택 가능한 범위로는 간단한 푸시타입의 자동횡절기에서 산업용도로 사용 가능한 자동화된 최적화 처리시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또한 이러한 범위 안에 포함되어 있는 바이니히 옵티컷 450 콴텀II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하고 있다.


핑거조인팅
핑거조인팅은 목재의 길이방향 접합에 가장 안정적으로 사용되는 작업방식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한다. 바이니히 핑거조인팅 라인은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소가공사이즈, 최소목재손실, 최소운영비용을 실현한다. 이를 통해 목재부산물에 대한 재가공이 가능하고 간단하게 등급 상향과 수익을 제공해 줄 수 있다. 수직방향 핑거접합 뿐만 아니라 수평방향 핑거접합이 가능한 기계를 바이니히가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접합생산에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성장중인 목재구조/집성재 시장에서 바이니히가 제시하는 맞춤형 솔루션은 대단히 성공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전문컨설팅
목재가공에 대한 생산계획은 매우 복잡한 작업이기 때문에 여러 작업을 서로 통합시키기 위한 컨설팅이 필요하다. 바이니히 컨셉팀은 계획단계에서부터 시스템의 가동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쇼핑을 한번에 제공하고 있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바이니히의 전문지식과 그들의 탁월한 시스템에 관한 노하우, 목재가공의 전 과정에 대한 기술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들은 종합서비스로 많은 지원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