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형 MDF’ 친환경 가구재 MFM
‘고급형 MDF’ 친환경 가구재 MFM
  • 박광윤 기자
  • 승인 2012.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 40여 가지 패턴의 사실적인 질감 구현한 신제품 출시

▲ MFM 제작과정
한솔홈데코(대표 고명호)는 주력제품인 MDF를 새롭게 가공한 친환경 가구자재인 MFM을 출시했다.

한솔홈데코가 출시한 MFM (Melamine Faced MDF)은 다양한 디자인이 인쇄된 멜라민 함침 무늬지를 MDF 표면에 고온 압착한 제품으로, 기존 단순한 패턴의 MDF를 더욱 고급화시켜 생활가구와 주방가구의 도어를 중심으로 가구 전체와 인테리어 마감재로까지 기능을 확장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페인트나 도장 같은 2차 가공 없이 바로 가구 마감재로 활용할 수 있어, 후속 가공으로 인한 유해물질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이며, 2차 가공 생략으로 인한 제작 기한 단축으로 가구제작 업체의 원가경쟁력도 강화할 수 있다.

한솔홈데코는 이번 신제품에 자체 개발한 고유의 디자인을 적용, 다양한 소재의 질감을 사실감 있게 표현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우드 타입의 엠보 질감에 유/무광 바탕을 기본으로 우드, 패브릭, 펄 스프라이프, 기하학 등 총 42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패턴으로 구성돼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한솔홈데코의 MFM은 표면강도를 강화해 내충격성, 내긁힘성 같은 내구성도 뛰어나 일상 생활 중 눌림, 찍힘, 흠집을 최소화해 유지관리가 편리하다.

한솔홈데코는 2006년 MFM 1호기를 준공한 이후, 2010년 2호기 증설에 이어 올 7월 3호기 증설을 완료함에 따라 월 10만매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하게 됐으며, 보드 사업에서 연간 300억원의 매출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

▲ MFM 샘플북
고명호 사장은 “신제품 MFM 출시를 통해 공급과잉 상태인 국내 MDF 시장에서 신규 수요를 창출해 MDF의 안정적인 판매 활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됐으며,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로 매출 및 이익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철저한 품질 관리와 실수요 중심의 신규영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최근 성장하고 있는 MFM 시장에서 2013년까지 시장점유율 20%를 달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최근 각종 PVC 제품에 대한 사용규제가 강화되고 세계 1위 가구인테리어 업체 ‘이케아’와 같은 거대 외국기업들이 국내 진출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한솔홈데코의 MFM 출시는 친환경성과 차별화된 디자인, 납기 기한 단축, 가격 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국내 가구산업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