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의 성격과 맞지 않더라도 양해를 구합니다.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icon 임성준
icon 2010-03-17 23:32:00  |  icon 조회: 5646
첨부파일 : -


[9평 중 5평】장쩌민과 중공(中共)이 서로 이용하여 파룬궁을 박해








1평2평3평4평5평6평7평8평9평




한국어더빙 : 5ping.wmv(266MB)

중국어더빙 : 5ping_chi.wmv(69.9MB)

다운로드 : 링크에서 마우스 오른 클릭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클릭


들어가는 말

장푸전(張付珍)은, 약 38세의 여자로 원래 산둥성(山東省) 핑두시(平度市) 센허(現河) 공원 직원이었다. 그녀는 2000년 11월 파룬궁의 억울함을 호소하기 위해 베이징에 갔다가 납치당했다. 내막을 아는 사람의 말에 의하면, 공안(公安)은 강제로 장푸전의 옷을 벗기고 머리를 밀었으며, 그녀를 학대하고 모욕하였다. 「大」자 형으로 침대에 묶어놓은 후, 대소변을 몽땅 침대에서 보게 하였다. 그런 후, 공안은 강제로 이름 모를 독약주사를 놓았다. 주사를 맞은 후, 장푸전은 극도의 고통을 느꼈으며 마치 미친 사람과 같았고 고통스럽게 발버둥치다가 세상을 떠났다. ‘610’직원들이 모든 과정을 현장에서 참관하였다(명혜망 2004년 5월 31일).

양리룽(楊麗榮)은, 34세의 여자로 허베이성(河北省) 바오딩(保定) 지역 딩저우시(定州市) 베이먼가(北門街) 사람이다. 파룬궁을 수련한다는 이유로, 경찰은 늘 그녀의 가족들을 괴롭히고 협박하였다. 2002년 2월 8일 밤, 경찰이 떠나간 후, 계량국(計量局) 운전수였던 남편은 해고될까 두렵기도 하고 경찰의 위협을 감당할 수 없어서 이튿날 새벽, 집에 부모님이 안 계신 사이에, 아내의 목을 졸랐다. 양리룽은 이렇게 10살 난 아들을 남겨두고 처참하게 세상을 떠났다. 그 후, 남편은 경찰에 자수했다. 경찰은 현장에 도착한 후, 아직도 체온이 남아있는 양리룽을 해부하고는 많은 장기들을 가져갔다. 내장을 꺼낼 때 아직도 뜨거운 기운이 남아 있었으며 선혈이 줄줄 흘러내렸다. 바오딩시 공안국의 한 사람이 이렇게 말했다. “이게 어디 죽은 사람을 해부하는 것인가, 원래 산 사람을 해부한 것이었구나!”(명혜망 2004년 9월 22일)

헤이룽장성(黑龍江省) 완자(萬家) 노동교양소에서 있었던 일이다. 임신 6~7개월 된 한 임신부가 두 손이 강제로 대들보에 묶인 채, 온 몸이 공중에 둥둥 떠 있었다. 대들보는 땅에서 3미터 정도 높이에 있었는데, 굵은 밧줄의 한 끝은 대들보의 도르래에 있었고, 다른 한쪽 끝은 악경(惡警)의 손에 있었다. 악경이 손을 잡아당기면 매달린 사람은 허공에 둥둥 떴고, 손을 놓으면 급속히 아래로 떨어졌다. 이 임신부는 이렇게 말할 수 없는 고통 속에 시달리다가 결국 유산하였다. 더욱 잔인한 것은, 그녀의 남편더러 옆에서 아내가 고문당하는 장면을 보도록 강요했다는 것이다.(명혜망 2004년 11월 15일 완자 노동교양소에서 100일이 넘도록 고문을 당한 왕위즈(王玉志)여사와의 인터뷰)

보기만 해도 몸서리쳐지는 이런 참혹한 사건들이 지금 중국에서 박해받는 파룬궁 수련생들의 신변에서 발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더욱 놀라운 사실은 5년이 넘게 지속된 박해 과정에서 발생한 수많은 참혹한 사건들에 비하면 이것은 빙산의 일각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개혁개방 이후, 중국 공산당은 국제 사회에서 정면(正面)적이며 문명화된 형상을 부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파룬궁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비이성적 박해는 그 광범위함, 심각성, 잔인한 수단 때문에 국제사회에 다시 한번 중국 공산당의 진실한 일면을 폭로하였으며, 중공 최대의 인권 문제로 부각되었다. 사람들은 이 모든 책임이 중국 경찰의 자질이 낮기 때문이라며 책임을 미루는데 습관이 되어 중국 공산당은 좋아지고 있으며 진보하고 있다고 잘못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위에서부터 아래에 이르기까지 전면적이고도 체계적인 파룬궁에 대한 잔혹한 박해는, 사람들의 환상을 철저히 깨뜨려버렸다. 많은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이처럼 피비린내 나는 황당한 박해가 중국에서 발생할 수 있었는지 사고하기 시작하였다. 20년 전에 문화대혁명의 ‘혼란한 세상을 바로잡아 정상(正常)을 회복’한지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무엇 때문에 오늘 또 다시 사악한 역사의 순환에 빠져 들어갔는가? ‘진선인(眞善忍)’을 원칙으로 하는 파룬궁은 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무엇 때문에 오직 중국에서만 박해를 받고 있는가? 이 박해 속에서 장쩌민과 중국 공산당은 도대체 어떤 관계인가?

장쩌민은 무덕(無德)하고 무능(無能)하다. 만약 중국 공산당이라는 정교하고 정확하며 전문적으로 살인과 거짓을 일삼는 폭력기계의 도움이 없었다면, 그는 절대로 전(全) 중국, 심지어 해외에까지 파급된 집단학살을 발동할 능력이 없었을 것이다. 마찬가지로 만약 중국 공산당에 장쩌민과 같은 고집불통의 사악한 독재자가 없었다면, 중국 공산당은 역사의 흐름을 거슬러 움직일 수 없었을 것이다.

장쩌민과 공산당이라는 사악한 영(靈)이 서로 호응하고 공명하여, 마치 눈 덮인 산에서 등반객의 목소리와 적설(積雪)이 공진(共振)하여 눈사태라는 재난(災難)이 발생하는 것처럼, 장쩌민과 중국 공산당은 서로를 이용하여 역사상 전례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사악한 탄압을 확대시켜 나갔다.


유사한 과거사, 동일한 위기감

장쩌민은 1926년에 태어났다. 중국 공산당이 줄곧 인민들에게 피비린내 나는 과거사『發家史』를 속인 것처럼, 장쩌민도 줄곧 중국 공산당과 인민들에게 자신의 매국노『漢奸』 역사를 은폐하였다.

장쩌민이 17세 되던 해, 세계 반(反)파쇼 전쟁은 이미 불같이 타올랐다. 애국청년들이 잇달아 전선으로 달려 나가 항일구국운동에 참여할 때, 장쩌민은 도리어 왕징웨이(汪精韋) 괴뢰정부가 1942년 난징(南京)에 설립한 중앙(中央) 대학에서 고등교육을 받았다. 여러 방면의 조사에 의하면, 이런 것들은 일본이 장쑤(江蘇)를 점령했을 때, 장쩌민의 생부(生父)인 장스쥔(江士俊)이 일본군의 반중(反中) 선전기구 고위관리로서 진정한 매국노였던 것과 관계가 있다.

나라를 팔아먹고 일본의 노예가 되었다는 점에서, 장쩌민과 중국 공산당은 동일한 전철을 밟았다. 그들은 중국 인민에 대한 애정이 부족하여 아무런 거리낌없이 중국 인민을 도살할 수 있었던 것이다.

중국 공산당이 국민당과의 내전에서 승리를 거둔 후, 장쩌민은 출세를 위하여 중국 공산당에 섞여 들어갔다. 나중에 숙부인 장상칭(江上靑)이 공산당에 가입했다가 토비(土匪)들이 난사한 총에 맞아 숨지자, 이 관계를 이용하여 자신은 일찍이 숙부에게 양자로 보내졌다고 거짓말을 했다. 이리하여 몇 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처장(處長)급 간부에서 전자공업부 부부장(副部長)으로 승진하였다.

알다시피 장쩌민의 승진은 능력에 의한 것이 아니라, 인간관계를 이용해 권세에 빌붙은 것이다. 장쩌민이 상하이시(上海市) 위원회 공산당 서기로 있던 기간에, 매년 상하이에 와서 구정을 보내던 리센녠(李先念), 천윈(陣雲) 등 공산당 원로들에게 아첨하는 장기를 보여주었다. 일찍이 리센녠에게 생일 축하떡을 보내기 위하여, 상하이 시위원회 서기라는 신분으로, 대설(大雪)에도 불구하고 몇 시간 동안 밖에 서서 리센녠을 공손히 기다린 적도 있었다.

1989년의 ‘6.4’ 천안문 학살사건『屠城』은 장쩌민의 생애에서 하나의 전환점이었다. 그는 바른 목소리를 내던『세계경제도보(世界經濟導報)』를 폭력으로 탄압하고, 중국 인민들에게 신망이 높던 인민대(人民大) 위원장 완리(萬里)를 연금(軟禁)시켰으며 ‘6·4천안문 민주화 운동’을 탄압하여 중국 공산당 총서기가 되었다. 학살 직전, 장쩌민은 덩샤오핑(鄧小平)에게 비밀편지를 보내, ‘과감한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하면서 만약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당도 망하고 나라도 망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89년 정권을 잡은 이후 15년 동안, 장은 ‘안정이 일체를 압도한다.’는 명분으로, 다른 의견을 가진 일체 인사와 독립적인 신앙단체들에 대해 대대적인 탄압과 학살을 자행하였다.

중국과 러시아 쌍방은 1991년부터 국경을 확정짓기 시작했는데, 장쩌민은 제정(帝政) 러시아와 구(舊) 소련의 중국에 대한 침략을 전면적으로 승인하였다. 즉, 『아이훈조약(愛琿條約)』에서부터 시작된 모든 중국과 러시아 간의 불평등 조약을 받아들였다. 이렇게 팔아먹은 중국 영토는 백여만 평방킬로미터에 달한다. 여기서 장쩌민의 경력을 간략히 정리해 보면,

1) 매국노의 장자(長子)로 태어나 열사(烈士)의 고아를 사칭하여 공산당의 ‘속일 편(偏)’자 비결을 직접 실천하였다.
2) 6.4 학살을 지지하고 민주화 운동 인사와 신앙인들을 탄압하여, 공산당의 ‘죽일 살(殺)’자 비결을 직접 실천하였다.
3) 중국 공산당이 일찍이 코민테른 극동지부로서 곳곳에서 소련의 명령을 들은 것처럼, 장쩌민도 무상으로 러시아에 국토를 헌납하여 공산당의 ‘팔 매(賣)’자 비결을 직접 실천하였다.

이와 같이 장쩌민과 중국 공산당은 모두 부끄러운 과거사가 있었기에, 양자 모두 필연적으로 권력에 대한 극도의 불안감이 두드러질 수밖에 없었다.


장쩌민과 중공이 ‘진선인(眞善忍)’을 두려워함

국제공산주의 운동의 역사는 1억이 넘는 사람들의 피로 씌어졌다. 거의 모든 공산주의 국가에서는 모두 스탈린식의 숙청이 있었다. 무고한 사람들을 함부로 죽였는데 걸핏하면 백만, 천만이었다. 1990년대에 들어, 소련이 해체되고 동유럽에서 급격한 변화가 발생한 후, 공산진영은 하룻밤 사이에 강산의 절반을 잃어버렸다. 중공이 여기에서 얻은 교훈은 탄압을 정지하고 언론자유를 인정하면 공산당은 저절로 멸망한다는 것이었다. 만약 언론을 풀어놓으면, 피비린내 나는 폭행을 어떻게 덮어 감추겠는가? 의식 방면의 속임수는 어떻게 둘러댈 것인가? 만약 탄압을 멈추게 되면, 인민은 공포와 위협이 사라지게 되어, 감히 공산당 이외의 생활방식과 신앙을 선택하지 않겠는가? 그러면 공산당이 의지하고 존재하는 사회기초는 어떻게 되겠는가?

중공이 아무리 변해도 그 본질을 바꾸지는 못한다. 때문에 민중에 대한 속임수를 끝까지 유지해야 했으며, 인민에 대한 탄압도 끝까지 지속해야만 했다. ‘6.4’ 이후 ‘일체 불안정 요소를 맹아(萌芽)상태에서 소멸시키자’는 구호가 나오게 된 것은 극도의 공포 속에서 장쩌민이 얻어낸 결론이었다.

바로 이때, 중국에서는 파룬궁(法輪功)이 나타났다. 비록 초기에 파룬궁은 병을 제거하고 몸을 건강히 하는데 특별한 효과가 있는 기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지만, 사람들은 점차 파룬궁의 핵심이 간편하고 배우기 쉬운 5가지 공법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진선인(眞善忍)’을 지도사상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사람이 될 것을 가르치는데 있음을 주목하게 되었다.


(1) 파룬궁의 ‘진(眞), 선(善), 인(忍)’과 공산당의 ‘거짓(假), 사악(惡), 투쟁(鬪)’

파룬궁은 ‘진(眞)’을 제창한다. 이는 참된 말을 하고, 진실한 일을 하는 것을 포함한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은 줄곧 거짓말과 세뇌에 의지해 왔다. 만약 사람마다 모두 참된 말을 하게 되면, 민중들은 중국 공산당이 원래 소련에 의지하여 살인, 납치, 도주, 아편재배, 거짓 항일투쟁 등에 의해 일어난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거짓말을 하지 않으면 큰일을 해내지 못한다.’고 여기는 공산당은 정권을 수립한 이후에도 여러 차례 운동에서 수많은 피의 빚『血債』을 졌다. 그러므로 파룬궁이 ‘진(眞)’을 제창하는 것은, 중국 공산당의 입장에서 말한다면, 그야말로 종말이 임박한 것이다.

파룬궁은 ‘선(善)’을 제창한다. 이는 매사에 항상 타인을 먼저 생각하고, 언제나 선하게 사람을 대한다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공산당은 줄곧 ‘잔혹한 투쟁과 무정(無情)한 타격’을 제창해 왔다. 중국 공산당의 모범영웅 레이펑(雷鋒)은 “적에 대해서는 엄동설한처럼 냉혹하고 무정하게 대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실 중국 공산당은 적에게만 이렇게 한 것이 아니라, 자기편 사람들도 잘 대해 주지 않았다. 중공의 개국(開國)원로, 원수, 국가주석을 포함하여 모두 인정사정없는 비판을 받았고, 악독하게 구타당했으며, 고문을 당하기도 했다. 공산당의 ‘계급의 적’에 대한 도살은 더욱더 사람을 몸서리치게 한다. 이런 사회에서 만약 ‘선(善)’이 우세를 보이게 되면, ‘악(惡)’을 기초로 하는 폭정과 군중운동은 나타날 방법이 없을 것이다.

『공산당선언』에서는 “지금까지 모든 사회의 역사는 계급투쟁의 역사다.”라고 했다. 이것은 공산당의 역사관과 세계관을 대표한 것이다. 파룬궁은 모순이 나타났을 때 안으로 자신의 잘못을 찾으라고 하는데, 이런 세계관은 안으로 자신을 반성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밖을 향해 투쟁하는 중국 공산당의 철학과는 뚜렷이 대립된다.

투쟁은 확실히 공산당이 정권을 획득하고 유지하는 주요한 수단이다. 주기적으로 사람을 괴롭히는 정치운동을 발동하는 것은, 바로 자기를 끊임없이 충전시키고, ‘혁명투지를 흘러넘치게’ 하기 위한 것이다. 폭력과 거짓말을 끊임없이 강화하며 익숙하게 하는 이런 과정은, 바로 사람들에게 새로운 공포감을 주는 동시에 통치를 유지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사상적인 측면에서 볼 때, 공산당이 생존을 의지하는 ‘철학’과 파룬궁의 가르침은 뚜렷이 대립된다.


(2)믿음은 두려움을 없애지만 중공은 공포로 정권을 유지

진리를 인식하고 장악한 사람은 두려움이 없다. 기독교는 거의 3백년에 가까운 박해를 거쳤다. 로마황제는 무수한 기독교도들의 머리를 자르고, 불에 태워 죽이고, 물에 빠뜨려 죽이고, 심지어 직접 사자우리의 먹이로 던지기까지 했다. 그러나 기독교 신도들은 굴복하지 않았다. 역사상 불교가 법난(法難)을 겪을 때도, 모두 이와 유사하게 굳건한 표현이 있었다.

무신론을 선전하는 중요한 목적의 하나는 바로 사람들에게 천국과 지옥이 없으며, 선악에 보응이 없다는 것을 믿게 함으로써, 양심을 지키는 것을 포기하게 만들며, 방향을 돌려 현실의 영화(榮華)와 향락(享樂)을 중시하도록 만드는데 있다. 이때 인성(人性) 중의 약점에 대해 능히 조작할 수 있으며, 협박과 재물에 의한 유혹도 충분한 효력을 발휘할 수 있다. 그러나 신앙인은 생사를 꿰뚫어 볼 수 있으며 속세를 간파할 수 있으므로, 이때 속세의 유혹과 생명의 위협은 깃털처럼 가벼워져서 공산당이 사람을 통제할 힘을 잃게 만든다.


(3)파룬궁의 높은 도덕 표준을 중공은 감당하지 못한다

1989년 ‘6.4’이후, 중국 공산당의 의식형태는 철저히 무너지게 되었다. 특히 1991년 8월 소련공산당이 와해된 것과 잇따른 동유럽의 극적인 변화는, 중국 공산당에 극도의 공포와 압력을 가져다주었으며, 안팎으로 궁지에 몰린 형세는 그 통치의 합법성과 생존은 전례없는 도전을 받았다. 이때 중공은 이미 마르크스-레닌-마오쩌둥주의의 원래 교지(敎旨)로는 당원들을 바로 잡을 수 없었다. 그리하여 전면적인 부패를 통해 당원들의 충성심을 얻는 데로 방향을 바꾸었다.

다시 말해서 누구나 당을 따라가기만 하면 당은 탐오(貪汚) 등의 방식을 통해, 당원이 아니면 얻을 수 없는 이익을 얻을 수 있게 허용하였다. 특히 1992년 덩샤오핑의 남순(南巡)이후에, 중국은 관청 브로커에서부터 부동산과 주식에 이르기까지 투기가 횡행하였고, 첩을 얻는 데로부터 시작하여 도처에서 밀수를 하거나 음란물, 도박, 마약이 사회에 만연하였다. 비록 공산당 내부에 좋은 사람이 하나도 없다고는 말할 수 없겠지만, 민간에서는 중공의 부패척결에 대해 일찌감치 믿음을 버렸으며, 중간 및 고급간부의 부패비율이 절반이상을 차지한다고 여기고 있다.

이때 파룬궁 수련생들이 ‘진선인’을 수련하면서 펼쳐 보인 도덕적인 풍모는 민중들에게 남아있던 내면의 선량함을 움직였으며 숱한 민중들이 존경하고 수련에 참여하도록 하였다. 파룬궁이라는 이 거울은 중국 공산당의 바르지 못한 일체 요소를 비추어 냈던 것이다.


(4)중공의 질투를 자아낸 파룬궁의 발전방식과 관리방식

파룬궁의 발전방식은 사람이 사람에게 전하고,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한 것으로, 사용한 관리방식은 오고가는 것이 자유롭고 느슨했다. 이는 중국 공산당의 엄밀한 조직과는 너무나도 다른 것이었다.

한편, 중국 공산당이 매주 한 차례 혹은 여러 차례 여는 정치학습과 조직생활은 유명무실하였다. 공산당의 의식형태에 대한 당원들의 동질감은 거의 제로에 가까웠지만, 파룬궁 수련자들은 자각적으로 ‘진선인’을 실천하였다. 동시에 파룬궁의 심신건강 개선효과는, 수련인 숫자를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도록 했으며, 수련자들은 자발적으로 리훙즈(李洪志) 선생의 저작을 학습하였고, 자비(自費)를 들여 법을 널리 전했다. 이리하여 불과 7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파룬궁은 수련자가 1억으로 늘어났다. 당시, 중국의 거의 모든 공원에서는 아침마다 파룬궁 연공음악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공산당은 파룬궁이 중국 공산당과 군중을 놓고 ‘힘겨루기를 하는’ 종교라고 여겼으나, 사실 파룬궁이 사람들에게 가져다 준 것은 일종의 문화이며, 중국 사람들이 오래전에 잃어버린 조상들의 문화와 전통의 뿌리였다. 장쩌민과 공산당이 파룬궁을 이렇게 무서워하는 이유는, 전통적인 도덕이 일단 군중과 하나로 융합되는 날이면, 어떠한 힘도 그 신속한 확장추세를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공산당은 중국 백성들의 이런 타고난 전통을, 몇 십 년 동안 억지로 단절시키거나 왜곡시켜 왔다. 다시 전통을 만회하려는 자체는 바로 역사의 선택이자, 광대한 군중들이 고난을 겪은 후 스스로 선택한 회귀였다. 이런 선택의 필연적인 결과는 바로 시비를 똑똑히 가리고 사악을 버리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공산당이 주입한 일체의 것들에 대한 근본적인 부정과 버림이었다. 이것은 중국 공산당의 사혈(死穴)을 찍는 것과 마찬가지였다. 특히 파룬궁을 수련하는 사람들의 수가 중국 공산당 당원수를 초과했을 때, 중공의 공포와 질투는 생각만으로도 능히 짐작할 수 있다.

동시에, 중국 공산당은 사회를 철저히 통제해왔다. 농촌에는 마을마다 공산당 지부가 있고, 도시에는 당지부가 거리의 일반사무실까지 깊이 들어와 있으며, 군대 및 정부와 기업의 말단 부문에 까지 모두 당조직이 스며들어있다. 이런 절대적인 독점성과 배타성은 중공이 정권을 유지하는 중요수단인데, 『헌법』에서는 ‘당의 영도를 견지한다.’고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파룬궁 수련자는 분명하게 공산당의 영도보다는 ‘진선인’을 표준으로 할 것을 원했다. 중국 공산당의 입장에서 볼 때 이는 완전히 받아들일 수 없는 것으로 ‘당의 영도를 부정하는 것’이었다.


(5)파룬궁의 ‘유신론’을 공산당 집권의 합법성에 대한 위험으로 간주

진정한 유신론(有神論) 신앙은 중국 공산당의 입장에서 볼 때 중대한 도전임에 틀림없다. 공산당이 정권을 잡은 합법성의 내원은 바로 이른바 ‘역사적 유물론’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인간 천국(유토피아)’을 건립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선봉대’인 ‘공산당’의 영도(領導)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고 한다. 동시에 ‘무신론(無神論)’은 도덕과 선악을 공산당이 자의적으로 해석하게 했으며, 근본적으로 진정한 도덕과 선악을 말하지 않았다. 민중들은 오직 공산당이 영원히 ‘위대하고 영광스럽고 정확하다(偉光正)’는 것만 기억하면 되었다.
그러나 유신론은 민중들에게 변하지 않는 선악의 표준을 알려주었으며, 파룬궁 수련자를 놓고 말할 때, 어떤 일의 옳고 그름은 ‘진선인’으로 가늠한다. 이것은 중공의 일관적인 ‘통일사상’에 분명한 장애가 되었다.

만약 총체적인 결론을 도출해 내려한다면 이 외에도 많은 원인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상 논술한 5가지 이유 중 어느 것을 보더라도 중국 공산당의 입장에서는 하나같이 치명적이다. 사실 장쩌민이 파룬궁을 탄압한 것도 동일한 이유에서 출발한 것이다.

장쩌민은 경력을 속여서 출세했으므로 당연히 ‘진(眞)’을 두려워한다. 또 민중을 탄압하여 집권했으므로 당연히 ‘선(善)’을 싫어하며, 서로 물어뜯고 아귀다툼 하는 당내투쟁으로 권력을 유지해야 했기에, 당연히 참을 ‘인(忍)’자도 듣기 싫어한다.

장쩌민의 좁은 속과 강한 질투심은 작은 일에서도 보아낼 수 있다. 저장성 위야오현(浙江省 余姚縣 현재는 시(市)로 승격됨)에는 ‘허무두 유적지 박물관(河姆渡遺址博物館)’이 있는데, 중국의 중점문물보호단위이다. 당시 ‘허무두 유적지 박물관’의 현판 제사(題詞)는 차오스(喬石)가 쓴 것이었다. 1992년 9월, 장쩌민이 허무두를 참관할 때 차오스가 쓴 제사를 보더니, 얼굴이 무섭고 음침하게 변했다. 수행원들은 아주 긴장했는데, 왜냐하면 그들은 장쩌민이 차오스를 싫어하고, 항상 자신을 과시하고 싶어 한다는 점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장은 어디를 가든지 제사(題詞)를 썼는데, 심지어 ‘지난(濟南)시 공안국 교통 지대(支隊)’와 ‘정저우(鄭州)시 퇴직 엔지니어 협회’에까지 제사를 썼다. 박물관장은 도량이 좁은 장쩌민을 감히 무시하지 못하고, 1993년 5월, 박물관을 정돈하고 다시 대외에 개방한다는 구실로, 장쩌민이 쓴 글로 제사를 바꾸었다.

마오쩌둥은 ‘웅문4권(雄文四卷)’이라고 불리며, 『덩샤오핑문선』에도 「고양이론(猫論)」이라는 실용주의 사상이 있다. 장쩌민은 기껏 머리를 짜내어 세 마디를 만들었는데, 또는 ‘3강(三講)’이라고도 한다. 책으로 찍어낸 후, 중공 조직계통을 거쳐 널리 보급하였으나, 강제로 주문하도록 해야 겨우 판매할 수 있었다. 그러나 당원들은 장쩌민에 대해 조금의 존경심도 없을 뿐만 아니라, 도리어 도처에서 여가수와 섹스 스캔들을 일으키고 해외순방 중에 ‘오 솔레미오’를 부르고 스페인 국왕 앞에서 머리를 빗은 것과 같은 여러 가지 추한 행동을 일삼았다.

그러나 파룬궁을 창시한 리훙즈(李洪志) 선생은, 평민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설법할 때면 여러 분야의 교수, 전문가, 유학생들이 구름처럼 몰려들었고, 많은 박사와 석사들이 만 리(里)도 마다하지 않고 비행기를 타고 날아와 설법을 들었다. 리훙즈 선생은 거침없이 유창하게 몇 시간을 이야기해도 초고가 필요 없었으며, 설법한 녹음을 종이에 베껴 쓰면, 곧 책으로 출판할 수 있었다. 이는 허영심과 시기심이 많고 속이 좁은 장쩌민으로서는 도저히 참을 수 없는 일이었다.

장쩌민의 생활은 극히 방탕하고 부패하여, 9억 위안을 들여 자신의 전용 호화비행기를 사들였고, 걸핏하면 국고에서 몇 백억 위안을 지출하여 아들에게 주고 사업하도록 했으며 사돈, 친척관계를 이용하여 모든 친척과 측근들을 장관급 이상의 고급관리로 선발하고 측근들의 탐오와 범죄를 감싸 주었다. 이와 같이 그는 나쁜 일을 하는데 있어 모든 수단을 다 썼다. 때문에 장쩌민은 파룬궁의 도덕적인 역량을 아주 두려워했다.

장쩌민은 중국 공산당의 최고 권력을 장악했으나, 정치적인 업적과 재능이 부족했기에, 늘 자신이 중국 공산당의 잔혹한 권력투쟁 속에서 쫓겨내려 갈까봐, 그 ‘핵심’ 권위에 대해 아주 민감하였다. 견해가 다른 사람을 없애기 위하여 장쩌민은 음모와 계략을 꾸며 정적(政敵)인 양상쿤(楊尙崑), 양바이빙(楊白?) 형제를 제거했다. 1997년 중공 15대(大)부터 2002년 16대까지, 장쩌민은 자신과 견해가 다른 사람들을 내쫓았으나, 도리어 자신은 관련규정에도 불구하고, 권력을 틀어쥐고 물러나지 않았다.

1989년 ‘6.4’이후, 중국 공산당의 새로운 총서기 장쩌민 등은 언젠가 한 번 국내외 기자들과 기자회견을 한 적이 있었다. 프랑스 기자가 한 여대생이 6.4 때문에 쓰촨성의 농장에 귀양 가서 벽돌운반 일을 배치받았으며, 현지 농민들에 의해 여러 차례 강간당한 사실을 질문하였다. 장은 “당신의 말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러나 어쨌든 그녀는 폭도입니다. 만약 사실이라고 해도 그것은 벌을 받아 마땅합니다.”라고 대답하였다. 문화대혁명 때 장즈신(張志新)은 중공 감옥에서 윤간당하고 후두(喉頭)를 잘렸다. 이런 사실을 장쩌민은 ‘벌을 받아 마땅한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서 장쩌민의 불한당과 같은 변태적이고 잔혹한 인격을 볼 수 있다.

개괄적으로 말하자면, 장쩌민의 음침하고 어두운 심리, 독재 권력욕, 잔인하고 포악한 인격과 ‘진선인’에 대한 공포가 장쩌민이 이유 없이 파룬궁을 탄압한 원인이 되었다. 이점은 공산당 조직과 고도로 일치하는 것이다.


장쩌민과 중공의 상호이용

장쩌민은 오로지 파룬궁을 ‘소멸(消滅)’시키는 것으로 개인적인 분노(憤怒)를 발산하려 했다. 그러나 장쩌민이 비록 자신을 치켜세우면서 정치적인 권모술수에 열을 올렸지만, 그의 무능함은 이미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었다. 때문에 중국의 전통문화에 뿌리를 두고서, 광범위한 사회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수련자들을 장쩌민 한 개인으로서는 거의 어찌할 능력이 없었던 것이다. 그러나 마침 중공이라는 이 폭정(暴政)기계가 이미 연마되고 성숙되어 있었으며, 이것 역시 파룬궁을 없애버리려 하고 있었다. 이것이야 말로 공산당 총서기인 장쩌민에게는 마른 장작에 불을 붙이는 식이었으며, 가볍게 탄압개시 버튼을 누를 수 있게 만든 것이다. 파룬궁 탄압에서 양자(兩者)의 호응과 공명은, 마치 등산객이 크게 외친 소리에 눈사태가 발생한 효과와 똑같았다.

장쩌민이 탄압명령을 내리기 전에, 파룬궁에 대한 중국 공산당의 감시, 조사와 죄명을 꾸미는 작업은 이미 시작되어 있었다. 원인은 중국 공산당이라는 이 사악한 영(靈), 사교(邪敎)조직 특유의 사악한 요소가 자신의 존재에 ‘진선인(眞善忍)’이 위협적임을 본능적으로 감지했고, 더욱이 이렇게 방대하고 지속적인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연공인들을 용인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1994년부터 중국 공산당의 공안 요원들이 파룬궁 수련생들 속에 잠입해 들어갔으나 어떠한 문제도 발견하지 못했다. 심지어는 많은 요원들이 파룬궁을 수련하기 시작하였다. 1996년『광명(光明)일보』는 기공에 대해 ‘선전도, 간섭도, 탄압도 하지 않는다.’는 이른바 ‘3불(三不)’정책을 어기고 문장을 발표하여, 사상영역에서 이유 없이 파룬궁을 비난하였다. 그 후, 공안과 이른바 ‘과학자’의 직함을 가진 정객(政客)들의 파룬궁에 대한 교란은 끊임없이 이어졌다.

1997년 초, 중국 공산당 중앙 정법위원회 서기 뤄간(羅干)은 직권을 이용하여 공안부에 파룬궁에 대한 전국적인 조사를 진행시켰는데, 목적은 죄명(罪名)을 꾸며 파룬궁을 없애버리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각지에서 “아직 어떠한 문제도 발견하지 못했다.”는 보고를 받은 후 뤄간은 1998년 7월 또 중국 공안부 1국(정치보위국이라고도 부름)을 통하여 공정(公政)『1998』 제555호『파룬궁 조사개시에 관한 통지』를 발표하였다. 그는 여기에서 우선 파룬궁이 ‘사교(邪敎)’라고 미리 죄명을 정하고 나서, 전국 각지 공안부문에 체계적인 ‘잠입조사’를 지시하고 증거를 수집하게 하였다. 그러나 조사결과 여전히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사악한 영의 조직인 중국 공산당이 이미 손을 쓰려고 했을 때, 이 탄압기계에 시동을 건 또 한명의 관건적인 사람이 있다. 당시 중국 공산당 지도자의 해결책은 아주 중요한 작용을 일으킬 수 있었다. 한 개체인 중국 공산당의 우두머리는 역시 동시에 인간성 중의 선(善)과 악(惡)을 구비하고 있으며, 만약 그가 ‘선(善)’을 선택한다면 잠시 중공의 사악한 당성의 발작을 억제할 것이며, 만약 ‘악(惡)’을 선택한다면 중공의 사악한 당성이 충분히 폭로되어 나올 것이었다.

6.4 때, 중국 공산당 총서기 자오쯔양(趙紫陽)은 학생들을 탄압할 의도가 없었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을 장악한 8명의 원로는 탄압을 고집하였다. 덩샤오핑은 당시 “20만 명을 죽여서라도, 20년의 안정을 가져오자.”라고 말했다. 이 “20년의 안정을 가져온다는 것은” 20년 간 중국 공산당 정권을 더 유지한다는 것으로, 이는 중국 공산당 독재 전제(專制)의 근본목적에 부합되었기에, 중국 공산당에 접수되었다.

파룬궁 문제에서, 당시 중국 공산당 중앙 정치국 7명의 상무위원 중, 장쩌민만이 탄압을 고집하였다. 장쩌민이 내세운 구실은 ‘당이 망하고 국가가 망하는’데 관계된다는 것으로, 이는 중국 공산당의 가장 민감한 신경을 건드린 것이었다. 장쩌민은 개인권력을 수호하고 공산당은 일당 독재를 유지한다는 점에서 양자는 서로 목적이 일치하였다.

1999년 7월 19일 밤, 장쩌민은 중국공산당 최고회의를 열고 직접 사회를 보면서, 권력으로 법률을 대체하자는 자신의 인식을 전체인식으로 ‘통일’시켰으며, 스스로 전면 탄압이라는 결정을 내렸다. 또 중국 정부 명의(名義)로 파룬궁을 전면적으로 단속했으며, 세상 사람들을 기만하였다. 이리하여 중국 공산당 및 중공이 통제하는 중국 국가정권과 폭력기계는 전속력을 다해, 천지를 뒤덮을 듯한 기세로 무고한 파룬궁 수련자들을 탄압하기 시작하였다.

이로부터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것은, 만약 당시 중국 공산당 총서기가 장쩌민이 아닌 다른 사람이었다면, 아마도 이번 탄압은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말한다면 우리는 공산당이 장쩌민을 이용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렇지만 만약 공산당에게 자신이 저지른 피의 청산과 위기감이 없었더라면, 그리고 온갖 악(惡)을 두루 구비하고, 불한당같으며 천리(天理)를 거스르고 인간성을 말살시키는 본성이 존재하지 않았다면, 장쩌민도 절대 파룬궁이 위협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다. 중국 공산당의 사회에 대한 전면적인 통제가 없었다면, 장쩌민의 탄압의지도 조직, 재정, 문화선전부문, 외교, 인원, 설비의 보장 및 감옥, 경찰, 국가안전부, 군대와 이른바 종교, 과학기술, 민주당파, 공회(公會), 단위(團委), 부녀연합 등의 지지를 얻지 못했을 것이다. 이런 각도에서 본다면, 장쩌민은 공산당을 이용하였다.


장쩌민은 파룬궁 박해에 어떻게 중공을 이용했는가

장쩌민은 중국 공산당의 ‘전당(全黨)은 중앙에 복종’해야 한다는 조직원칙과, 군대, 매체, 공안, 경찰, 무장경찰, 국가안전부, 사법계통, 인민대표대회, 외교, 사이비종교 단체 등을 중국 공산당이 장악한 국가기계를 통해 파룬궁 박해에 동참시켰다. 중국 공산당의 군대, 무장경찰, 공안은 파룬궁 수련생을 납치하고 체포하는데 직접 참가하였으며, 매체는 장씨 집단을 대신하여 거짓말을 퍼뜨려 파룬궁의 명예를 더럽혔고, 국가안전부 계통은 장쩌민 개인을 위해 복무했는데 자료를 제공하고 수집하였으며, 거짓말을 만들어 내고 거짓 정보를 제공하였다. 인민대표대회와 사법계통은 장쩌민과 중국 공산당의 범죄행위에 ‘합법(合法)’, ‘법치(法治)’등의 외투를 걸치게 하여, 각계 인민을 기만하고 장쩌민의 도구이자 보호 우산으로 타락했다. 외교계통은 국제적으로 거짓말을 퍼뜨리고, 정치와 경제이익을 이용하여 일부 외국정부, 정계요인 및 매체를 유혹하거나 매수하여, 파룬궁 박해에 대해 침묵을 지키게 하였다.

장쩌민은 1999년 파룬궁 탄압을 배치하는 중앙사업회의에서 “나는 공산당이 파룬궁과 싸워 이기지 못한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고 공공연히 말했다. 전반적인 탄압의 배치에서, 이른바 ‘명예를 실추시키고, 경제를 파탄시키며, 육체적으로 소멸하라’는 3대방침을 하달하였으며, 이 때부터 전면적인 탄압운동을 전개해나갔다.


(1) 매체를 이용한 소식 봉쇄

‘명예를 실추시켜라’ 는 실천은 중국 공산당이 절대적으로 통제하고 있던 매체로부터 진행되었다. 1999년 7월 22일, 파룬궁 수련생들을 체포한지 3일째 되던 날, 중국 공산당이 통제하는 매체들은 천지를 뒤덮는 반(反) 파룬궁 선전을 시작하였다. 베이징의 중앙텔레비전방송국(CCTV)을 예로 든다면, 1999년 기간에, 중앙 TV는 매일 7시간 동안 사전에 제작한 각종 프로그램을 방영하였다. 파룬궁 창시인 리훙즈 선생의 설법을 대량으로 뜯어 고치고 왜곡한 데서부터 시작하여, 심지어 이른바 자살, 타살, 병이 있어도 치료를 거부하다가 사망한 사건 등등 갖은 수단을 다하여 파룬궁과 그 창시인에 대해 부정적인 비방선전을 시작했다.

가장 유명한 실례를 든다면, 리훙즈 선생이 공개장소에서 언급한 “이른바 지구가 폭발한다는 일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라는 문장에서 ‘않는다는『不』’자를 잘라버리고, 텔레비전의 자막을 “지구의 폭발은 존재하는 것이다.”로 바꾸어 버렸다. 더욱 심한 것은, 남몰래 교묘한 수단을 써서 바꿔치기 하는 등의 수단으로, 일반 형사범인들의 범죄행위를 파룬궁 수련생이 했다고 모함하여 사람들을 기만하였다. 예를 들면, 베이징의 미치광이 푸이빈(傅怡彬)이 살인한 것과, 저장성의 거지독살사건 등등 정신병자나 살인범의 죄를 모두 파룬궁에 뒤집어 씌웠다.

중국 공산당의 절대적인 통제 하에 있는 2천 개의 신문사, 일천여 개의 잡지사, 수백 개의 지방 텔레비전 및 라디오 방송국은 하나같이 풀가동되어 전력을 다해 파룬궁을 모함하는 선전을 해나갔다. 그런데 이런 선전은, 다시 관영통신인 신화사(新華社), 중신사(中新社), 중통사(中通社)와 해외 중공매체 등을 통하여, 해외 모든 국가들에까지 퍼져 나갔다. 정확한 통계는 아니지만 그 당시 짧은 반년 사이에, 중국 공산당 매체가 중국과 국외에서 파룬궁을 모함보도하고 비판한 문장이 놀랍게도 30여만 차례에 달한다고 하니 진상을 알지 못하는 무수한 사람들을 얼마나 독해(毒害)시켰을까 하는 것을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외국에 주재하는 중국 대사관과 영사관에도 이른바 파룬궁을 비판하는 화보, CD, 단행본을 비치했으며, 중국 외교부 사이트에도 전문적으로 파룬궁을 비판하는 전문코너를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1999년 말, 장쩌민은 본격적인 파룬궁탄압에 나섰다. 그는 뉴질랜드에서 거행된 아태정상회의(APEC)에서, 중국 공산당이 제작한 파룬궁을 모함하는 소책자를 십여 개 국가 원수들에게 직접 나누어 주었다. 프랑스에서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노골적으로 파룬궁이 사교(邪敎)라고 말하는 등 ‘파룬궁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목적을 달성하려 했다. 한동안 검은 구름이 전역을 뒤덮었으며, 문화대혁명이 다시 오는 듯한 스산한 분위기였다.

그중에서도 가장 악랄한 비방은, 바로 2001년 1월에 발생한 이른바 ‘천안문 분신자살 사건’이었다. 중국 공산당은 직접 이 연극을 연출하고, 신화사를 통해 전례 없는 속도로 전 세계에 퍼뜨렸다. 이 사건은 후에 국제교육발전기구(IED)를 포함한 여러 국제조직에 의해 거짓으로 날조한 것임이 입증되었다. 서방의 기자들이 이 같은 의문점에 대해 질문하자, 이 텔레비전 프로그램 제작에 참여했던 한 직원은 중앙텔레비전 방송국에서 방영한 일부 장면이 ‘나중에 보충해서 찍은 것’이라고 변명하였다. 사람들은 의문을 금치 못했다. 그 ‘죽음 앞에서도 신념을 굽히지 않는 파룬궁 수련자들’이 어떻게 중국 공산당 당국과 이처럼 합작할 수 있단 말인가?

거짓말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진실이 폭로되는 것이다. 유언비어를 퍼뜨려 중상하는 동시에, 중국 공산당은 전력을 다 해 소식을 봉쇄하였다. 특히 파룬궁에 관한 모든 해외소식과 파룬궁 수련생들의 각종 합리적인 해명요청을 모두 엄격하게 봉쇄하거나 없애 버렸다. 파룬궁 서적과 기타 자료들은 전부 소각시켰으며 중국에서 파룬궁 수련생을 인터뷰하려고 시도하는 모든 외국 뉴스매체에 대해서는, 한결같이 극단적인 대응조치를 취하거나, 해당기자를 중국에서 추방시켰다. 때로는 해외매체를 위협하거나 시장이익을 미끼로 자율적인 단속이란 미명하에 보도를 하지 못하도록 압력을 가했다.

파룬궁의 진실한 상황이나 당국의 잔혹한 탄압자료를 해외에 전달한 파룬궁 수련생에 대하여 중공 당국은 마찬가지로 극단적인 탄압수단을 취했다. 한 예로 랴오닝성(遼寧省) 다스차오시(大石橋市) 난러우(南樓) 경제개발구 둥장촌(東江村)에 사는 60여세의 리옌화(李艶華)씨는 2001년 2월 19일 파룬궁 진상자료를 배포하다가 경찰에 체포되어 산 채로 맞아 죽었다. 경찰은 이 죄상을 은폐하기 위하여 그녀가 파룬궁을 믿어 죽은 것이라고 모함하였다.

또한 베이징의 칭화(淸華)대학에서만, 10여 명의 교수와 학생들이 파룬궁 자료를 전달했다는 이유만으로 중형(重刑)을 판결 받았다. 충칭(重慶)대학 여자 대학원생이자 파룬궁 수련생인 웨이싱옌(魏星艶)이 경찰에게 강간당한 사건이 폭로된 후, 7명의 충칭 수련생들이 중형을 선고받았다.

(2) 벌금부과와 재산몰수로 생존권 박탈

수련생을 ‘경제적으로 파탄시키는’ 일에는 중공의 모든 국가기관이 동원되었다. 5년이 넘는 탄압 기간에, 수십만 명의 중국 파룬궁 수련생들이 강제적으로 벌금을 부과당했는데, 적게는 몇 천 위안에서 많은 경우 몇 만 위안에 달했다. 이런 식의 벌금은 그 어떠한 법률조문에도 근거가 없으며, 지방정부, 직장조직 및 파출소, 공안국에서 임의로 부과한 것이다. 또한 벌금을 부과당한 사람들은 그 어떤 법적인 설명이나 영수증을 받지 못했다.

재산을 몰수하는 것은 또 다른 일종의 경제약탈 방식이다. 파룬궁 수련을 견지하는 수련생들은 항시 경찰에 의한 재산몰수에 노출되어있다. 재산을 몰수하는 자들은 현금과 재물을 가져갔으며, 심지어 어떤 때에는 농촌의 저장식량까지 빼앗아갔다. 벌금부과와 마찬가지로 이렇게 몰수해 간 재물에는 어떠한 영수증도 없으며, 대개는 재산몰수를 집행하는 자들이 중간에서 착복한다.

동시에, 파룬궁 수련생들은 직장에서는 실직 위험에 직면해야 했으며, 농촌에서는 토지를 몰수 당하는 위협에 직면해야 했다. 중국 공산당은 심지어 이미 퇴직한 노인마저도 가만두지 않았다. 많은 은퇴 노인들의 퇴직금을 주지 않거나 거주하는 집을 회수하였다. 일부 상업활동에 종사하는 파룬궁 수련생들은 재산을 몰수당하거나 은행예금을 동결 당했다.

또한 이런 정책을 집행할 때, 중국 공산당은 연좌제를 실시하였다. 직장에 파룬궁 수련생이 있으면, 직장상사나 직원들은 상여금을 타지 못하거나 승진을 정지시켜 사회적으로 파룬궁 수련생들을 증오하도록 만들었다. 파룬궁 수련생들의 가족들도 해고의 위험에 직면했으며, 어린 아이들의 학업을 중단시키거나, 집을 몰수당하는 등등의 위협에 직면하였다. 이 모든 것은, 바로 파룬궁 수련생들의 모든 경제수입을 끊어, 수련을 포기하도록 핍박하기 위해서였다.


(3) 혹형의 시달림과 무차별적인 살육

가장 피비린내 나는 ‘육체적으로 소멸시키는’ 것은 기본적으로 공안, 검찰, 법원 계통에서 집행하였다. 『파룬궁 중문 포털사이트 명혜망』의 통계에 따르면, 1999년 7월 20일 이래 5년 여 동안, 일반인의 제보에 의해 박해 사망으로 확인된 파룬궁 수련생들 수는 1,674명이나 된다.(2005. 4. 5일 현재) 박해로 사망한 사례는 전 중국의 30여 개 성, 자치구, 직할시에 분포되어 있다. 2004년 10월 1일까지, 사망사례가 높은 지역을 순서대로 나열해보면 헤이룽장성(黑龍江省,) 지린성(吉林省), 랴오닝성(遼寧省), 허베이성(河北省), 산둥성(山東省), 쓰촨성(四川省), 후베이성(湖北省) 등이다. 사망자 중 나이가 제일 어린 경우는 겨우 생후 10개월에 불과했으며, 최고령 사망자는 72세였다. 또 여성이 51.3%를 차지했으며, 50세 이상의 노인이 약 38.86%을 차지했다. 익명을 요구한 한 중공 관리가 밝힌데 의하면, 박해로 사망한 파룬궁 수련생들의 숫자는 실제로는 이 숫자를 훨씬 초과한다고 한다.

파룬궁 수련생들의 몸에 가해진 여러 가지 혹형과 고문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다. 구타하기, 채찍으로 때리기, 전기고문, 얼리기, 줄로 묶기, 장시간 족쇄와 수갑 채우기, 불로 태우기, 지지기, 매달아놓기, 장시간 서있기, 꿇어앉기, 대바늘과 철사로 찌르기, 성학대, 강간 등이다. 2000년 10월, 랴오닝성 마싼자 교양원의 간수들은 여자 파룬궁 수련생 18명의 옷을 몽땅 벗긴 후, 그들을 남자감방에 밀어 넣고, 범인들에게 마음대로 성폭행하고 짓밟게 하였다.

‘정신병 치료’를 남용(濫用)하는 것 역시 파룬궁 수련생들을 박해하는 많은 혹형 중의 하나이다. 정상적이고 건강한 파룬궁 수련생들이 불법적으로 정신병원에 감금되어 중추신경계통을 파괴하는 이름 모를 약물을 주입당한 후, 어떤 사람은 전신 혹은 국부가 마비되었으며 어떤 사람은 두 눈을 실명하거나 두 귀가 멀었다. 신체 근육과 기관이 부패되고 일부 혹은 전체 기억을 상실하여 바보가 된 사람도 있다. 어떤 사람은 내장기능이 심각하게 손상되었고, 어떤 사람은 박해받아 정신이 이상해져 버렸다. 또 어떤 사람은 강제 주입한 약물의 부작용으로 아주 빨리 사망하였다.

조사결과가 밝혀주듯, 이른바 ‘정신병 치료’라는 수단을 이용하여 파룬궁 수련생을 박해한 사례는 중국의 23개 성(省)·시(市)·자치구에 널리 분포되어있으며, 수백 개에 이르는 성·시·현·구의 정신병원이 이번 박해에 참여하였다. 발생한 사건수와 분포범위로 볼 때, 파룬궁 수련생에 대해 향정신성 약물을 남용한 이번 박해는, 중공이 계획적이며 체계적으로 실시한 정책이다. 적어도 일천여 명의 정신이 멀쩡한 파룬궁 수련생들이 강제로 정신병원과 마약중독 치료센터에 감금되어, 강제로 여러 가지 중추신경을 파괴하는 주사를 맞거나 음식물을 강제주입 당했다. 또한 장시간 줄에 묶여 있거나, 전기고문 등의 혹형을 당하였으며, 적어도 15명이 이렇게 박해받아 사망하였다.


(4) 법률체제를 초월한 610사무실

1999년 6월 7일, 장쩌민은 중국 공산당 정치국 회의에서 전면적으로 파룬궁을 탄압하는 문제에 관해 독단적인 결정을 내리고, 중앙 파룬궁문제처리 영도소조를 설립하였다. 이 조직이 6월 10일에 성립되었기에, 대외적으로 ‘610사무실’로 불린다. 그 후 이 ‘610 사무실’은 위에서 아래까지 전국 각급 정부에 퍼졌으며, 파룬궁을 공격하는 모든 사무를 구체적으로 책임져 왔다. 중국 공산당 당위원회 지도 하의 정법(政法)위원회, 언론 및 정부기관의 공안, 경찰, 법원과 국가안전부 등은 모두 그 하수인이었다.

‘610사무실’은 형식상으로는 국무원에 소속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국가와 정부체제 밖의 당무(黨務)조직으로 어떠한 법조문 및 국가정책 규정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국가법률체계와 정부체제를 초월하여 국가자원을 최대한 관리하고 배치할 수 있는 초권력 기구로, 나치 독일의 게쉬타포와 비슷하다. 장쩌민이 명령을 내려 파룬궁을 탄압한 이후 1999년 7월 22일, 신화사는 중국 공산당 중앙 조직부 책임자와 중국 공산당 중앙 선전부 책임자 등의 강화(講話)를 발표하여, 장쩌민이 파룬궁을 박해하는데 대해 공개적으로 지지하게 하였다. 이 일체는 모두 공산당의 치밀한 조직이 장쩌민의 사악한 계획을 도와 실시한 것이다.

많은 사례가 증명하듯이 파룬궁과 관련된 모든 안건은 공안국과 검찰원 및 법원에서 독립적으로 처리할 권한이 주어지지 않으며, 반드시 ‘610사무실’의 명령을 따라야 한다. 체포, 감금, 학대받아 사망한 많은 파룬궁 수련생들의 가족이, 공안, 검찰, 법원 계통에 문의하고 고소할 때, 한결같이 ‘610사무실’에서 결정하는 일이라는 통지를 받았다.

그러나 이 ‘610사무실’의 존재는, 그 어떤 법적 근거도 없다. 610은 중국 공산당의 모든 체제 내의 기구에 명령을 하달할 때, 대부분 서면지시나 통지를 피하고, 오직 구두(口頭)로만 전달하였다. 뿐만 아니라 듣고 전달하는 자는 누구를 막론하고 녹음이나 녹화를 하지 못하도록 했으며, 심지어 기록도 못하게 했다.

이런 임시 독재정치 기구를 사용하는 것은 바로 중국 공산당이 역대로 사용해 온 상투적인 수법이었다. 중국 공산당의 역대 정치적 숙청운동 중에서도 이런 비정상적인 수단과 비정상적인 임시기구를 운용한 적이 있다. 예를 들면 문화대혁명 당시에는 중앙문화혁명소조가 공산당의 폭정을 전국적으로 추진했었다.

중국 공산당은 장기적인 폭정과 고압적인 통치과정 중에서 폭력과 거짓말, 소식을 봉쇄하는데 있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가장 사악한 국가테러리즘을 몸에 익혔다. 중국 공산당은 이러한 잔혹함과 거짓에 기초한 기만술을 운용하는데 있어 최고의 경지에 이르렀으며, 그 규모와 정도에 있어서도 전무후무(前無後無) 하다고 할 수 있다. 역대 정치운동 중에서 사람을 괴롭히고, 해치며 심지어 죽이는 방법과 그것을 통한 경험 그리고 잔혹하고 교활하며 간사하게 남을 속이는 방법을 체계적이며 효과적으로 터득해왔다. 앞서 언급한 사례 중에서, 아내를 목 졸라 살해한 남편의 경우, 경찰의 끊임없는 협박과 위협이 없었다면 선량한 아내를 죽이지는 않았을 것이다. 이것은 바로 중국 공산당이 언론매체를 이용해 기만하고, 정치적인 압력을 가하며, 연좌제를 실시하거나 위협하는 등등의 국가적인 차원의 테러를 자행하여 수단으로 사람들의 인간성을 왜곡하고 증오를 선동한 결과이다.


(5) 군대와 국가재정을 이용한 박해

군에 대한 중국 공산당의 통제는 군대가 인민을 탄압할 때 아무 거리낌 없이 제멋대로 하도록 만들었다. 이번 파룬궁 탄압에서 장쩌민은 경찰과 무장경찰을 동원했을 뿐만 아니라, 1999년 7~8월에 전국에서 몇 십만에서 수백만 명에 이르는 백성들이 파룬궁의 억울한 사정을 호소하기위해 베이징에 청원하러 갔을 때도 장쩌민은 직접 무장한 군대를 동원하였다. 그리하여 베이징으로 통하는 중요 도로에는 실탄을 장착한 총을 든 군인들이, 경찰과 협조하여 청원하러 가는 파룬궁 수련생들을 가로막고 붙잡았다. 이와 같이 장쩌민은 직접 중국 공산당의 무력을 동원하여 도로에서 피비린내 나는 박해를 위한 포석을 배치하고 있었다.

국가재정에 대한 중공의 통제는, 장쩌민이 파룬궁을 박해하는데 있어 경제적인 배경이 되었다. 랴오닝성 사법청의 고위관리는 일찍이 랴오닝성 마싼자 ‘노동교양원’ 대회에서 다음과 같이 토로한 적이 있다. “파룬궁에 대한 재정투입은 이미 전쟁 비용을 초과하였다.”
비록 아직까지 중국 공산당이 도대체 얼마나 많은 국가경제자원과 인민의 피땀으로 거둔 수입을 유용하여 파룬궁을 박해했는지 분명하지는 않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천문학적인 숫자임을 어렵지 않게 알 수 있다. 2001년, 중국 공산당 공안 내부로부터 나온 소식에 의하면, 천안문 한 곳만 해도 파룬궁 수련생을 체포하는데 들어가는 비용이 하루에 인민폐로 170만 내지 250만 위안인데, 이렇게 1년 동안 지출되는 비용을 계산하면 6억2천만에서 9억1천만 위안이 된다. 전국의 도시에서 산간벽지의 농촌에 이르기까지, 파출소 경찰로부터 공안국, 각급 ‘610사무실’ 요원에 이르기까지 장쩌민이 파룬궁을 박해하기 위해 고용한 사람은 대략 계산해도 적어도 몇 백만 명이 된다. 이 사람들에 대한 임금지불은 매년 몇 천억 인민폐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장쩌민은 거액의 경비를 써 가면서 파룬궁 수련생들을 감금하는 노동교양소를 확대건립하고 세뇌센터와 기지 등을 건립하였다. 예를 들면 2001년 12월, 장쩌민은 일차적으로 42억 위안을 투입하여 파룬궁 수련생을 전향시키기 위한 세뇌센터와 기지를 건립하였다. 또한 장쩌민은 많은 돈을 투입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 박해에 참여하도록 자극하고 고무격려 했는데, 파룬궁 수련생을 체포할 때마다 몇 천에서 몇 만 위안의 보너스를 지급하였다. 파룬궁 박해가 가장 사악한 랴오닝성 마싼자 노동교양소의 경우 중국 공산당은 일차적으로 소장인 쑤(蘇) 모(某)에게 인민폐 5만 위안, 샤오 부소장에게는 3만 위안을 보너스로 주었다.

중국 공산당 총서기 장쩌민은 중국 공산당의 메커니즘을 이용하여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발동하였으므로, 이 역사적인 죄악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러나 만약 중국 공산당과 공산당이 오랫동안의 경험을 통해 쌓아온 잔혹한 메커니즘이 없었다면, 장쩌민도 근본적으로 이번과 같은 사악한 박해를 발동하고 진행시킬 수 없었을 것이다.

장쩌민과 중공은 서로 이용하여, 세상의 비난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일신의 영달과 공산당의 사리사욕을 위하여 진선인을 반대했다. 이것이 이번 탄압이 발생할 수 있었던 진정한 원인이다.


장쩌민, 내부로부터 중국 공산당 타도

장쩌민은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해 공산당 고유의 사악을 이용하여 중국에서 진선인을 수련하는 사람들에 대해 피비린내 나는 박해를 자행했다. 사회에서 선(善)을 향하며 국가사회에 이익만 있을 뿐 해(害)가 없는 이런 사회역량을 적으로 만든 것이다. 이번 박해는 단지 국가와 인민을 죄악과 재난 속으로 끌어들였을 뿐만 아니라, 최후에는 공산당 자신을 근본적으로 붕괴시킬 것이다.

장쩌민은 중국 공산당을 이용하여 동서고금(東西古今)의 일체 사악한 수단을 모두 사용하여 파룬궁을 탄압하였고 법률과 도덕, 인성(人性)은 모두 큰 파괴를 당했는데, 이는 근본적으로 국가정권의 통치기초를 훼손시킨 것이다.

장쩌민은 일체 사용가능한 모든 국가재력과 인적, 물적자원을 총 동원하여 파룬궁을 공격했고, 국가와 사회에 엄청난 부담을 조성했으며 금융계통에도 거대한 압력을 초래하였다. 중국 공산당은 근본적으로 실패가 명백해진 이번 박해를 장기간 진행할 능력이 없다. 단지 인민들의 예금과 국채발행 및 해외투자를 유치하는데 의존하는 길 밖에는 없다.

중국 공산당과 장쩌민은 탄압을 진행 과정 중에서 사악하고 잔인하며 기만하는 각종 수단을 동원하였는데, 이는 중국 공산당의 사악한 경험을 집대성한 것으로 이번 파룬궁탄압을 진행하는 동안 전면적으로 사용되었다.

중국 공산당과 장쩌민은 일체 선전도구를 동원하여 파룬궁을 비방, 날조했으며 한편으로는 탄압과 박해를 위한 구실을 조작해냈다. 결국 그 동안의 거짓말이 폭로되고, 박해의 실패로 이 모든 사악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질 때, 거짓을 날조한 선전 도구는 더 이상 인민을 속일 수 없을 것이며, 중국 공산당은 철저히 신뢰와 민심을 잃게 될 것이다.

장쩌민은 1999년 파룬궁을 탄압하던 초기에, ‘3개월’만에 파룬궁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였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은 파룬궁의 역량을 과소평가했으며, 전통과 신앙의 역량을 과소평가한 것이다.

유사 이래 사악(邪)이 정의(正)를 이긴 적은 없으며 사악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존재하는 선량함을 제거할 수 없었다. 5년이 지나갔다. 파룬궁은 여전히 파룬궁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더욱 광범위하게 전파되었다. 장쩌민과 중국 공산당은 도리어 이 정사(正邪)의 대결에서 크게 패했으며, 또한 자신의 잔혹하고 사악한 본성을 남김없이 폭로하였다. 장쩌민은 현재 평판이 너무 나빠져 당 안팎으로 궁지에 몰렸으며, 잇달은 법률소송과 법의 심판을 받게 하라는 세계적인 요구에 직면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은 본래 이번 탄압을 이용하여 그 폭정(暴政)을 확고히 하려고 했지만, 결과는 실현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에너지까지 모두 소모해 버리고 말았다. 현재 중국 공산당은 이미 상태가 너무나 악화되어 구원할 방법이 없게 되었다. 마치 한 그루 썩은 고목나무처럼, 미풍(微風)에도 스스로 무너지게 될 것이다. 공산당을 구하려는 어떤 시도도 결국은 역사의 흐름을 거스르게 되는 것으로 헛된 노력에 불과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자신의 앞날 역시 망치게 될 것이다.


결 론

99년 당시 중국 공산당 총서기였던 장쩌민은 이 사악한 박해의 주모자로 탄압을 기획하고 지휘한 자이다. 장쩌민은 중국 공산당의 권력, 지위, 사람을 괴롭히는 수단, 운행 메커니즘을 충분히 이용하여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발동하였으므로 이 역사적인 죄악에 대해 벗어날 수 없는 책임이 있다.

그리고 만약 중국 공산당이 없었다면, 장쩌민도 근본적으로 이 사악한 박해를 발동하고 진행시킬 수 없었을 것이다. 중국 공산당은 탄생한 그날로부터 정의와 선량을 적으로 삼고, 탄압을 수단으로 삼았으며, 박해를 장기로 삼았고, 일당독재라는 사상통제를 통치 기초로 삼았다. 공산당은 본성에서부터, 진선인을 무서워하고 파룬궁을 증오했으므로 파룬궁에 대한 탄압과 박해는 우연이 아닌 필연이었다.

장쩌민과 중국 공산당이 진선인(眞善忍)을 공격할 때, 거짓, 사악, 폭력, 악독, 사악, 부패 등이 창궐하도록 한 결과, 중국에서는 보편적으로 도덕이 매몰되고 사회 기풍이 날로 악화되어 사람마다 모두 깊은 해악을 입었다.

중국 공산당과 장쩌민의 상호 이용은, 양자의 운명을 하나로 연계시켜 놓았다. 파룬궁은 이제 장쩌민을 기소하고 있다. 장쩌민이 법에 의해 처리될 때, 중국 공산당의 말로(末路)도 능히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진선인(眞善忍)을 수련하는 사람들에 대해, 무자비한 탄압을 자행한 사실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 장쩌민과 중국 공산당의 악행은 인류에게 영원히 심각한 교훈을 남길 것이다.



--------------------------------------------------------------------------------


‘9평 공산당’은 중국공산당의 본질을 9가지로 나눠 평론한 대기원시보의 사설입니다.

대기원시보는 인성, 인권, 자유를 지향하는 국제적인 신문그룹으로서(29개국 41개 가맹사), 동양의 정통정신문화를 발양하여 서구물질문명의 폐해와 반인류적인 인권문제를 개선하고 도덕성을 회복하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대기원시보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인류문명을 선도해 온 찬란한 정신문화를 핍박하고 그 정통성을 멸절하려는 중국공산당의 본질과 지난 80여 년간 주기적으로 자행한 인권말살의 실상을 폭로하고자 합니다. 이는 인류의 안녕을 위협하는 삿된 독소를 제거하고 문화적인 대안을 모색하는 대기원시보의 기본활동입니다.
2010-03-17 23:32:00
110.10.179.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